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Feb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기풍)는 지난 2월 22일 안성1동주민센터에서 ‘2023년 안성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날 위촉식은 허지욱 안성1동장, 김기풍 위원장을 비롯해 공공위원 및 민간위원 12명이 함께했다. 기존 청소년지도위원의 임기가 2023년 1월 31일로 만료됨에 따라 13명의 청소년지도위원을 새롭게 위촉했다. 새롭게 위촉된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각종 범죄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및 탈선예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LB세미콘, 안성시 청소년 지원을 위한 우수리 자금 250만 원 후원

LB세미콘, 안성시 청소년 지원을 위한 우수리 자금 250만 원 후원

Feb 13,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월 10일, LB세미콘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인 안성시 저소득층 청소년 지원을 위하여 우수리 기금 250만 원을 기탁하였다. LB세미콘은 반도체 후공정 외주 기업(OSAT)으로, 2000년 설립된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손자인 구본천 수석부회장이 이끄는 LB그룹의 주력 회사다. 이번 지정 기탁 기부금은 LB세미콘 임직원 일동이 월급의 1천 원 미만 잔돈을 1년간 적립한 우수리 기금으로 꾸려졌으며,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10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Feb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취약계층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교 학생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영이앤씨 관계자,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학생 및 보호자 등이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탁식에 참석한 (주)조영이앤씨 관계자는 “어렵고 힘든 이웃들이 많이 있지만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 꿈을 이루기 위해 돕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인 것 같다”며 “농촌지역의 청소년들도 꿈을 위해 힘을 내길 바란다”며..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성료

Ja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학생 33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이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은 4일에 걸쳐 △오리엔테이션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가 정신과 창업 창직 △커뮤니케이션 설득법 △스튜디오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이력서 만들기 △전문가와 함께하는 MBTI검사 및 성향 분석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 △아이템 현실화하기 등 창업에..

안성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 학생, 미국 브레아시 출국

안성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 학생, 미국 브레아시 출국

Jan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안성시 청소년 홈스테이 참여 학생들이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브레아시로 출국했다고 알렸다. 이번 홈스테이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영어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관내 중학생 30명이며, 이달 9일부터 22일까지 브레아시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학습체험 및 문화체험 등을 경험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날 “안성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선발된 만큼 홈스테이 기간 동안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하길 바란다.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경험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부모교육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부모교육 진행

Dec 0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피해 예방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매체 속 청소년들의 일상과 문화를 이해하며 청소년 디지털 성폭력의 현황과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참석한 부모들은 “디지털 사용을 많이 한다고 자녀들을 나무라기 전에 디지털 안에서의 옳고 그름을 알려주고, 성 또는 욕설과 같은 폭력에 노출될 시의 대처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알려 주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

2022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희망’ 폐막식 개최

2022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희망’ 폐막식 개최

Nov 30, 2022 | Q편집부기자

 

‘희망’을 부제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하게 될 2022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이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안성맞춤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PRE-OPENING ‘복면끼왕’이라는 부제로 첫 문을 열었으며, 특별프로젝트 ‘동감’에 이어 마지막 5번째 장 폐막식 ‘희망’을 남기고 있다. 이날 폐막식 ‘희망’은 14개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동아리들의 공연(오후 3시~5시)과 7개 체험부스에서 체..

안성시보건소, 청소년 밀집지역 내 주류제공 음식점 대상 홍보 실시

안성시보건소, 청소년 밀집지역 내 주류제공 음식점 대상 홍보 실시

Nov 28,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보건소는 ‘학생 안전 특별기간’ 운영에 따라 주류 취급 음식점을 대상으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청소년 보호를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시는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되는 ‘학생 안전 특별기간’에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유해 약물 등 위험 요소로부터 취약한 학생 보호를 위해 청소년 밀집지역에 위치한 주류 취급 음식점에서 수험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에게 주류가 판매되지 않도록 영업자에 대한 사전 홍보를 실시해 관리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안성시,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수능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지난 17일 청소년들의 비행을 예방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민·관·경 합동점검은 안성시 교육청소년과, 안성경찰서, 그리고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학교 주변과 번화가 등의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합동..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마당과 함께하는 아웃리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마당과 함께하는 아웃리치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9일, 올해 첫선을 보이는 ‘제1회 코스모스 청소년 체험 마당’에 참여해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란 주제로 청소년의 휴게공간인 청소년휴카페를 소개하고, 청소년들의 고민과 생각을 들어주는 공간을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전화 1388에 대한 안내와 이동상담실 및 앙케트, SNS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 A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스타그램이 있다는 것을 오늘 알게 됐다. 그동안 이렇게 다양한 이벤..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안성을 위한 토론 개최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안성을 위한 토론 개최

Oct 29, 2022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지역사회의 청렴과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렴 의견들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청렴제안: 청렴 talk to YOUth’ 토론회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및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진행된 토론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선정한 희망 직업군에서 발생하고 있는 부정부패 사례에 대해 토의한 후 그 내용을 바탕으로 ‘안성시 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의견’을 수렴해 안성시에 ..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4회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 성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4회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 성료

Oct 15, 2022 | 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조인호)은 지난 10월 8일 안성종합운동장에서 관내 청소년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 연날리기 하늘축제’는 관내 청소년 가족이 ‘연날리기’라는 우리 전통문화를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문화거리로 인식하고 가족 단위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이 기획·운영했다. 총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축제는 연날리기 외에 전자악기 3중주, 마술, 저글링, 풍선 마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