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양시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업무협약 체결

Sep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네네치킨 앤 봉구스밥버거 안양1호점과 급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결식 예방 및 기본적인 영양 섭취 지원을 위해 센터를 방문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근 식당 이용 또는 도시락 제공 등의 방식으로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특히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급식..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경안 로타리 클럽으로부터 ‘사랑의 간식’지원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경안 로타리 클럽으로부터 ‘사랑의 간식’지원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월 29일 국제로타리 3750지구 경안 로타리클럽(이하 경안 로타리클럽)으로부터 간식을 지원 받았다. 경안로타리 클럽은 1995년 6월 14일 RI가입 승인을 받은 28년차 중견 봉사단체로 4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월 2회 주회와 여러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 단체이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중학교 청소년의 경우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제공..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수(水)호천사’  수돗물 생산 과정 교육 참여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수(水)호천사’ 수돗물 생산 과정 교육 참여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 소속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수(水)호천사’는 지난 2일 수돗물 생산 과정 교육에 참여했다. 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전문 교육은 ▴수돗물 음용 시 이점과 샘물·정수기와의 차이 이해 ▴청계 통합 정수장 영상 탐방 ▴수돗물이 만들어지는 과정 영상 시청 ▴수자원 보드 게임 체험 ▴수돗물 관련 퀴즈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

안양문화예술재단, 청소년 뮤지컬 ‘전설의 리틀농구단’ 공연

안양문화예술재단, 청소년 뮤지컬 ‘전설의 리틀농구단’ 공연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 우수 프로그램에 선정된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8일과 9일 양일간 평촌아트홀에서 공연한다. 본 작품은 2016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초연 이래 2017년 중국 베세토 연극제 공식초청공연을 거쳐 2018년 대학로에 입성하기까지 오랜 개발 기간을 거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고, 제8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에서는 안무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7월 27일 일본 도쿄에서 프리뷰 공연을 진행해 2회차 ..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 참가

안양시청소년재단 2023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 참가

Sep 05, 2023 | Q편집부기자

 

2023년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이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국제청소년센터에서 개최된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 ‘파란만장’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징검다리’ ▴평촌청소년문화의집 ‘꿈틀’ 등 3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가했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최·주관한 본 행사는 2023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시상식을 비롯해, 운영 사례발표, 소양 교육, 주제별 분임 토의 및 ..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특별한 에코하우스’ 2023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최우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특별한 에코하우스’ 2023년 청소년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최우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은 지난 8월 28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실시한 2023년 청소년 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환경 부문 최우수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국민 대상 정부 정책 등 사회환경 변화에 부합하는 청소년활동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 및 보급하고자 운영된 것으로,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디지털(Digital) 등 세 가지 부문..

안양시 호계청소년문화의집 리필상점 ‘에코노믹 마켓’ 운영

안양시 호계청소년문화의집 리필상점 ‘에코노믹 마켓’ 운영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소장 노성일)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공모사업인 ‘에코노믹 마켓’을 운영한다. 환경과 경제를 융합한 청소년 프로그램 ‘에코노믹 마켓’은 ▴1일 1채식 ▴걸음 기부 ▴플로깅 ▴폐플라스틱 회수 ▴물품 기부 등 5개 분야 캠페인 참여 인증을 통해 발급 받은 마일리지를 이용해 원하는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상점이다. ◦ 생산 단계부터 제로웨이스..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이 이어가는 민주의 길’운영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이 이어가는 민주의 길’운영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8월 24일을 시작으로 관양초등학교와‘청소년이 이어가는 민주의 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올해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석수청소년문화의집과 안양시 지역교육네트워크 ‘이룸’이 협업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민권 ▴젠더 ▴다문화 ▴평화 ▴인권 ▴환경 ▴이주민 등 7가지 주제로 민주시민..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특별한 에코파티’로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독려

안양시 평촌청소년문화의집 ‘특별한 에코파티’로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독려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은 지난 19일 ‘특별한 에코파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평촌청소년문화의집‘특별한 에코하우스’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 기획단이 직접 준비한 테마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일상 속 실천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 특히 ▴커피박 키링 만들기 ▴삼베 샤워타올 만들기 ▴천연 밀랍초 만들기 등 환경 체험부스를 ..

안양시청소년재단, 톡톡 튀는 이색 콘퍼런스 눈길

안양시청소년재단, 톡톡 튀는 이색 콘퍼런스 눈길

Aug 2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올해 초 발표된 제7차 청소년 정책 기본계획 및 민선 8기 안양시 정책에 대응하는 안양시 청소년정책 수립을 위해 2023. 안양형 청소년 미래 역량 영상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청소년 정책 환경에 대응해 전문가와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소년의 미래 핵심역량을 정의하고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안양형 청소년 사업을 개발하고자, 총 4회에 걸친 영상 콘퍼런스를 기획했다. ◦ 4월 진..

안양시청소년재단 순환자원 회수존 운영

안양시청소년재단 순환자원 회수존 운영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이달부터 재단 산하 8개 청소년 시설에 순환자원 회수존을 운영한다. 재단은 지난 17일 순환자원 회수 로봇 네프론을 출시한 기후 테크 스타트업인 ㈜수퍼빈(대표 김정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순환자원 대면 회수 사업 운영을 본격화했다. ◦ 재단은 청소년 수련관, 문화의집, 상담복지센터 등 8개 시설에 순환자원 회수존 안내판이 부착된 전용 분리수거함 설치를 완료한 가운데, 이달부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시설 내부에서..

‘탄소 배출 줄인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종이 없는 보고회 도입

‘탄소 배출 줄인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종이 없는 보고회 도입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업무 환경 속 탄소 배출 저감을 통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재단은 대표이사 주재 2023년 상반기 업무실적 및 하반기 주요 사업 보고회를 ‘종이 없는 보고회’로 운영하고, 보고 자료를 출력물 대신 태블릿 PC나 노트북으로 대체하도록 했다. 재단은 지난 3월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5월에는 노사 공동으로 ‘청소년의 미래를 위해 가치를 더하는 재단’이라는 ESG 경영 비전을 선포한 가운데, 오는 2025년까지 ES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