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년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 개최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년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 개최

Oct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2023년 제10회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이리오너라~ 쿠주(CUJU) 업고 놀자!”를 오는 10월 28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 ◦ 이번 축제는 한국 전통문화와 민속촌을 콘셉트로 기획된 가운데, 안양시 학생동아리에 선정된 초·중·고등학교 254개(5,000여명)의 동아리가 참여해 체험 부스 178개, 전시 부스 29개와 더불어 47개의 동아리 공연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성 보호자 집단 ‘수신제가’모집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성 보호자 집단 ‘수신제가’모집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미연)에서는 ‘건강한 가족, 건강한 청소년’이라는 모토 아래 매년 관내 청소년 보호자 및 가족 대상으로 가족기능 강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부터 운영 중인 ‘슬기로운 부모생활’과 ‘온라인 가족 놀이캠프’에 이어 10월에는 보호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남성 보호자 대상으로 한 ‘수신제가’를 운영한다. ◦ 본 프로그램은 가정 내 남성 보호자로서 자신을 돌보는 방법을 비롯..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 및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 운영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사 및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 운영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13일과 14일 관내 박달초등학교 교사 및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운영했다. 안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합지원팀 맹주성 팀장은 양일간‘학교폭력 이해 및 대처’를 주제로, 학교 폭력의 기준, 학교 폭력 주변인 이해, 학교 폭력 사안 처리 절차 이해, 관계 회복 등을 내용으로 폭넓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달초 교사들은 “학교폭력 발생 시 주변인의 역할을 강조한 점이 ..

안양시 - 의왕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 성료

안양시 - 의왕시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 성료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16일 의왕시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와 교류 활동을 운영했다. 이 날 교류활동에는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랑’▴포일청소년문화의집 ‘담비’등 3개 청운위 소속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됐다. 이번 ‘하늘을 담자’ 교류 활동은 상호 기관 간 원활한 운영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각 기관 소개, 우수 사..

‘하늘을 담자’ 의왕.안양지역 청소년운영위원 뭉쳤다

‘하늘을 담자’ 의왕.안양지역 청소년운영위원 뭉쳤다

Sep 21, 2023 | Q기자

 

의왕․안양지역에 위치한 3개 청소년수련시설(하랑, 늘품, 담비)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6일 포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연합 교류활동을 통해 서로의 활동상황을 공유하고 새로운 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해 청소년시설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자치기구로, 매월 1회 정기회의와 기획활동, 모니터링, 교류활동 등 다양한 사회참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는 운영에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번 교류활동은..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이 이어가는 민주의 길’성료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이 이어가는 민주의 길’성료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4일까지 관양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청소년이 이어가는 민주의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안양시 지역교육네트워크 ‘이룸’이 협업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훈 가치 및 민주 정신 함양을 위하여 ▴시민권 ▴젠더 ▴다문화 ▴평화 ▴인권 ▴환경 ▴이주민 등 7..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팔도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활동  성황리 진행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팔도자매도시 청소년 교류활동 성황리 진행

Sep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은 안양시 팔도자매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난 15일 강원도 영월군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 팔도자매도시 교류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재개된 것으로, 이번 만남은 지난 7월 강원도 영월에서 진행된 활동 이후 두 번째 만남이다. ◦ 양 기관 청소년들은 관계 형성 보드게임 및 안양9경 중 하나인 평촌 1번가 문화의 거리 방문,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 A..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Sep 18,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성장과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은 활동프로그램 커리큘럼 개발 및 정보 제공, 기타 프로그램에 따른 상호발전에 기여하는 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포일청소년문화의집과 안양시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학교연계 우수 프로그램 ‘디지털놀이제작소’를 보급·확대해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진행하게 된다. ..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도슨트 투어 참가자 모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도슨트 투어 참가자 모집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산하 평촌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은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7) 도슨트 투어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APAP)는 2005년 1회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3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국내 유일 공공예술 축제로, 올해 7회 APAP에는 총 24개국에서 48팀, 86명의 작가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 8월 25일 개막했다. 이번 도슨트 투어는 안양에 설치된 국내외 유명작가의 예술작품을 전..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석수신바람축제 연계  ‘지역사회 찾아가는 제로존’운영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석수신바람축제 연계 ‘지역사회 찾아가는 제로존’운영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9일 석수신바람축제와 연계하여‘지역사회 찾아가는 제로존’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2023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 내 환경인식 개선활동을 기획하고 지역사회 제로웨이스트 교환소 및 친환경 체험 거리 운영을 통해 인식개선 변화를 도모하는 활동이다. ◦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재활용품을 친환경 물품으로 교환해주는 제로웨..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신바람축제“석수 민속촌”  성황리 개최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신바람축제“석수 민속촌” 성황리 개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9일 문화의집에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신바람 축제 “석수 민속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추석을 맞이해 문화의집에서 재미있는 한가위를 맞이하자는 취지로 ‘석수 민속촌’ 이라는 테마로 기획된 가운데, 석수1동 새마을부녀회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했다. ◦ 특히 송편 비누 만들기와 전통 문양 무드등 만들기 등 추석을 느낄..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년 연속 검정고시 응시자 전원 합격 쾌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년 연속 검정고시 응시자 전원 합격 쾌거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 약칭 꿈드림) 소속 청소년 26명 전원이 2023년도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안양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돕고자 검정고시 특강반, 1:1 학습 멘토링, 교재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취득에 그치지 않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대학 진학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대학 진학 프로그램으로는 대학입시 컨설팅, 수시 박람회 안내, 입시 정보 제공 등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