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동계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 23일부터 개장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동계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 23일부터 개장

Dec 21,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3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를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12월 23일(토)부터 3월 3일(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과 신정(1.1) 및 설 명절(2.9~12)에는 휴장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눈썰매와 더불어 유아 전용 놀이터가 마련되어 유아들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투호, 대형윷놀이, 제기차지 등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2023년 헌혈 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2023년 헌혈 캠

Dec 11,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황재규 대표이사)은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단체 헌혈 캠페인을 12월 8일에 진행하였다. 이 날 헌혈은 황재규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센터, 청소년 문화의집 등 8개 청소년시설에서 근무하는 재단 직원이 참여 하였으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용인시민의 참여를 독려하여 용인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황재규 대표이사는 “오늘 임직원과 용인시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

이상일 용인시장,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 참석…청소년의 새로운 시작 응원

이상일 용인시장,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 참석…청소년의 새로운 시작 응원

Dec 1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9일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장을 받는 청소년들이 걸어갈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이 시장은 9일 용인코업호텔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25명의 청소년에게 ‘꿈드림 졸업장’, 5명의 청소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와 인사위원, 학교 밖 청소년과 멘토,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꿈드림센터에서 꿈을 키우고 사회에 진출한 청소년들은 각..

이상일 용인시장, 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관에게 감사패 받아

이상일 용인시장, 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관에게 감사패 받아

Nov 28,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27일 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관에게 ‘희망나눔 운동화’ 기부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희망나눔 운동화’는 용인 지역 내 학교에서 진행 중인 ‘청소년 국제매너 캠프’ 프로그램 중 하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맨발로 일하는 남수단의 어린이들을 위해 직접 꾸민 운동화 360켤레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를 (사)미래희망기구를 통해 전달했다. 이에 피터 뱁티스트 아바카(Peter Baptist Abaka)남수단 청소년체육부 장..

용인시 “청소년들 걱정 없는 건전한 마을환경을 만들어요”

용인시 “청소년들 걱정 없는 건전한 마을환경을 만들어요”

Nov 1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지난 16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을 곳곳의 유해환경을 단속하는 민·관 합동점검을 벌였다. 점검은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저녁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점검엔 처인구와 용인동부경찰서 관계자, 12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등 130여명이 참여했다. 단속반은 처인구청 인근 유흥가 주류판매점과 노래연습장, PC방을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과 고용, 주류와 담배 판매 금지표시 부착 여부를 확인했다. 한 청소년지도위원은 “대..

용인시-수원시 청소년 만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초아’- 칠보청소년문화의

용인시-수원시 청소년 만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초아’- 칠보청소년문화의

Nov 15,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과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사장 이병규)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기관교류활동과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용인과 수원 두 특례시 소속 산하 청소년재단으로 만남이 더욱 의미가 있었다. 먼저 두 센터의 기관장들의 업무 협약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이 시작되었다. 이날 교류 활동 1부는 2023년 각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주요활동을 발표 하였다. 교류 활동 2부는 친목 활동을 위한 재미있는 게임을 진행하였고 용인특례시의..

이상일용인시장, ‘유소년꿈나무축구대회’서 축구 스타 꿈꾸는 아이들 응원

이상일용인시장, ‘유소년꿈나무축구대회’서 축구 스타 꿈꾸는 아이들 응원

Nov 06,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4일 용인아르피아 대운동장에서 열린 ‘대한스포츠지원사 업단배 유소년 꿈나무 축구대회’에 참석해 대한민국 축구 주인공을 꿈꾸는 아이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훌륭하게 성장해 손흥민과 김민재, 이강인처럼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축구선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회를 준비한 대한스포츠지원단에 감사하고, 더 나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으로..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문정중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문정중학교 참여

Nov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31일 문정중학교 학생자치회 22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장정순 자치행정위원장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이 의장, 의정팀장, 의원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신갈청소년문화의집   S·G 뉴트로 청소년축제 성료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신갈청소년문화의집 S·G 뉴트로 청소년축제 성료

Nov 01, 2023 | Q기자

 

재단법인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몇 년 간코로나로 인해 열지 못했던 청소년축제의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활기찬 일상생활 응원과 창의적 문화 활동을 격려하는 『2023년 SG뉴트로 청소년축제』를 지난 28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가 기획 및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SG뉴트로 청소년축제는 예능 프로그램인‘강철부대’의 재해석을 통한 심신이 건강한 ‘강철청소년’도전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및 학교 교육과정..

용인시, 제2회 청소년 환경정책 제안포럼 성황

용인시, 제2회 청소년 환경정책 제안포럼 성황

Oct 3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8일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2회 용인시 청소년 환경정책 제안포럼’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발표회에서 청년들은 ▲ 생태학교 환경교육과 환경동아리 활동에 대한 의견을 내고 ▲ 환경 실천 행동을 위한 슬로건 공유와 실천 다짐 퍼포먼스 ▲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최소화) 물품 전시와 체험 ▲ 환경정책 원탁토의 및 정책 발표 등을 했다. 또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들을 제안했다. 행사에 참여한 구영주 흥덕중 학생은..

용인시, 청소년 소양 넓히려…찾아가는 휴먼북 특강

용인시, 청소년 소양 넓히려…찾아가는 휴먼북 특강

Oct 2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청소년들의 인문 소양을 넓히기 위해 시 도서관에 등록된 휴먼북 9명이 다촘운 주제로 찾아가는 특강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휴먼북이란 특정 분야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이 자신의 지식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사람책’을 말한다. 지금까지 약 190명의 시민이 용인시 휴먼북으로 등록돼 대중에게 진로, 독서, 심리학, 미술, 예술 등의 지식을 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처인구 포곡고등학교의 요청으로 ‘찾아가는 휴먼북 멘토링’ 사업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실시

Oct 20, 2023 | Q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둔전제일초등학교 4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재능개발지원사업‘깨움’(이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역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 활동을 제공하여 균형있는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은 로봇공학자, 파티쉐, 플로리스트, 마술사 등 다양한 직업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