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양시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9일 2024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등 6개 자치조직 청소년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개회사, 지도자 및 자치조직 소개, 위촉장 수여, 작은 운동회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을 통해 자치조직 청소년 간 소통 및 관계 형성 시간을 가졌다. ◦ 만안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조직은 ▲수련관의 시설과..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8일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및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자립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 또한 센터는 같은 날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도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21일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자활을 위한 교육 및 실습, 시설 간 상호교류 및 직장 체험 지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개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밖 청소년의 근로권익을 위한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12명 위촉

안양시 노동인권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12명 위촉

Feb 24, 2024 | Q기자

 

안양시 노동인권센터는 지난 22일 중ㆍ고등학생 대상 노동인권 교육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12명을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작년부터 활동을 이어온 재위촉자 10명과 신규 위촉자 2명을 포함한 인원이다. 센터는 올해 중·고등학교를 아우른 18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310학급 7천명의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7개 고등학교 100학급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에 비해 대폭 늘어난 규모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은 학생..

안양시청소년재단 FC안양 연간 회원권 구매 동참

안양시청소년재단 FC안양 연간 회원권 구매 동참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K리그2 2024 시즌 개막을 앞두고 안양시민프로축구단인 FC안양 연간 회원권 구매 행렬에 동참했다. ◦ 재단 임직원은 FC안양의 올 시즌 활약을 응원하며 1부 리그 승격을 간절히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자발적으로 연간 회원권 구매에 동참했다. 한편,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해 7월 FC안양 공식 후원단체 가운데 하나인 FC안양 리더스클럽과 청소년의 건강한 문화 스포츠 활동 지원 및 지역 연고구단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업무협..

안양시청소년재단,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설 명절 앞두고 온정의 손길

안양시청소년재단,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설 명절 앞두고 온정의 손길

Feb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일 석수1동 주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아름회’로부터 떡국떡, 김 등 식품을 후원받았다. ▢ 후원받은 식품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 총 31명에게 전달된 가운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실무자는“아름회의 후원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덕분에 청소년들이 가족들과 함께 보다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Feb 0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4년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봄학기 정규강좌는 오는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12주간 진행되는 가운데, ▴자세교정 키즈 필라테스 ▴부모와 함께 키즈복싱 ▴우드스푼 난타 ▴플레이성악 ▴SW코딩자격증 엔트리 대비 ▴이야기 한국사 등 체육·문화·예술·국제아카데미 170여 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 차관 방문 간담회 진행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여성가족부 차관 방문 간담회 진행

Feb 01,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민미연)은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 지난 1월 31일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이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한 가운데, 시설 라운딩 및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들과 종사자가 함께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 신영숙 차관은 “학교 밖 청소년이 적기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 귀를 기울이고 미래 인..

안양시 청소년 연수단, 자매도시 미국 가든그로브시 방문

안양시 청소년 연수단, 자매도시 미국 가든그로브시 방문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관내 고교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민박연수단이 국제자매도시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가든그로브로시를 방문한다고 22일 밝혔다. 고교생 10명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단은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8박10일 일정으로 가든그로브시에 머물며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미국 가정에 머물면서 가든그로브 고등학교 수업 참여, 역사․문화 유적지 및 UCLA 탐방 등 현지 학생들과 소통하며 다촘운 미국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미국 가든그로브시 청소년들이 안양..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학교밖청소년 3명 장학증서 수여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학교밖청소년 3명 장학증서 수여

Jan 16, 2024 | Q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10일 학교 밖 청소년 3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3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관내 소재한 익명의 기업인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마련된 것으로, 기부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장학증서 수여 대상 청소년은 고졸 검정고시를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중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안양시학..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안교육 업무  유공 기관 선정 경기도교육감 표창 수상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안교육 업무 유공 기관 선정 경기도교육감 표창 수상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2023년 대안교육 업무 유공 기관에 선정돼 경기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중 유일한 수상으로, 센터는‘의무교육단계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을 통해 대안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0년 5월부터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로 꾸준히 사업을 이어 나..

안양시청소년재단“드림버블(Dream Bubble)”  브랜드 팝업스토어 공개 눈길

안양시청소년재단“드림버블(Dream Bubble)” 브랜드 팝업스토어 공개 눈길

Jan 0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이 재단 창립 25주년을 앞두고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한 가운데, 첫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재단은 지난해 비주얼 브랜딩 사업의 일환으로 “드림버블(Dream Bubble)”이라는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해 공개했다. ◦ 심볼의 원형 유닛은 ‘청소년들의 꿈’을, 가운데 위치한 다이아몬드 유닛은 ‘청소년들의 꿈이 모여 빛나는 밝은 미래’를 형상화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에 선보인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