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3년“찾아가는 수련활동”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3년“찾아가는 수련활동”운영

Apr 13, 2023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청소년수련시설 방문이 어려운 관내 학교 및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4월 19일 백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수련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 찾아오지 못하거나 지역 및 환경적으로 방문이 어려운 관내 단위학교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의 수련활동참여를 유도하고, 전인적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찾아가는 수련활동Ⅰ(리..

용인시 처인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단속

용인시 처인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단속

Apr 1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청소년보호를 위한 유해환경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진행된 합동점검에는 처인구를 비롯해 용인동부경찰서, 12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등 140여명이 참여했다. 점검은 처인구청 인근 유흥가 주류판매점과 노래연습장, PC방을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과 고용, 주류와 담배 판매 금지표시 부착 이행 여부를 확인했다. 특히 최근 자유업으로 등록이 가능한 것을 이용한 신·변종 시설에 대한 계도 활동을 펼쳤다. 처인구 청소년지도..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공모사업 선정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공모사업 선정

Apr 04,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사업과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사업은 ‘싸바이 디 라오스’라는 사업명 아래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특성화형)을 모집하고, 충분한 사전교육과 준비작업을 통해 라오스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함께 선정된 청소년국제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국내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용인문화재단,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 장학생 추가 선발

용인문화재단,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 장학생 추가 선발

Mar 31,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 장학생을 오는 4월 3일부터 19일까지 추가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용인 청소년 예술꿈드림’은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를 꿈꾸거나 학부 진학을 희망하는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학업에 필요한 교육비, 재료비, 대회 참가비 등을 지원하는 재단의 대표 장학사업이다. 본 사업의 장학금은 용인 관내 후원사 및 재단 임직원의 후원을 통해 마련되며, 이번 장학생 추가 선발은 1천만..

용인시 수지구, 청소년 유해환경 차단 위해 민·관 합동 점검

용인시 수지구, 청소년 유해환경 차단 위해 민·관 합동 점검

Mar 3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 주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난 29일 민·관 합동 점검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구 관계자를 비롯해 11개 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용인서부경찰서 관계자 등 120여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3개 조로 나눠 수지구청 인근 상가 밀집지역을 순회하며 유흥주점이나 단란주점 등 유해업소의 청소년 대상 주류나 담배 등 판매행위를 단속하고 19세 미만 출입‧고용 금지업소 표시 부착 여부를 점검했다. 또 룸카페나 락볼..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이동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이동초등학교 참여

Mar 3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9일 이동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1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남홍숙, 이진규 의원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 스스로 역할을 나누어 정책이 ..

용인시 신봉동 청소년지도위, 지켜주고 키워주고... 장학금 100만원 기탁

용인시 신봉동 청소년지도위, 지켜주고 키워주고... 장학금 100만원 기탁

Mar 2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인경환)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청소년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해업소를 순찰하고 다양한 캠페인과 자원봉사를 펼치는 선도 단체다. 지난 2008년부턴 해마다 취약계층 청소년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위원회가 신봉도시개발지구 내 유휴 농지를 활용해 운영 중인 주말농장 분양기금으로 마련됐다. 동은 관내 저소득 가정..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개최

용인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개최

Mar 29,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5일 에버랜드에서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4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1부 발대식에서는 오리엔테이션, 위촉 및 인준서 수여식으로 자치기구의 의미와 필요성 인식하고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으로써의 소속감과 책임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2부 워크숍에서는‘시작하는 청소년, 동기 부여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앞으로의 자치기구..

용인시의회, 2023년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실시

용인시의회, 2023년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실시

Mar 29,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8일 신촌중학교 1학년 3반 27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를 방문해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시의원과의 대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황재욱, 안지현, 박은선, 이상욱 의원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을 받고 답하며 생생한 의정활동의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학생들을 만난 의원들은 “학생들이 의회를 체험하면서, 지방의회와 민주주의에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성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성료

Mar 20,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8일 청소년의 자치활동을 알리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 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위촉장을 청소년동아리에 인준서를 수여하고 앞으로 자치활동의 도움이 되는 역량강화 교육과 팀빌딩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문화의집의 시설 운영 전반의 의견 제안과, 청소년을 위한 기획활동, 타기관과의 교류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며, 청소년동아리는 다양한 끼와 ..

용인시 동백3동, 청소년지도위원회서 초등생 340명에 형광색‘안전 가방 덮개’지원

용인시 동백3동, 청소년지도위원회서 초등생 340명에 형광색‘안전 가방 덮개’지원

Mar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3동은 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장욱)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정초등학교, 중일초등학교에 입학한 340명에게 어린이 가방 안전 덮개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각 학교에 전달된 안전 덮개는 어린이보호구역 제한속도(시속 30km)가 새겨진 형광색 물품이다. 운전자의 눈에 잘 보이도록 만들어졌으며,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어 비가 오는 날 아이들의 가방이 젖는 일도 막을 수 있다. 김장욱 동백3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장은 &quo..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분기 (4월~6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분기 (4월~6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Mar 08,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년 2분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프로그램별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며, 4월부터 6월까지 총 12주(법정공휴일 포함)로 운영한다. 청소년수련관 2분기 프로그램에는 자기개발과 탐구과정의 △키즈드로잉 △프로젝트 창의미술 △사이언스Q 스쿨 △바둑 교실 △한국사/세계사 △코딩교실 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