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용인시

기흥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기흥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점검

Apr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는 지난 15일 구청 주변 주류판매점, 노래연습장, 게임방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에게 유해한 환경을 단속하기 위한 민?관 합동 점검을 했다. 이날 점검엔 용인동부경찰서 구갈지구대, 기흥구 자율방범대 연합회, 기흥구 11개 동 청소년지도위원 등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청소년 출입?고용 여부를 점검하고 주류?담배 판매하지 않도록 하는 등 청소년 유해환경을 집중 단속 했다. 구 관계자는 “건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

원삼-운학초 학생들 학교 체육시간에 승마 배운다

원삼-운학초 학생들 학교 체육시간에 승마 배운다

Apr 0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원삼초?운학초가 한국마사회 ‘학교체육 승마도입사업’ 시범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이 정규 체육시간에 승마를 배울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원삼초 전교생과 운학초 4~5학년생 131명은 오는 7월까지 학급당 10회 총 20시간의 무료 승마강습을 받는다. 원삼초등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범학교로 선정돼 학생들이 승마를 더욱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됐다. 학생 1인당 승마 수업료는 32만원으로 이 중 90%인 28만8천원은 국?도?시비와 마사회 지원금으로 부담하고..

용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0명 공개 모집

용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0명 공개 모집

Feb 06, 2019 | 용인시청기자

 

- 만10세 이상 18세미만 아동 대상…다음달 13일까지 접수용인시는 아동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아동관련 정책 결정에 참여할‘제1기 아동참여위원회’위원 30여명을 2월13일까지 모집한다. 용인시에 살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10세이상 18세미만 아동과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아동들이 주체적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하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아동참여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위원회는 연 2회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시의 아동관..

동백 내꽃근린공원에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

동백 내꽃근린공원에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

Nov 18,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동 내꽃근린공원 안에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신개념 놀이공간인 ‘아이누리 놀이터’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놀이터는 규격화되고 획일화된 놀이 시설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놀이 시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내꽃근린공원 내 기존 수림공간에 1,200㎡ 규모로 조성된 놀이터에는 개미굴을 모티브로 만든 터널, 짚라인, 솟대오르기, 흔들다리건너기 등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줄 놀이 시설 8종이 새로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