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용인문화재단, 예술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용인문화재단, 예술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Mar 07,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 장학사업의 장학생을 3월 6일부터 17일까지 12일간 모집한다.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은 대학교 진학 시 문화예술 전공을 희망하는 용인시 사회적 배려 대상 고등학생을 선발하여 학업에 필요한 교육비, 재료비, 대회 참가비 등을 지원하는 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매년 6~8명의 장학생이 선발됐으며, 올해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8명 내외의 청소년..

용인시, 룸카페 등 신종·변종 청소년 유해업소 합동점검

용인시, 룸카페 등 신종·변종 청소년 유해업소 합동점검

Mar 0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소년의 탈선 장소로 악용될 수 있는 신·변종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특별 합동점검을 벌인다고 3일 밝혔다. 신·변종 청소년 유해업소들은 대부분 자유업으로 등록이 가능한 ‘룸카페’ 등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업소’다. 대부분 칸막이 등으로 나눠 놓은 밀폐된 공간에 침구와 화장실 등을 구비하고, 청소년들을 출입시키는 등 사실상 숙박업소와 유사하게 운영되고 있다. 용인특례시는 다음달 8일까지 용인 ..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 자치기구 추가 모집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 자치기구 추가 모집

Feb 21,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월 28일까지 2023년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별하’, 용인시차세대위원회‘용차’에 참여할 청소년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별하’는 정기회의, 청소년 욕구조사, 기획활동,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기관장 간담회, 전문 교육 등의 활동, 용인시차세대위원회‘용차’는 정책제안, 기획활동, 캠페인 및 교류 활동 등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의 주도적인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추가 모..

용인시 죽전2동 주민자치위, 방학 청소년에 무료 탁구 특강

용인시 죽전2동 주민자치위, 방학 청소년에 무료 탁구 특강

Feb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2동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변희일)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 탁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위원들은 청소년들이 탁구를 배우면서 체력을 기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무료 탁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동 주민자치센터 2층 탁구실에서 지난달 17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시간 30분씩 진행됐다. 서미정 주민자치센터 탁구강사가 진행을 맡았다. 강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관내 ..

용인문화재단 참여노동조합,  용인 청소년 예술 장학생 후원금 전달

용인문화재단 참여노동조합, 용인 청소년 예술 장학생 후원금 전달

Jan 31, 2023 | Q기자

 

전국공공노동조합연맹 용인문화재단 참여노동조합(위원장 김지호, 이하 참여노동조합)은 30일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에 용인지역 청소년 예술가 육성 지원을 위해 200만원 후원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용인특례시 이상일 시장, 용인문화재단 김혁수 대표이사, 참여노동조합 김지호 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2023년을 맞아 관내 미래 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해 참여노동조합원들의 마음을 담아 전달된 후원금은 용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용인청소년예술꿈드림’ 장학사업에 지원..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 개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23 신년음악회 개최

Jan 25, 2023 | Q기자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이하여 오는 2월 26일 17시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객원지휘자 조현우가 지휘봉을 잡은 이번 공연은 슈베르트 교향곡 8번 ‘미완성’, 핀란디아 등 관객들에게 익숙한 정통 클래식 음악 레퍼토리가 준비되어있다. 또한,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세조네 마림바 협주곡 등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소속 단원들의 협연으로 보다 뜻깊은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본 공연..

용인시.신봉동 신축 도서관, 힘찬 청소년 형상으로 짓는다

용인시.신봉동 신축 도서관, 힘찬 청소년 형상으로 짓는다

Jan 1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수지구 신봉동에 신축하는 신봉동 도서관을 힘찬 청소년의 형상을 담아 짓는다. 시는 수지구 신봉동 931번지 일원에 들어설 신봉동 도서관 설계 공모에서 ㈜종합건축사사무소 도가에서 제출한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당선작은 도서관이 인접 대지와 부드럽게 연결된 점과 주 이용객인 청소년의 역동적인 모습을 형상화해 실험적인 건축 외형을 구상해낸 점에서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 대지의 높낮이 차이에 대해 주변 지형을 고려한 경..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이제 사계절 내내 즐기세요~”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이제 사계절 내내 즐기세요~”

Dec 28, 2022 | Q기자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내 썰매장이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사계절 썰매장’으로 재탄생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양지면 평창리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 썰매장 정비를 모두 완료하고 다음달 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원 썰매장은 지난 1997년 개설한 뒤로 하루 평균 1000명의 시민이 찾을 정도로 사랑받아왔지만, 시설이 노후되면서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따랐다. 이에 시는 지난 8월부터 정비공사에 착수해 길이 71m, 폭 1.5m의 6..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모집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모집

Dec 17, 2022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1월 31일(화)까지‘2023년도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자치기구로써 관내 14세~24세 청소년 20명으로 운영된다. ▶청소년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교류활동 ▶지역청소년욕구조사 ▶청소년 정책 제안 ▶청소년 축제 및 다양한 기획활동 등 청소년 참여 의식을 확대하고 청소년들의..

용인시 기흥구,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기흥지구위원회서 200만원 기탁

용인시 기흥구,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기흥지구위원회서 200만원 기탁

Nov 29, 2022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는 지난 28일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수원지역 기흥지구위원회(회장 김기석)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위원회는 청소년 선도, 유해 환경 감시 활동을 위해 법무부에서 위촉한 위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우범지역 순찰 등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지난 15일 열린 범죄예방위원 한마음대회에서 수원지방검찰청 9개 지구 중 최우수 지구로 선정되어 받은 우승상금 100만원과 위원들이 십시일반으..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창작 동요 발표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창작 동요 발표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Oct 28, 2022 | Q기자

 

용인시 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은 한 해를 마감하는 창작 동요 발표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작동요발표회는 11월 9일,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동아리 페스티벌은 11월 12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11월 9일 11시에 개최하는 용인미래교육센터의 『창작 동요발표회』는 용인시·용인시의회·경기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의 학교지원프로그램인 메이커교육 멜로디제작소 ‘우리가 만드는 창작동요’에서 시작되었다. 멜로디 제작소란 용인시 관내 8..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성료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성료

Oct 08, 2022 | 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세계를 담은 식탁’」프로그램을 5월부터 지난 5일까지 총10회 운영하였다. ‘세계를 담은 식탁’은 국내에서 실시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한국 청소년 8명, 외국인 유학생 8명이 4개 조로 나누어 참가국의 집밥처럼 푸근하고 친근한 음식를 만들어보며 문화적 가치와 다양성을 배우고 국제적 안목을 넓힐 수 있도록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