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시민리더 서포터즈와 9월 청소년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시민리더 서포터즈와 9월 청소년 프로그램 진행

Sep 19, 2023 | Q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김동성 센터장)가 지난 16일,‘2023년 9월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월별 프로그램은 안성 시민리더 서포터즈(센터 소속 봉사단)와 연계하여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들과 진행하고 있는 기획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 9월 프로그램은 안성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탄소중립(기후위기 교육 및 비건버거 만들기) 프로그램을 맞춤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사회적 이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 함께 배우는 생명존중 자살예방 샌드아트 교육 공연 성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 함께 배우는 생명존중 자살예방 샌드아트 교육 공연 성료

Sep 13,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9월 10일「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9월 9일에 “부모-자녀 함께 배우는 생명존중 자살예방 샌드아트 교육 공연”을 Sand Artist 박영인 작가와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에 준비한 생명존중 자살예방 샌드아트 공연은 다소 무겁게만 느껴질 수 있는 자살예방 교육을 빛과 모래의 이야기로 부드럽게 접근하여 나와 타인의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 함양하였고, 아울러 생명존중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어려움..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한글교실 개강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한글교실 개강

Sep 13, 2023 | Q기자

 

안성시 내리안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역사회에 늘고 있는 이주배경 아동 청소년을 위한 한국어 교실을 개강했다. 이주배경아동 청소년의 경우 부모의 이주로 갑작스럽게 낯선 사회와 문화에 적응하는데 힘들어하고 특히 학교생활 적응에 있어 언어적 문제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센터에서는 이들의 빠른 사회적응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한글교실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글교실은 찾아가는 이주배경 청소년 한글교실과 이주배경 아동 한글교실 총 2개 반이 개설되어 수업이 진행된다..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4컷 만화 제작

안성시 청소년들, 청렴 4컷 만화 제작

Sep 04, 2023 | Q기자

 

안성시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렴을 주제로 한 만화를 제작하여 청렴 실천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청소년 청렴 만화: 청렴 Teen Toon’를 추진했다. ‘청렴 Teen Toon’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청렴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청렴 만화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청렴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아야 함’, ‘탐욕이 없어야 함’ 등의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안성시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 워크숍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안성시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 워크숍 개최

Sep 02,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8월 31일 2023 안성시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은 워크숍을 개최하고 성장학교 “별”과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를 방문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총 22명의 실무위원 및 1388청소년지원단이 참석하였다. 타 지역 청소년기관의 프로그램 및 시설을 둘러보고, 다양한 어려움을 지니고 있는 위기청소년 지원 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방문 기관은 다양한 경도의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가진 청년들과 청소년들의 대안학교인 성장학교 “별”(..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분야별 명장과 함께하는 진로탐색활동  ‘내 안의 나’ 신청자 선착순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분야별 명장과 함께하는 진로탐색활동 ‘내 안의 나’ 신청자 선착순

Aug 31,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내 청소년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오는 9월 1일부터 22일까지 ‘내 안의 나’ 진로탐색활동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14세부터 19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베이커리와 목공예 분야로 나누어 각각 10월과 11월 토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진로탐색활동은 최창진 제과·제빵 명장과(현 대한민국 산업현장 교수, 제과제빵 분야 준명장, 대통령 표창 수상 등) 송용운 목공예명장이(안성맞춤 제7대 명장: 대나무 낚시대, 한국문화유산 명장, 한..

안성시, 2023년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안성시, 2023년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Aug 30, 2023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가 주관하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안성시 청소년 5개팀(개인참가 포함)이 4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아트센터,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부문 17개 종목의 경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감수성 및 역량을 개발하고자 마련되었다. 안..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 선착순 모집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 선착순 모집

Aug 23,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2023년도 하반기 청소년 문화교실’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교실은 안성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딩, 바둑, 미술, 가야금,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자신만만 한국어 등 8개의 강좌가 개설되어 9월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주1회 10주 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개인역량 개발과 질 높은 여가활동에 도움이 될..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기술훈련 펫시터 자격과정 진행

안성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기술훈련 펫시터 자격과정 진행

Aug 17,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 이하 센터)는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으로 펫시터 자격 취득 과정을 진행했다. 자립기술훈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심화 직업 교육 및 전문 훈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자립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목표로 실시되며 센터 소속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된다. 23년도 하반기 자립기술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된 펫시터 자격취득과정은 안성시에 소재한 ㈜애니멀컴패니언에서 진행되었으며 ..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직업전환교육 잡(job)담(談)교실 성료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직업전환교육 잡(job)담(談)교실 성료

Aug 14, 2023 | Q기자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은 2023년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청소년들과 함께 방학 중 직업전환교육을 진행하였다. ‘장애청소년 직업전환교육 잡(JOB)담(談)교실’ 은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들에게 방학 중 2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직업생활 준비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잡(JOB)담(談)교실’은 총 5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20시간의 직업교육과 30시간의 휠마스터 직무교육과정으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생명존중 프로그램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 생명존중 프로그램

Aug 14, 2023 | Q기자

 

지난 10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생명존중 프로그램의 일환인 “내게 남은 24:시간” 웰다잉 힐링 체험을 진행하였다고 알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만연하게 사용되는 자살과 자해라는 단어의 무게와 함께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교육이 아닌 체험을 통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웰다잉 힐링 체험은 스스로 영정 사진을 촬영하고 수의 착용과 유언장 작성, 입관 체험 등을 통해 임종을 체험해봄으로써 삶과 죽음, 그리고 삶의 마무리에 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별이 빛나는 밤에~] 운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별이 빛나는 밤에~] 운영

Aug 10,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지난 8월 8일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활동으로 [별이 빛나는 밤에~]안성맞춤천문과학관 천체관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센터장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는 계기와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즐거운 문화체험활동이 되었으면 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