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용인시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급식카드 지원

용인시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급식카드 지원

Jul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용식)가 지난 21일 저소득 가구 청소년 47명에게 10만원이 충전된 급식카드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급식카드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홍용식 위원장은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의 결식 예방과 영양개선을 위해 급식카드를 지원했다”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교동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교동초등학교 참여

Jul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4일 교동초등학교 6학년 33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신현녀, 김병민 의원은 역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을 만난 의..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민 생존수영교육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민 생존수영교육 운영

Jul 20, 2023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시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여러 가지 상황별 생존수영법과 위기상황에 대처하여 자신의 생명보호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용인시민 생존수영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시 시민안전관의 협조로 2023년 7월24일부터 8월11일까지 3주간 용인시민(유아+보호자) 30명과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진행되며, 수련관 담당자는 생존수영교육은 실제로 수상 위기..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Jul 19,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4일 두창초등학교 1~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을 진행했다.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은 지역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드론 조종사, 파티쉐, 마술사 등 실제 직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2회 정기연주회 ‘What is your Color?’ 개최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2회 정기연주회 ‘What is your Color?’ 개최

Jul 17, 2023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8월 5일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2회 정기연주회 를 개최한다.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협력지휘자 박주현이 지휘봉을 잡아 △청산에 살리라 △친구야 △Dynamite-BTS △Here Comes The Sun-Beatles 등을 선보인다. 라는 주제의 이번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은 ‘나의 색깔’, ‘정체성’에 대한 화두를 던져 관객 누구나 자신만의 색깔을 그려나가며 주제에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대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사계절 썰매장·물놀이장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사계절 썰매장·물놀이장 운영

Jul 12,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이 운영하는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사계절 썰매장과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용인특례시는 17억원을 투입해 사계절 썰매장 6개 레인과 무빙워크, 착지풀과 휴식공간을 재정비하는 등 보강공사를 완료했다. 야외 물놀이장은 성인이 이용할 수 있는 1개 동(20m×10m, 최대 100명 수용)과 영·유아가 이용할 수 있는 2개 동(8m×8m, 최대 150명 수용)으로 구성됐다. 탈의실과 그늘막 등 편의시설과 매점을 갖췄다..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 참여

Jul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역북초등학교 4학년 98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의장, 의원 등 역할을 나눠 모의의회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특히, 김상수, 황미상, 박인철 의원은 역북초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용인대덕중학교와  2023년 청소년 전문 진로 탐색 및 진학을 위한 업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용인대덕중학교와 2023년 청소년 전문 진로 탐색 및 진학을 위한 업

Jul 01, 2023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0일 용인대덕중학교(교장 정태회)와 청소년의 전문 진로 탐색 및 진학을 위한 ⸢드림스케치북⸥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갈청소년문화의집과 용인대덕중학교는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청소년의 진로 탐색 기회와 자기주도적 학습성취, 청소년의 창의적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올바른 인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관내 중Ҟ..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어정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어정초등학교 참여

Jun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3일 어정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4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운봉 부의장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등 역..

용인시의회 강영웅 의원,  용인시 내 소아청소년과 의원 지원 촉구

용인시의회 강영웅 의원, 용인시 내 소아청소년과 의원 지원 촉구

Jun 2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강영웅 의원(풍덕천1동,풍덕천2동,죽전2동/국민의힘)은 22일 제273회 제1차 좽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시 소아청소년과 의료시설에 대한 선제적인 지원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강 의원은 현재 기초 진료과목이자 필수 의료 중 하나인 소아청소년과의 의료공백이 수도권과 상급병원에서도 심각하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우리 시의 소아청소년과는 처인구 12곳, 기흥구 31곳, 수지구 23곳으로 총 66곳이지만 인근 지자체인 성남시 76개소, 수원시 71..

민주평통, 용인에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

민주평통, 용인에서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

Jun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4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이하 민주평통, 부의장 장영란)가 ‘2023 청소년 통일골든벨 경기본선대회’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퀴즈 문제에 도전하는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시·군 예선대회를 통과한 도내 고교생 3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5명의 학생들은 7월 22일 서울특별시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결선대회에 출전한다. 이상일 용..

용인시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에 에버랜드 이용권

용인시 신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청소년에 에버랜드 이용권

Jun 12,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가 저소득 가정 청소년 20명에 게 에버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10만원권)을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의체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즐기도록 돕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이용권을 준비했다. 김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이 꿈을 잃지 않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