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평택시

평택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건강 인형극」 상연

평택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구강건강 인형극」 상연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주간(6.9. ~ 6.15.)을 맞이하여, 지난 12일(월) 동방학교 대강당에서 동방학교 초등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인형극 「치카치카 충치소동」을 상연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2015년도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되었으며, 영구치가 처음 맹출하는 시기인 6세와 구치(어금니)의 앞 글자를 따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이번 인형극은 자가 구강관리와 적절한 치..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등록자 대상 ‘홈키트’ 제공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등록자 대상 ‘홈키트’ 제공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회원을 대상으로 가정 내에서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상반기 홈키트를 구성하여 제공했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 2회 아동·청소년 전체 회원에게 우편을 통해 홈키트를 발송하며 이후 설문지 회신 등을 통해 홈키트 활용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홈키트는 학업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지 않은 아동·청소년 회원의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고 가정 내에서 아이들의 마음 건강 체크 및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음 건강 카드 뉴스 △강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건강체험관 「건강한 학교」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찾아가는 건강체험관 「건강한 학교」운영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서부지역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 금연, 아토피, 영양 등 다양한 보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건강체험관「건강한 학교」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5월을 시작으로 9월까지 4개소 초등학교 아동 7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건강체험관「건강한 학교」는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조기형성을 유도하여 올바른 성장 및 건강한 행태 개선에 기여하고 최종적으로 성인만성질환 예방을 위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건강체험..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건강나눔교실」운영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건강나눔교실」운영

May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중보건지소는 서부지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구강, 금연, 아토피, 영양 등 다양한 보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키즈튼튼! 건강나눔교실」(이하 건강나눔교실)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5월을 시작으로 10월까지 8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 1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건강나눔교실」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조기형성을 유도하여 올바른 성장 및 건강한 행태 개선에 기여하고 최종적으로 성인만성질환 예방을 위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각 영역별 담당자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장애인  서운산과 스타필드 방문 체험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장애인 서운산과 스타필드 방문 체험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정신장애인 20명은 지난 25일 인근지역을 방문하여 계절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은 정신장애인들의 활동성을 증진하기 위해 서운산 자연휴양림에서 푸른 녹음으로 가득한 숲길을 산책하고, 목재 문화체험장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나무도마 만들기 체험도 했다. 또한 안성 스타필드를 방문, 스포츠몬스터에서 놀이와 스포츠가 융합된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하여 구성원 간 소통이 활성화되고 온몸으로 자유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절체험에 참여한 한 회원은 ..

이마트평택점과 합정복지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가전제품 후원

이마트평택점과 합정복지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가전제품 후원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이마트평택점과 평택시 합정복지관이 함께하는 「희망마을 만들기」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정신질환자를 지원하고자 지난 25일 3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이마트평택점과 합정복지관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평택시 취약계층에 매년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자 중 저소득층 6명에게 가전제품을 후원했다. 후원 물품을 전달받은 한 대상자는 “중고로 구매한 가전제품이 고장이 나서 큰 걱정이었는데..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학생 통합건강증진 캠페인 펼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학생 통합건강증진 캠페인 펼쳐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25일, 물류고등학교 전교생 450명 대상으로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하나인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중․고등학교 4곳의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첫 시작으로 물류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성장기 청소년들 대상 건강 캠페인을 통해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교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목적이다. 학생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비대면 정신건강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비대면 정신건강 상담 및 프로그램 운영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월부터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메타버스) 정신건강 상담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메타버스 정신건강 상담은 기존의 상담과는 달리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선택 후 입장하며, 개인 휴대폰으로 접속하여 주위의 시선과 얼굴 노출에 대한 부담 없이 전문 상담사에게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으로 △2월 대인관계 어려움과 스트레스 △3월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4월 스트레스 완화 및 삶의 활력 증진..

평택시 정신건강증진 교육 및 캠페인

평택시 정신건강증진 교육 및 캠페인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 150여 명 대상으로 청년마인드링크&마인드케어 정신건강증진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23일 평택대학교 중앙도서관과 제2피어선 연회장에서 진행했다. 캠페인은 평택대학교 동아리 ‘청바지’와 함께 조현병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정신건강 관련 퀴즈를 실시하고 메타버스 상담 및 프로그램 홍보, 우울 선별검사와 홍보 리플렛을 제공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가졌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행동하고 느끼고 표현하면서 관계 맺는 활동적인 방식’인 액션..

푸름이 가득한 「2023 평택시민 건강걷기 대회」 열려...

푸름이 가득한 「2023 평택시민 건강걷기 대회」 열려...

May 24, 2023 | Q기자

 

지난 5월 20일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및 평택시 대표 명산인 부락산 일원에서 열린 「2023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충레포츠공원을 출발하여 은혜중학교 삼거리를 거쳐 부락산 일원 흔치휴게소를 돌아 4.3㎞ 코스를 걷는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 3000여 명과 정장선 평택시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박종근 평택시체육회장, 지역 국회의원과 시의원 등이 함께 걸으며 푸른 정취 속에서 담소를 나눴다. 행사는 평택농악보존회의 농악 공연과 우슈 시범단 공연을 ..

평택시,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슈퍼오닝 농산물’ 홍보

평택시,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슈퍼오닝 농산물’ 홍보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0일 이충레포츠공원 광장에서 열린 ‘2023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에서 평택시의 농특산물 통합브랜드인 슈퍼오닝 농산물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평택시민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슈퍼오닝 홍보관을 운영하여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품목인 쌀, 배, 오이, 애호박, 토마토와 슈퍼오닝 쌀과 배를 주원료로 만든 이앤미떡 등으로 전시․시식 등을 진행하여 평택 농산물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알리고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

평택시, 정신재활 건강동아리 활동 ‘환경개선 캠페인’ 전개

평택시, 정신재활 건강동아리 활동 ‘환경개선 캠페인’ 전개

May 17,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등록회원 12명과 함께 정신재활 건강동아리 활동의 하나로, 부락산분수공원(이충동)에서 ‘환경개선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개선 캠페인’은 내 주변 동네를 여럿이 함께 모여 걷고, 버려진 쓰레기를 직접 치우면서, 삶에 대한 주인의식과 자존감 향상을 촉진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 참여한 한 회원은 “내 이웃이 이용하는 공원을 깨끗하게 하면서, 산뜻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었다는 것에 뿌듯하고 우리 지역을 더욱 아끼고자 하는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