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흥가·PC방에 민관‘청소년 파수꾼’출동

용인시 처인구, 유흥가·PC방에 민관‘청소년 파수꾼’출동

Oct 07, 2022 | 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청소년보호를 위한 유해환경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6일 진행된 합동점검에는 구 관계자를 비롯해 용인동부경찰서 관계자, 12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등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처인구청 주변 유흥가의 주류판매점과 노래연습장, PC방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 및 고용 여부, 주류·담배 판매 금지표시 부착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고 계도했다. 구는 청소년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유인물을 배포..

용인시 자활기금 활용 저소득 가정 청소년 120명에 장학금 지원

용인시 자활기금 활용 저소득 가정 청소년 120명에 장학금 지원

Oct 03,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 가정 청소년 12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자활기금을 활용해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정의 자녀들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중학생 60명, 고등학생 60명 등 총 120명에게 1인당 30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장학금을 받으려면 4일부터 11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해야 한다. 시는 우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초등역사기행단“역사 즐겨찾기”참가자 모집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초등역사기행단“역사 즐겨찾기”참가자 모집

Oct 01,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일부터 관내 11세~13세 청소년 초등역사기행단 ’역사 즐겨찾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역사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와 역사를 탐구하고 역사 속 주요사건과 인물로 교훈과 리더쉽을 배우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 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1기 1회기는 이론수업으로 조선시대의 역사 이론과 2회기는 세종대왕의 생애와 업적 팝업북 체험 3회기는 조선시대역사탐방으로 세종대왕 역사 문학관, 효종영릉..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진로활동지원‘꿈나침반’1차 활동 실시

용인시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진로활동지원‘꿈나침반’1차 활동 실시

Sep 28, 2022 | 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4일 용인시 관내 11~14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진로활동지원 ‘꿈나침반’1차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전문가와 함께 MBTI 검사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실시한 검사의 결과지를 보는 법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나온 지표별 특성을 분석하고, 다양한 유형의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참가자 신촌중 1학년 성의준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나의 MBTI 유형을 알게 되었고, 나를..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  ‘We are the World’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 ‘We are the World’

Sep 23, 2022 | 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1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10월 8일 오후 5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독일 NRW주를 대표하는 도르트문트 청소년합창단과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무대를 장식한다. 독일민요 메들리를 시작으로 세계 평화를 노래한 ‘We are the World’, 한국민요 메들리 등 양국을 대표하는 합창곡들을 진행되며, 마지막 무대는 한국의 ‘아리랑’과 독일 가곡의 ‘들장미’를 편곡해 독일어와 한국어가 함께 연주되는..

용인시, 어린이·청소년에 흡연·음주 예방 교육

용인시, 어린이·청소년에 흡연·음주 예방 교육

Sep 23, 2022 | 기자

 

용인특례시 3개구 보건소는 청소년과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9월부터 흡연‧음주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아동이나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시청각 자료를 제공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비대면 강의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처인구보건소는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중‧고교와 지역아동센터 등 22곳 5400여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학교가 자율적으로 흡연‧음주 예방 캠페인을 ..

용인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가족의 발견 런닝팸 ‘포도따기체험’

용인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가족의 발견 런닝팸 ‘포도따기체험’

Sep 22,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7일(토), 관내8~24세 청소년 둔 10가족 31명이 참여한 가족의 발견 런닝팸 3회기 활동으로‘포도따기 및 포도 와인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3회기 활동으로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위치한 나라농원에서 수확의 계절 가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 만들기 위해 떠나는 포도 따기 및 우리 가족만의 포도와인 만들기, 사계절 레일썰매 타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가족의 발견 런닝팸 체험활동을 통한 가족구..

용인소방서, 119청소년단과 함께 안전교육 나들이

용인소방서, 119청소년단과 함께 안전교육 나들이

Sep 16, 2022 | 기자

 

용인소방서(서장 서승현)는 15일 원거리에 위치한 학교의 특성상 소방안전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이론교육 보다는 체험형 교육 장비를 활용한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용인시 원삼면 소재 두창초등학교 119청소년단 학생 25명과 함께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오산시)을 방문하여 각종 재난 상황에서 대처하는 요령 및 심폐소생술 등 각종 응급처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시간이 마련되었다. 서승현 서장은 “용인 외곽에 위치한 학생들이 안전체험 교육에 소외되지 않도..

용인시 2022년 제2회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용인시 2022년 제2회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

Sep 13, 2022 | 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7일 2022년 제2회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용인 태성고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여성가족부・용인시가 주최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여 실시한 이번 행사는 관내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코로나19로 3년 만에 부활한 태성고등학교 교내 축제인 동천제로 태성고등학교 학생회가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학교 자율동아리 주도의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학부..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영문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영문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Sep 08,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9월 7일 영문중학교(교장 김영신)와 청소년사업 활성화 및‘자유학년제 지원사업 꿈제공’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 하였다. ‘자유학년제 지원사업 꿈제공’은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 활동을 통한 문화욕구 충족 및 자기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학년 2개반을 대상으로 주제선택활동(연극, 뮤지컬) 수업을 주1회 총12회로 진행예정이다. ..

용인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정의로운 사회만들기 ‘청정사회’  마술로 알아가는 청소

용인시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정의로운 사회만들기 ‘청정사회’ 마술로 알아가는 청소

Sep 05, 2022 |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일 관내 청소년 12세~16세 20명이 참여한 청소년의 정의로운 사회 만들기‘청정사회’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의 정의로운 사회 만들기‘청정사회’는 청소년 권리와 노동인권 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노동의 가치를 인식하고 자신의 권리를 정당하게 요구할 수 있도록 마술사들의 재치 있고 신기한 마술로 청소년들이 권리와 인권이라는 주제에 쉽게 다가 갈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의 권리와 노동인..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 ‘가을맞이 청소년축제 개최’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 ‘가을맞이 청소년축제 개최’

Sep 01, 2022 | 기자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은 가을맞이 청소년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축제는 9월 3일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꿈머굼 축제, 9월 17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문화축제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이 주도하는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 『꿈머굼 축제』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2012년부터 2022년까지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추억의 사진관을 준비하였고, 전문 마술사공연을 포함한 청소년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