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양시

제31회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성황리 개최

제31회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성황리 개최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은 지난 22일 제31회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무용, 사물놀이, 문학 부문 경연을 진행했다.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 및 건전한 놀이 문화의 장을 정착하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안양시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이다. ◦ 이 날 경연은 ▴사물놀이 υ..

안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FC안양 홈경기 관람

안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FC안양 홈경기 관람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임직원들이 지난 18일 안양종합운동장을 찾아 FC안양 홈경기를 관람했다. 조희련 대표이사를 포함한 재단 임직원 60여 명이 경기장을 찾아 응원전을 펼친 가운데, 재단은 브랜드 슬로건을 활용한 응원 현수막을 부착하고 한마음으로 FC안양의 선전을 기원했다. FC안양은 이 날 천안시티FC를 상대로 가진 2023 K리그2 22라운드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35점으로 3위 자리를 지켰다. 조희련 대표이사는 “시민과 함께 하는..

제31회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음악부문 경연 진행

제31회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음악부문 경연 진행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5일 제31회 안양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음악 부문 경연을 진행했다. 청소년 종합예술제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 및 건전한 놀이 문화의 장을 정착하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안양시 청소년 문화예술 경연대회이다. ◦ 이 날 음악 부문 경연은 ▴대중음악 밴드 ▴한국음..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세이프 애니멀”  동물권 보장 캠페인 전개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세이프 애니멀” 동물권 보장 캠페인 전개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은 ‘동물도 안녕한 사회 만들기 - 세이프 애니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달안초등학교 기획단 청소년들과 함께 고양이 스크래쳐와 캣타워를 제작해 동물자유연대에 기부했다. ◦ 스크래쳐와 캣타워는 기획단이 제작한 스티커로 꾸며졌는데 ▲책임감 있는 사람들이 좋아요 ▲유기견에서 다시 반려견으로 ▲사지 마세요, 입양하세요! ▲동물들을 지켜주세요! ▲저도 여러분의 가족이 되고 싶어요! 등의 문구가 담..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안양8동주민자치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안양8동주민자치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0일 안양8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형태)와 탄소저감 플리마켓 ‘만나장’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0일 탄소저감 플리마켓 ‘만나장’은 ‘만안청소년수련관 나눔 장터’의 줄임말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탄소 저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 이번 업무협..

안양시청소년재단 조희련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동참

안양시청소년재단 조희련 대표이사 ‘1회용품 ZERO 챌린지’동참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 조희련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일상 속 일회용품 저감 및 다회용품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한 범국민 친환경 캠페인으로, 조희련 대표이사는 안양문화예술재단 박인옥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재단은 지난 2021년 친환경 자원순환 재단 선포를 시작으로 시설 내 일회용 컵을 없애고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이달 중..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학교 성공적 마무리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학교 성공적 마무리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노동인권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청소년 노동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노동인권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센터는 이번 교육에 앞서 지난 3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및 관내 6개 직업계 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2명의 강사진을 신규 위촉하는 등 청소년 대상 노동인권 교육 진행을 위한 만반의 대비를 했다. 4월 5일 안양문화고에서의 첫 수업을 시작으로 7월 13일 안양공고 3학년 8학급 학생들과 함께 한 마지막 수업에 이르기까지, 근로기준법..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한국관광공사 연계 청소년 문화관광 체험활동 운영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한국관광공사 연계 청소년 문화관광 체험활동 운영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일 청소년 문화관광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문화관광 체험 여행을 지원하는 당일형 체험활동으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은 한국광고박물관, 롯데월드 등을 방문해 관광 체험에 참여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김진희 소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한 문화관광 체험활동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전시 관람 ..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김대일문화재단 디지털아트 교육 지원 사업 [코딩;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김대일문화재단 디지털아트 교육 지원 사업 [코딩;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 방과후아카데미 ‘그린나래’는 지난 5월부터 총 8회기에 걸쳐 2023년 김대일문화재단 디지털아트 교육지원사업 [코딩; 하다]를 운영한 가운데, 지난 6월 30일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작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김대일문화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3년째 [코딩; 하다]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2년 간 게임 개발 프로그램 코두(kodu)를 사용해 게임..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현장상담실 ‘도란도란’사업 성료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 현장상담실 ‘도란도란’사업 성료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4월 초부터 6월 말까지 3개월 동안 관내 도서관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청소년 현장 상담실‘도란도란’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청소년 현장 상담실은 센터에서 훈련 받은 부모또래상담자가 현장에 찾아가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의 고민을 듣고 간이상담 및 양육코칭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 올해 처음으로 석수도서관, 삼덕도서관 및 호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된 가운데, ..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신기한 나무 리포터’  학교 숲 생태 프로그램 운영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신기한 나무 리포터’ 학교 숲 생태 프로그램 운영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약 2개월 간 신안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신기한 나무 리포터’(이하 ‘신나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신.나.리 프로그램은 경기도 청소년 우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교육과 함께 학교 숲을 탐색하며 생태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기획되었다. ◦ 참가 학생들은 신나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교내에 있는 나무를 관찰하며 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문화 공연 성료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문화 공연 성료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2개월 간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문화 공연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관내 초등학교 13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가운데, 학교폭력 문제 인식 및 예방을 위한 세 가지 에피소드형 공연 형태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연극 형태로 접하니 평소에 듣던 교육보다 더욱 집중이 잘 되었고 유익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