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May 1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17일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교육실에서 ‘2022년도 제2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가진 첫 번째 대면 회의로, 총 12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했으며, 실무위원들 간의 교류를 통해 청소년안전망 체계를 더욱 굳건히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조화제 위원장은 “여러 사유로 보호자로부터 안전하게 양육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업무협약 체결

May 13, 2022 | 안성시청기자

 

지난 12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나성천연합회장),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조인호관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 자원봉사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 기관의 다기능화, 특성화를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안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나성천 회장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아동·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봉사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건강한 성장을 위..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6기 발대식 및 지도교사 교육 가져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 6기 발대식 및 지도교사 교육 가져

Apr 26, 2022 | 안성시청기자

 

- 제6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22명 구성, 청소년 자치활동 및 기획 - 청소년어울림마당 관련 동아리활동 지도교사 지침 및 회계교육 실시지난 23일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뿌리아트홀에서 22명으로 구성된 2022년 제6기 청소년 미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안성시와 여성가족부 주최로 열리는 2022년 안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지원활동에 따라 지역연합동아리로 구성·운영되며, 청소년 관련 정책..

안성시청소년휴카페,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찾아가는 휴카페’ 진행

안성시청소년휴카페,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찾아가는 휴카페’ 진행

Apr 2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휴카페는 지난 16일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 동안성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2년 찾아가는 휴카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찾아가는 휴카페’는 거리상의 이유로 청소년휴카페를 직접 찾아오지 못하는 청소년을 위해 직접 찾아가 청소년휴카페를 홍보하며, 청소년휴카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휴카페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보틀을 홍보물품으로 제작해 음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휴카페를 알게 되어서 ..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활동연합발대식 개최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치활동연합발대식 개최

Apr 19, 2022 | 안성시청기자

 

- 함께 모여봄, 놀아봄, 시작해봄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 청소년 자치활동 연합발대식 '함께모여봄, 놀아봄, 시작해봄'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분들의 추념을 시작으로 김보라 안성시장,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송상섭 죽산중고등학교장, 이태호 한국청소년다사랑봉사회 대표, 오세향 죽산다사랑지역아동센터장의 축하 영상, 축하 공연, 서포터즈, 직원 인사와 자치활동단 소개 및 위촉장 수여 등 1부와 4개의 포스트로 이뤄진 팀별 미션 활동 2부로 진행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간 아웃리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간 아웃리치

Apr 19, 2022 | 안성시청기자

 

- “마음을 듣다, 청소년을 말하다”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15일 이틀에 걸쳐 죽산중·고등학교와 안법고등학교에서 하교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아웃리치를 실시했다.아웃리치 활동은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위기 지원, 정보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하기 위한 활동이다. 14일 죽산중·고등학교에서는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는 찾아가는 휴카페(16일) 안내와 새롭게 신설된 동반자 프로그램 및 이동상담실을 홍보했..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Apr 15,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13일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정은주)과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해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며, 위기청소년 조기 발굴 및 연계,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사업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상호 지원 등이 주요 협약내용이다.조화제 안성시청..

“꿈과 끼, 열정을 가진 청소년은 모두 모여라”

“꿈과 끼, 열정을 가진 청소년은 모두 모여라”

Apr 06, 2022 | 안성시청기자

 

-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4월 12일까지 ‘청소년동아리 모집’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지난 4월 5일부터 오는 4월 12일까지 ‘2022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여성가족부, 안성시가 주최하는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안성시 청소년들의 자발적 청소년 활동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동아리 간 폭넓은 교류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다양한 특기 개발 및 인성,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

안성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안성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Apr 01,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 경기도와 손잡고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 -안성시는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발생하는 진로·진학 정보 접근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매칭 사업으로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을 추진한다.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은 2020년부터 추진됐던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1년에는 관내 5개교에서 8회에 걸쳐 356명이 사업에 참여한 바 있다. 본 사업은 안성시와 경기도가 7:3의 재원..

안성시, 무주택청년가구에 최대 4천5백만원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자 지원

안성시, 무주택청년가구에 최대 4천5백만원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자 지원

Mar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주거문제를 겪고 있는 지역 내 무주택 청년가구를 위한 ‘안성시 청년 주택 전세보증금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 중이다.‘안성시 청년 주택 전세보증금 이자지원’은 한국주택금융공사, NH농협은행 등과 협약, 무주택 청년가구(연 110가구)를 대상으로 최대 4년간 최대 4천5백만원의 전세보증금 대출추천 및 대출이자 2%(최대 연 90만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지원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시로 전입할 예정인 무주택 청년 가구로 ▶만19세~39세 무주택청년가구 세대주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서비스 시작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서비스 시작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Mar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지난 23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 이하 ‘상담복지센터’)와 동안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허학범, 이하 ‘문화의집’)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2년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인 ‘청소년 동반자 사업’을 시작으로 평소 상담센터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던 동안성지역의 청소년들의 심리 정서 지원을 위한 이동상담실을 4월부터 운영한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동안성 청소년의 심리 상담서비..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Mar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25일 ‘2022년도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기존 ‘실행위원회’에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로 사업명이 변경된 이후 첫 번째로 개최된 회의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총 11명의 실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사업운영 결과보고, 전차 회의 및 지원대상자 결과보고(6개사례), 위기청소년 사례평가 및 판정(3개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화제 위원장은 “안성시 위기청소년 및 복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