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지원서비스 실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지원서비스 실시

Aug 08,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오는 8월 10일(목) 경기도 수원에서 진행되는 2023년 제2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검정고시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검정고시 당일 학교 밖 청소년의 편의를 확보하고 안전한 시험응시를 위해 구성되었으며, 당일 고사장(수원화홍중학교) 이동, 중식 도시락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센터에서 단체접수를 한 학교 밖 청소년과 센터와 고사장이 같은 학교 밖 청소년이 해당이 ..

안성시, 여름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여름휴가철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Jul 28,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27일 여름휴가철을 맞아 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청소년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민·관·경 합동점검은 안성시와 안성경찰서 및 안성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참여하여 안성 1동 일대의 번화가 등 유해업소 밀집 지역에서 이루어졌다. 여름휴가철을 맞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가족 글램핑 “우리가족 별빛동행” 진행 예정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가족 글램핑 “우리가족 별빛동행” 진행 예정

Jul 14, 2023 | Q기자

 

“청소년의 개별성을 존중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청소년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청소년의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공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8월 10일(목)~11일(금), 1박2일 동안 광주시 퇴촌 소재의 경기도청소년야영장에서 ‘우리가족 별빛동행’ 청소년 가족 글램핑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청소년 가족 글램핑은 가족구성원의 연대감을 더욱 견고하게 해주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으로서 건강하고 의미 있는 가..

안성시 여름휴가철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안성시 여름휴가철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Jul 14, 2023 | Q기자

 

안성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이달 27일 및 내달 3일에 번화가 등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에 대해 안성경찰서, 안성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합동으로 점검단속 및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 지역은 번화가 주변과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 지역이다. 주요 단속 사항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 미부착 ▲술, 담배 등 판매업소의 청소년 유해표시 부착 여부 등이다. 위법행위가 적발되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청소년 출입금지표시 부착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도 분소(청소년안전망팀) 이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도 분소(청소년안전망팀) 이전

Jul 1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3일 공도분소(청소년안전망팀)를 공도읍 공도5로 28로 이전하였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새롭게 발돋움하는 성장터전”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 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하며 변화된 조직구조에 따라 상담센터의 내실화에 힘쓰고, 지역 내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굳건히 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소년복지지원 활동을 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Jun 3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6월 28일 ‘2023년 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총 18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신규위원 위촉, 1차 회의 보고,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두 기관의 사업 안내가 진행되었다. 또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사례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등 위기청소년의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경기도 지역정책 교류캠프 참여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경기도 지역정책 교류캠프 참여

Jun 22, 2023 | Q기자

 

안성시에서 위탁받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 운영하는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7일(토)∼18일(일) 양일간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가평 쁘띠프랑스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는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정책 교류캠프(청바지)’에 참여하였다. 이번 캠프에 경기도 내 32개 도·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및 지도자 80여 명이 참여하여, 지역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사례 및 정책과제 등을 공유하는 등 교류활동을 진행하였다. 안성시에서는 청소년참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정책 교류활동 참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장 수여 및 정책 교류활동 참여

Jun 2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0일 10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의를 진행하였다 6월 정기회의에서는 안성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과 학교밖청소년 및 다문화청소년 등 다양한 소속과 연령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15명이 위촉되었고, 위원장 및 임원선출과 분과선정 및 분과별 정책 제안을 위한 토론회의가 진행되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 정책의 주체는 여러분인 만큼 규제와 틀에 얽매이기보다는 청소년이 ..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바리스타 체험 ‘내 꿈을 담은 카페’ 진행

안성시 청소년휴카페, 바리스타 체험 ‘내 꿈을 담은 카페’ 진행

Jun 12, 2023 | Q기자

 

안성시 청소년휴카페는 지난 3일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체험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 과정에서는 청소년들의 주된 관심사인 바리스타 직업 탐색과 더불어 다양한 커피 원두의 종류 및 추출 방법 이해, 스무디 만들기 등을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과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커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관심 있는 분야를 직접 실습을 함으로써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청소년휴..

안성시학부모폴리스연합회, 2023년 첫 청소년범죄 예방 캠페인 전개

안성시학부모폴리스연합회, 2023년 첫 청소년범죄 예방 캠페인 전개

Jun 08, 2023 | Q기자

 

안성시학부모폴리스연합회(단장 이혜수)는 지난 7일, 안성여자중학교(교장 조준기) 등굣길에서 청소년범죄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안성경찰서, 학부모폴리스연합회 등 2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안성여중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함께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 문구를 홍보하고 캠페인 홍보물품(학용품)을 나눠주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날 등교가 끝날 때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관내 학교폭력..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반려동물 돌보미 진로체험 실시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주배경청소년 대상 반려동물 돌보미 진로체험 실시

Jun 02, 2023 | Q기자

 

지난 5월 30일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이주배경청소년들을 위한 반려동물 돌보미 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로뎀나무국제대안학교와 협력하여 진행하였으며, 이주배경청소년 30명이 참여하여 반려동물 산업 및 일반상식, 반려동물 돌보미 및 반려동물 사진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구성을 통해 새로운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이번 체험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상식을 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분야 발전 유공 표창 수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분야 발전 유공 표창 수상

May 30, 2023 | Q기자

 

지난 1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경기도 청소년 상담복지분야 발전 유공 표창 시상식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진희 팀장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에 전예원 팀원이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30주년을 기념하여 경기도 내 청소년 상담 복지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종사자를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지역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