건강

안성시

안성시  청(소)년·노인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최대 36만원’ 지원

안성시 청(소)년·노인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최대 36만원’ 지원

Mar 05, 2024 | Q기자

 

안성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만 15~34세 정신건강 취약계층의 청(소)년과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연 36만 원의 외래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인드 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F20~29(조현병, 분열형 및 망상성 장애), F30~39(기분정동장애), F40~49(신경증성, 스트레스 연관 및 신체형 장애)로 5년 이내 최초 진단받은 청년과 ▲F32~39(우울에피소드 등)로 진단받은 노인이다. 치료비를 지원받은 사람은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일시 중단 안내

안성시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일시 중단 안내

Mar 05, 2024 | Q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에 대한 어려움으로 3월 4일자로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3월 4일부터 기존 17:30부터 22시까지 운영되던 야간진료가 일시 중단 되고 주간진료(08:30~17:30)만 운영된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병원장은 “조속한 시일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채용으로 소아청소년과 야간 진료를 통해 진료 취약 시간대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여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천소망병원 업무 협약 체결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천소망병원 업무 협약 체결

Feb 28, 2024 | Q기자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명호)와 이천소망병원(이사장 이승표)은 지난 23일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질환자의 치료와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위험군 의뢰체계 구축 ▲정신질환자의 정신건강복지 서비스 망으로의 유입을 위한 적극적 홍보 및 연계 ▲연계 대상자에 대한 체계적 사후관리 서비스를 위한 협조 등을 주 내용으로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사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질환자의 ..

안성시 방초보건진료소, ‘그댈 향한 마음에 꽃 한 스푼을 얹어’ 첫회차 진행

안성시 방초보건진료소, ‘그댈 향한 마음에 꽃 한 스푼을 얹어’ 첫회차 진행

Feb 26, 2024 | Q기자

 

방초보건진료소는 2월 21일 오방경로당에서 취약지역 맞춤형 노인통합돌봄사업의 하나로 프리저브드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일죽면 오방마을 주민 15명과 함께 건강체조와 아이스 브레이킹을 시작으로 프리저브드 꽃바구니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생화를 특수 보존 처리용액으로 가공하여 촉감이 부드러우며 생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원예활동은 스트레스 해소, 소근육 활동 등 정신건강 및 치매예방을 위해 11월..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매일디지털치과의원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협약 체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매일디지털치과의원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협약 체결

Feb 22, 2024 | Q기자

 

안성시 안성3동주민센터는 지난 21일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문주)와 매일디지털치과의원(원장 강신현)이 어르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작년에 첫 시행한『구구팔팔 튼튼이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어, 2024년에는 자연마을 중심에서 안성3동의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노인 구강건강 증진사업은 3월부터 매월 1회, 희망하는 경로당을 우선으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련 교육 및 맞..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운영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운영

Feb 21,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한해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96개소에서 1,664명의 아동이 다녀갔으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5~7세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2024년 3월 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목요일, 오전 10:30~11:30 에 운영된다. 체험신청은 온라인 예약접수로 받으며, 안성시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 희망일 일주일 이전에..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7번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안성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7번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Feb 19,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를 제27호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하고 배려하기 위한 인식개선 교육인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단체의 인프라와 재능을 활용하여 치매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이다.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안성시 지역주민의 만성정신질환자관리, 정신건강증진사업, 생명사랑 자살예방사업 등 정신건강 및..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신체활동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신체활동 프로그램 대상자 모집

Feb 16, 2024 | Q기자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프로그램별 25명씩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2월 19일(월)부터 2월 23일(금)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건강UP3高줄이기 운동교실 ▲ 행복한 관절운동 교실로 매주 월수금, 화목 오전․오후 50분씩 총 18주에 걸쳐 진행한다. 건강UP3高줄이기 운동교실 대상자는..

안성시 일죽보건지소, 상반기 ‘어르신들의 건강 나들이’ 운영

안성시 일죽보건지소, 상반기 ‘어르신들의 건강 나들이’ 운영

Feb 14,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일죽보건지소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일죽면 관내 경로당 3곳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 나들이’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의 건강 나들이’ 사업은 일죽면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간호사가 직접 경로당 1개소당 4회씩 방문하여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관리 방법 및 예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관리 수첩을 제공해 스스로 자신의 건강상태 기록하고, 자신의 건강문제 인식과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하..

안성시 서운보건지소, “도란도란 건강 경로당” 운영

안성시 서운보건지소, “도란도란 건강 경로당” 운영

Feb 14, 2024 | Q기자

 

안성시 서운보건지소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는 ‘도란도란 건강 경로당’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지키기에 나선다. 이 프로그램은 의료기관과의 접근성에 취약한 어르신들 대상으로 보건 교육을 제공하여 건강생활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고 노년기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4회기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보건지소 간호사가 관할 경로당 3개소를 방문하며 매주 주제별로 ▲혈압․혈당 측정해 보고 기록해보기 ▲치매인지..

안성시  치매환자 치매치료관리비 소득 제한없이 지원

안성시 치매환자 치매치료관리비 소득 제한없이 지원

Feb 14, 2024 | Q기자

 

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으로 치료,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연중 치매치료관리비 확대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안성시민으로, 소득기준 제한없이 진단기준(치매 상병코드 F00~F03, F10.7, G30, G31, G31.82) 및 치료기준(치매약물복용)에 부합되면, 안성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 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내용은 치매치료관리비 보험급여분 중 본인부담금(치매약제비 본인부담금+약 처방 당일의..

안성시노인복지관, ‘퇴행성 관절염’ 건강강좌 참여자 모집

안성시노인복지관, ‘퇴행성 관절염’ 건강강좌 참여자 모집

Feb 13,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퇴행성 관절염’ 건강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퇴행성 관절염’ 건강강좌는 2월 22일 오후 1시에 진행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로 무릎보호대를 제공한다. 건강증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와 연계하여 무릎 부위 관절염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및 예방 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건강강좌는 안성제일정형외과 전문의 김건범 원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여 무릎 관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