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평택시

평택보건소 하반기 ‘신생아 튼튼 건강교실’ 운영

평택보건소 하반기 ‘신생아 튼튼 건강교실’ 운영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보건소는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신생아 튼튼 건강교실’을 8월부터 11월까지 총 8회 진행 예정이다. 이번 준비 교실은 ‘신생아 튼튼 건강교실’ 주제로 아기 건강 체크 방법 및 돌보기 방법으로 △신생아 배변 양상의 특징 △신생아 모유수유의 장점 및 효과 △신생아 목욕방법 △신생아 제대관리법 등을 임신․출산 준비 교실 전문 강사가 진행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신생아 튼튼 건강 교실에서는 예비 엄마, 아빠에게 실제적 도움이 되도록 아기..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비대면) 『뮤직 힐링』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비대면) 『뮤직 힐링』 프로그램 운영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우울 및 불안, 각종 스트레스 등에 관하여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정신건강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확장 가상 세계 정신건강 상담은 현실적 여건으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평택시민을 위하여 가상공간 안에서 타인의 시선과 얼굴 노출에 대한 부담 없이 전문 상담사에게 1:1로 받을 수 있는 상담이다. 또한 확장 가상 세계를 활용한 상담 외에도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월 1회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데 8월에는 악기..

평택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

평택시,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신청

Aug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7일부터 9월 27일까지 경기민원24(https://gg24.gg.go.kr)를 통해서 받는다. 지원 자격은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가정보육 어린이로 신청 기간에 따라 8월 또는 9월에 가정양육수당, 부모급여(현금)를 지급받는 대상이어야 한다. 지원 대상 아동의 부모 등 보호자가 신청 자격을 가지며 온라인 신청의 경우 대상자는 인터넷 주소로 접속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신청된다. 온..

평택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뱃살제로! 다이어트 댄스교실」 성료

평택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 「뱃살제로! 다이어트 댄스교실」 성료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포승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성인 비만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뱃살제로! 다이어트 댄스교실」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주 2회씩 10주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 「다이어트 댄스교실」은 지역주민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즐겁게 영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 댄스와 같이 칼로리 소모량이 높은 신체활동뿐만 아니라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영양교육 및 체중조절을 위한 다이어트식단 만들기 실습 등으로 진행되..

평택시, 청년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평택시, 청년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청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정신의학과 외래치료비를 1인당 36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 정신건강 외래치료비 지원사업인 ‘경기도 청년 마인드 케어’는 늘어나는 스트레스와 불안으로 인해 정신건강이 취약해진 청년들을 위해 정신과 외래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여 적극적인 치료 및 관리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치료비 지원 대상은 19세 이상 35세 미만(2004~1988년 출생자)인 평택시..

㈜필코메이드, 평택행복나눔본부에 건강기능식품(유산균) 전달

㈜필코메이드, 평택행복나눔본부에 건강기능식품(유산균) 전달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필코메이드(대표 정훈철)는 지난 20일, 평택행복나눔본부에 30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유산균) 1764개를 전달했다. 평택행복나눔본부는 이날 전달받은 건강기능식품(유산균)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정훈철 대표는 “장마와 무더위로 취약계층이 활동하기 어려운 상황에 건강기능식품(유산균)으로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평택행복나눔본부 황성식 나눔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잘..

평택어울림합창단 여름철 건강증진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

평택어울림합창단 여름철 건강증진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어울림합창단(단장 원유태)은 중복을 맞아 지난 22일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취약계층과 홀몸 어르신들의 여름철 건강증진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삼계탕 봉사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평택어울림합창단 단원 20명과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 북부면동위원회(지회장 박종선) 회원 20여 명,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 평택시위원회 회원 15명이 함께 참여해,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을 정성껏 직접 끓여 곁들임..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군부대 교육 『같이의 가치: 액티비티 팀빌딩』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군부대 교육 『같이의 가치: 액티비티 팀빌딩』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군 장병들의 우울감 및 고립감 완화를 위해 지난 20일 평택시 3075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청년 정신건강증진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소통 방법 및 화합과 단결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같이의 가치: 액티비티 팀빌딩』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감정의 소개, 건강한 감정관리 소개 △함께 만들어가는 한마음 게임 △나의 감정&같이의 가치의 관계의 필요성 인식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평택시 3075부대 대원은 “부대원들과 ..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등록회원 #오픈채팅방 자조모임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등록회원 #오픈채팅방 자조모임

Jul 20, 2023 | Q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질환 청소년 등록회원을 대상으로 카카오 오픈 채팅을 활용한 비대면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오픈채팅방을 통해 비대면 자조모임을 운영하여 청소년 등록회원이 겪고 있는 다양한 정신과적인 어려움에 대해 서로 지지해주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오픈 프로필을 사용하여 익명으로 참여 가능하며 아동·청소년 사례관리 담당자가 방장이 되어 비공개 오픈채팅방을 직접 운영 및 관리한다. 더불어 회원 운영진 2인을 선정하여 자체 모니..

평택시 하나의원과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취약계층 무료 진료를 위한 협약체결

평택시 하나의원과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취약계층 무료 진료를 위한 협약체결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지산동 소재 하나의원과 의료취약계층의 무료 진료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취약계층 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건강증진 욕구는 증가하고 있으나 경제적 이유로 진료를 포기하는 사례가 있어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료가 필요한 의료취약계층을 발굴하고, 긴급히 치료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 의료 사각지대를 줄여나가고자 한다. 허성옥 하나의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에 치료의 기..

평택시 신평동, 민.관이 함께하는 ‘건강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추진

평택시 신평동, 민.관이 함께하는 ‘건강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추진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평동은 지난 17, 1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범규, 이병수), 대한적십자사 굿모닝병원봉사회(회장 김증래),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오)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홀몸 어르신 가구에 ‘건강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대상 가구는 거동이 불편하고 치매가 있어 집안 청소를 못해 쓰레기를 쌓아두고 생활하여, 악취와 해충이 심각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본인은 물론 이웃 주민의 건강까지 염려되는 상태로 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부녀회와 자원봉사나눔센터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평택시 서정동 새마을부녀회와 자원봉사나눔센터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Jul 19, 2023 | Q기자

 

평택시 서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경기)는 지난 15일 서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인희란)와 서정동 자원봉사나눔센터(센터장 이선정) 주관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7월 무더위를 맞아 진행된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에는 서정동 부녀회 회원들과 자원봉사나눔센터 회원들이 삼계탕, 열무김치 등을 정성껏 준비하여 홀몸노인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관내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인희란 새마을부녀회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