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양시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신혼기 부부 교육 ‘부부의 품격’ 참여자 모집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신혼기 부부 교육 ‘부부의 품격’ 참여자 모집

Feb 14, 2024 | Q기자

 

고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예비‧신혼기 부부 교육인 ‘부부의 품격’을 오는 3월 16일(토) 및 23일(토) 양일에 걸쳐 토당 문화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결혼생활 적응법 및 부부간 건강한 대화법, 쿠킹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양시 예비‧신혼기 부부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알찬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예비부부 및 신혼기부부(결혼 3년 이내) 15커플로, 모든 회기 교육에 참석 가능한 커플만 접수 가능하다. ..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유아기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쑥쑥이 건강교실」운영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유아기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쑥쑥이 건강교실」운영

Feb 13,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가 유아기의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쑥쑥이 건강교실」참여기관을 13일부터 접수한다. 「쑥쑥이 건강교실」은 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에 손 씻기·영양·구강·음주예방·신체활동 교육 등 다양한 건강 체험의 장을 제공하여 올바른 생활습관을 정착시키고 건강한 유아기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뷰박스를 활용한 손 씻기 교육 △구강위생교육 △건전한 음주에 대한 가치관 형성을 위한 음주예방교육 △채..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새해목표 습관만들기’ 이벤트 개최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새해목표 습관만들기’ 이벤트 개최

Feb 13, 2024 | Q기자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정석)는 2024년 새해를 맞이해 마음습관 하프 이벤트‘새해목표 습관만들기 이벤트’를 이 달 2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해목표 습관 만들기’ 이벤트는 새해목표를 작심삼일에서 끝내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해 참여자의 동기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센터에서는 마음습관 하프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개별 마음 습관을 등록하고 실천 후 인증하면 이벤트에 참여한 대상자 총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음습관 하프’는 정..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인바디 측정으로 새해 건강관리 중간점검 어떠세요?”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인바디 측정으로 새해 건강관리 중간점검 어떠세요?”

Jan 3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인바디 측정 전후 개선 이벤트 ‘부탁이야! 제발 운동하자! 놀면 뭐하니’를 2월 1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탁이야! 제발 운동하자! 놀면 뭐하니’는 체성분 측정 4주 후 재측정을 통하여 전후 인바디 점수 변화를 확인하는 이벤트이다. 개별 운동 후 인바디 점수가 처음에 비해 상승한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보건소에서는 인바디 측정과 더불어 검사 결과에 따라 운동처방사의..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재활전문 다병원과 ‘의료자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재활전문 다병원과 ‘의료자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 개최

Jan 2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7일 관내 재활전문병원 다병원과 지역사회 연계 의료자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는 덕양구보건소 관계자 및 다병원 재활의학과 원장, 행정부장, 도수치료 실장 등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방문재활서비스 대상자 의료자문 연계 ▲재활운동프로그램 운영지원 ▲찾아가는 홈스피탈 대상자 진료지원 등 의료 협력체계 효율적 운영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중심재..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재가한센인을 위한 무료 이동진료 실시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재가한센인을 위한 무료 이동진료 실시

Jan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재가한센인을 위한 무료이동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센병이란 피부 및 말초신경계 점막에 침범해 조직을 변형시키는 만성감염성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장애를 남길 수 있다. 하지만 조기에 진단해 치료하면 감염의 우려도 없고 완치될 때까지 국가에서 무료로 치료·관리한다. 무료이동진료는 2달 간격으로 운영 중이며, 한센인 피부질환 치료 및 후유증 예방을 위해 ..

고양시, 보건의료 격차 줄이고 접근성 확대…건강안전망 강화

고양시, 보건의료 격차 줄이고 접근성 확대…건강안전망 강화

Jan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보건의료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도 의료접근성을 확대해 지역 간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건강관리와 일상 속 감염병 대응체계 강화로 든든한 건강안전망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건강취약계층의 의료접근성을 높여 보건의료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코로나19 이후로 일상을 회복한 시민들이 건강관리로 면역력을 높여 건강하고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해나가겠다”..

고양시,‘선배시민’을 위한 경로건강대학 추진, 건강 도시로 발돋움하다

고양시,‘선배시민’을 위한 경로건강대학 추진, 건강 도시로 발돋움하다

Jan 1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가 ‘선배시민’을 위한 경로건강대학을 추진하여 건강 도시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선배시민"은 삶에 대한 지혜와 앞선 경험을 가진 사람을 뜻하는 "선배"와 시민사회를 구성하는 "시민"의 합성어이다. 일산서구보건소는 2023년 전국 최초 경로당 건강대학 개념을 도입하여 초고령 사회 대비 치매특화사업으로 ‘고양행복 경로당 건강대학’사업을 진행했다. ‘선배시민’의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된 ‘고양행복 경..

고양시, 식품 종사자의 건강진단 항목 변경 안내

고양시, 식품 종사자의 건강진단 항목 변경 안내

Jan 10,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식품위생 분야 종사자의 건강진단 규칙’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건강진단 항목의 일부가 변경됐다고 10일 밝혔다. 식품위생 분야 종사자의 건강진단 항목 중 국내 환자발생이 거의 없는 한센병 등 전염성 피부질환이 삭제되고, 수인성·식품매개성 감염병 중 관리 필요성이 있는 파라티푸스가 추가됐다. 또한 건강진단 대상자의 검진일자 준수 부담 완화를 위해 건강진단의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30일 이내에 건강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부득이한 사유 발생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어르신 건강주치의사업’ 한방진료 실시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어르신 건강주치의사업’ 한방진료 실시

Jan 0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서구보건소는 8일부터 관내 65세 이상 의료취약계층의 다수 이용 경로당에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 한방진료를 실시한다. 2022년부터 시작된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은 보건소 한의사와 방문간호사가 경로당 현장으로 찾아가 어르신의 기초신체 검사와 허약수준 및 건강 진료상담, 개인별 맞춤 질병치료 및 통증관리를 실시하는 사업이다. 한방 침, 한방 약 처방, 귀 혈자리 지압패치, 건강 생활 실천 정보 제공 등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2023년 방문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2023년 방문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Dec 2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2023년 방문건강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덕양구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자가건강관리능력 및 건강수준 향상에 목적을 두고 보건소에 방문하여 건강관리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지속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독거노인 등 1,000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부전화 서비스를 도입하여 건강취약계층의 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덕양지사,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덕양지사,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Dec 23, 2023 | Q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덕양지사(지사장 이철순)가 독거어르신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12월 20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덕양지사는 2019년부터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과 물품을 후원하며 따스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덕양지사 지사장 및 직원은 후원금으로 식품 꾸러미를 구입해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 전달했다. 이철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덕양지사 지사장은 “경제적·정서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