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보고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보고회 개최

Dec 18,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은 12월 14일(목) 『2023년 안성시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 및 꿈드림 성장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1부에는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로 표창 및 상장시장, 장학금 전달, 우수사례 발표,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 결과 보고로 이루어졌다. 2부에는 꿈드림 성장보고회로 꿈드림 성과보고와 졸업식이 진행되었다. 행사에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탁..

안성시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안성시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Dec 14, 2023 | Q기자

 

안성시가 지난 13일 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청소년육성에 관한 주요 시책을 심의하기 위해 안성시 청소년업무 담당인 복지교육국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번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지정기간이 오는 12월 31일자로 만료될 예정임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제12조에 의거하여 재지정 여부를 결정하기위해 개최되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 ~ 24세이하 학교 밖 청소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연합캠페인 간식트럭 지원사업’ 성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연합캠페인 간식트럭 지원사업’ 성료

Dec 12,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또래상담부 동아리를 운영하는 관내 중·고등학교 중 우수학교 4개교를 선정하여 지난 11일 또래상담연합캠페인 ‘간식 차 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학교 선정에는 또래상담부 동아리 운영 내용과 연차, 또래상담자 양성, 또래상담자의 활동 수기, 안성시 또래상담연합회 활동 등을 종합하여 선정하였다. 선정된 학교에는 소떡소떡과 츄러스 등의 메뉴를 직접 조리하고 나눌 수 있는 푸드트럭을 보내 학생들에게 간식을 지원하였다. 또한, 캠페인 활동은「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모공감 토크쇼」부모교육 성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부모공감 토크쇼」부모교육 성료

Dec 06,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2월 02일에 「부모공감 토크쇼」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금쪽같은 내 새끼’, ‘궁민 남편’ 등 다수의 방송 출연 경험을 가진 별자리사회심리극연구소 김영한 소장의 토크쇼와 심리극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어린 시절 부모에게 받은 상처를 현재 양육에 반영되고 있는 건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과 그 상처를 다루며 현재 자신의 양육 방식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이었다. 아울러 심리극 체험은 자주 접할 수 없는 기회로 기..

청소년들의 희망 쌓기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완결

청소년들의 희망 쌓기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완결

Dec 06, 2023 | Q기자

 

‘희망’을 부제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한 2023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희망’이 지난 12월 2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폐막식 ‘희망’은 2시30분부터 런닝타임 2시간여 동안 12여개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동아리들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펼쳐졌으며 폐막식을 찾은 청소년들과 시민, 안방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예진·양희우 미래위원회 대표들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폐막식은 마지막이었던 만큼 유종의 미를..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희망” 폐막식 개최

2023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희망” 폐막식 개최

Nov 28, 2023 | Q기자

 

‘희망’을 부제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하게 될 2023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이 오는 12월 2일(토) 오후 2시 30분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PRE-OPENING ‘복면끼왕’이라는 부제로 첫 문을 열었으며, 특별프로젝트 ‘場보래’에 이어 마지막 여섯 번째 장 폐막식 ‘희망’을 남기고 있다. 이날 폐막식 ‘희망’은 12개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동아리들의 공연과 일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 부모교육 성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 부모교육 성료

Nov 22,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1월 18일에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 안혜숙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안혜숙 소장은 컬러 성격유형에 따른 부모-자녀 각자만의 컬러가 갖는 특성과 에너지 방향 이해를 통한 소통 가이드를 제시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컬러의 특성 이해를 통해 나만의 색과 나의 에너지 방향을 먼저 이해하고 자녀와 내가 서로 어떤 방향으로 에너지를 표출하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지 않음..

안성시, 수능철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수능철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Nov 20,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6일 수능일을 맞아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및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청소년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민·관·경 합동점검은 안성시와 안성경찰서 및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이 참여하여 석정동 일대 번화가 등 유해업소 밀집 지역에서 이루어졌다. 수능일을 맞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점검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합동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멘토 멘티 힐링캠핑 진행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멘토 멘티 힐링캠핑 진행

Nov 17, 2023 | Q기자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11월 10일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한 진성펜션에서 안성시 꿈드림 소속 멘토와 멘티를 대상으로 힐링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멘티 11명과 대학생 멘토 7명이 참여하였으며,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 후 마니또 활동, 버킷리스트 및 응원메시지 남기기, 바비큐 나눠먹기 후 불멍체험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을 통해 청소년과 멘토들의 협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즐겁..

안성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안성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규 단원 모집

Nov 15, 2023 | Q기자

 

안성시는 어린이‧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높이고 시민의 문화적 욕구 충족에 기여하는 안성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함께할 참신하고 유능한 신규 단원(비상임)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안성시 거주자이거나,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중학교, 고등학교 재학중인 자로 (9세이상 18세 이하인자) 음학적 재능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 실기 전형은 음역테스트 및 지정곡 낭송이 있다. 안성시립소년소녀 합창단은 안성시 ..

안성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안성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09,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0월 30일 두원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말까지 총 9개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학교폭력, 디지털 성범죄, 마약, 절도 등 청소년 강력 범죄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면서,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의 명확한 정의와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고 근본적인 학교폭력의 문제를 뿌리뽑기 위한 안성시 교육정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폭력 없는 우리 학교’를 목표로 안성시는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협조하여 청소년..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국궁대회” 성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국궁대회” 성료

Nov 08, 2023 | Q기자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4일 안성맞춤랜드에서 경기도 청소년전통무예체험활동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국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국궁대회는 실외 스포츠 활동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이 안성시 국궁협회와 함께 진행한 청소년전통무예체험활동의 일환이다. “활 명수” 프로그램을 통해 안성시 국궁협회의 기술지도를 받은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들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의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대회에 참가했다.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