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평택시

맨발로 바람길숲 걸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 챙겨요! 평택시, 맨발로 바람길 숲 느끼기 행사

맨발로 바람길숲 걸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 챙겨요! 평택시, 맨발로 바람길 숲 느끼기 행사

Nov 13, 2023 | Q기자

 

전국적으로 맨발 걷기가 건강운동으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1일 바람길숲 통복천 구간에서 맨발로 바람길숲 느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시 부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일반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대한민국 맨발학교 연수원장인 최순나 원장의 효과적인 맨발 걷기 방법을 주제로 한 강의가 펼쳐졌으며, 행사 참석자들은 바람길숲 통복천 구간을 맨발로 걸으며 맨발 걷기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직접 경험했다. 또한, 소원나무..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 치료심리극’ 운영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존중 치료심리극’ 운영

Nov 13, 2023 | Q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0월부터 북부지역 초등학교 6개교의 고학년을 대상으로 연극적인 방법을 활용한 「생명존중 치료심리극」을 실시했다. 「생명존중 치료심리극」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타인에게 적절히 표현하여 사회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을 돕는다. 더불어 학생 참여형으로 폭넓은 역할연습이 가능하며 생명 존중 이해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대인관계 기술을 발달시켜 의사 소통을 촉진한다. 심리극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 프로그램 ‘컬러드로잉북’ 진행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 프로그램 ‘컬러드로잉북’ 진행

Nov 07, 2023 | Q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복잡한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에 지친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컬러드로잉북’ 프로그램을 오는 21일(화), 11월 24일(금) 총 2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움’-세상을 보는 눈, 같은 공간 다른 시선 등의 활동으로 마음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채움’-당신의 오늘은 무슨 색인가요, 컬러링으로 알아가는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등의 활동으로 긍정적인 감정을 쌓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내 마음을 색칠한다는 간단하고 단순하게 보이는 과정을 통..

브랜뉴 합창단, 가슴 벅찬 감동의 공연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으로 구성된 합창단 회

브랜뉴 합창단, 가슴 벅찬 감동의 공연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으로 구성된 합창단 회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으로 구성된 ‘브랜뉴 합창단’이 지난 1일 평택보건소에서 등록회원의 가족들을 초청해 합창 공연을 선보였다. 브랜뉴 합창단은 정신질환자의 재활 및 사회성을 증진하고, 자기 효능감 및 성취감을 위해 지난 3월 창단한 바 있다. 이날 합창단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아직도 내겐 음악 있네’ 등 2곡과 앵콜곡으로 ‘연가’를 불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브랜뉴 합창단의 공연을 본 한 가족은 “저희 자녀가 정신질환으로 인해 할 수 있는데 ..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3년 ‘마음나눔 치료 심리극’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3년 ‘마음나눔 치료 심리극’ 운영

Nov 01, 2023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31일 정신건강복지센터 회원 15명 대상으로 「마음나눔 치료 심리극」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치료 심리극이란 집단 심리치료의 한 방식으로 연극적 요소를 통해 자신의 억눌러있던 감정을 자각하고 표현하게 함으로써 잠재되어 있던 우울감, 분노 등을 표출하여 감정적 문제를 해소하고, 사회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마음나눔 치료 심리극’은 가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에서 역할을 바꿔가며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타인..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백세 온정 꾸러미’ 사업 추진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백세 온정 꾸러미’ 사업 추진

Oct 30, 2023 | Q기자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구)는 지난 26일, 2023년 하반기 특화사업인 ‘건강백세 온정 꾸러미’ 사업으로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40명에게 꾸러미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에는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들이 건강한 백세시대를 살아가시길 기원하며 유산균과 종합비타민제를 비롯하여 감기약, 해열제, 연고 등의 상비약을 함께 담았다.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종구 위원장은 “이번 꾸러미 물품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

평택도솔한방병원, 장애인 체육 위해 매년 1000만 원 지원

평택도솔한방병원, 장애인 체육 위해 매년 1000만 원 지원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도솔한방병원이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평택시장애인체육회와 평택도솔한방병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평택시장 집무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평택시장애인체육회의 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도솔한방병원 대표 김성호 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평택도솔한방병원은 매년 후원금 500만 원, 후원물품 500만 원 등 총 1000만 원 상당의 지원을 평택시장애인체육회에 할 예정이다. 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정신건강프로그램’ 운영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정신건강프로그램’ 운영

Oct 17, 2023 | Q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남서부지역 지역아동센터 중 사전 신청한 6개소 116명을 대상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아동용 우울 척도 검사지(CDI)를 활용한 자가 진단 후 고위험군 아동을 선별하고 맞춤형 치료 개입을 지원한다. 또한 천연이끼를 활용한 힐링 액자를 만들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신 건강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신청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3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정신건강 캠페인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3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정신건강 캠페인

Oct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여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라온고등학교, 평택북부복지타운 앞, 한경국립대 평택캠퍼스, 지산초록도서관, 송탄전통시장 등에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 10여 명이 직접 동참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인식개선 OX퀴즈와 퍼즐맞추기 등의 체험 존을 운영하고, 스트레스 측정을 통한 마인드-체크 확인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상담과 이용..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도담도담 부모교육’ 운영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도담도담 부모교육’ 운영

Sep 19, 2023 | Q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 건강 문제를 호소하는 아동·청소년의 증가로 가정 내 부모들의 양육 부담이 가중되고 부모 마음 돌봄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고위험군 및 센터 등록 회원 부모를 대상으로 ‘도담도담 부모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내 자녀의 정신 건강을 돕는 똑똑한 부모, 건강한 부모 되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마련되었으며,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아동·청소년기 정신 건강의 이해 △건강한 대화 방법 및 놀이 방법 △부모마..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브랜뉴 합창단 평택시청에 울려퍼진 아름다운 하모니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브랜뉴 합창단 평택시청에 울려퍼진 아름다운 하모니

Sep 08, 2023 | Q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브랜뉴 합창단은 지난 4일 평택시청 직원이 참여하는 9월 월례회의에서 합창 공연을 했다. ‘평택시민의노래’, ‘9월의 어느 멋진 날에’, ‘아직도 내겐 음악있네’ 등 3곡과 재청곡으로 연가를 부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브랜뉴 합창단은 정신질환자의 재활 및 사회성 증진 도모를 위해 그리고 단원들이 타인의 앞에 나섬으로써 자기 효능감 및 성취감을 갖게 하고자 지난 3월 9일에 창단하였으며, 브랜뉴(Brand-New)는 ‘새 것’이라는 뜻으로 새로운 것..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오성중학교 통합건강증진 캠페인 펼쳐 ‘건강한 학교 만들기’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오성중학교 통합건강증진 캠페인 펼쳐 ‘건강한 학교 만들기’

Sep 07, 2023 | Q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5일, 오성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하나인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펼쳐 참여 학생과 교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성장기 청소년들 대상 건강 캠페인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교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목적이다. 학생들의 점심시간 및 하교시간을 활용하여 금연서약하기, 바른자세의 중요성 및 올바른 구강관리와 아침밥 챙겨먹기 등 성장기에 주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