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안성시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

Sep 27, 2022 | 기자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가 오는 10월 1일 오후 3시부터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무대에서 펼쳐진다. 안성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너나들이’는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이날 뮤지케 밴드의 연주로 ..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개최

Aug 3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 8월 12일 ‘2022년도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교육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총 11명의 실무위원 및 사업담당자들이 참석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실무위원 위촉, 전차회의 및 지원대상자 결과보고(5사례) 위기 청소년 사례평가 및 판정(2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화제 위원장은 “여러 사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통해 조화롭고 건강하게 성장..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시상식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시상식 진행

Aug 30,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지난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접수를 받아 안성시민들의 투표를 거쳐 최종수상작 7점을 선발했다. 부문별로 최우수상에는 포스터방팀(한국폴리텍 반도체융합캠퍼스 영상그래픽과), 우수상에는 최유진(두원공업고등학교), 장려상에는 청소년부 김태희(공도초등학교), 김명환(비룡중학교), 박슬기(두원공업고등학교)와 성인부 이은비, 홍정윤이 입상했다. 입상자들에게는 총..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들과 대학로 나들이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청소년들과 대학로 나들이 진행

Aug 12,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0일(수)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 청소년 회원 12명과 함께 대학로 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는 건전한 학교문화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 동아리로, 관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구성된다. 대학로 나들이는 김선영 작가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연극 10대의 ‘나’에게 전하는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내일은 내일에게’ 관람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나들이는 청소년 프로그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화소..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동반자시네마’ 운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동반자시네마’ 운영

Jul 29,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활동으로 지난 27일 ‘동반자시네마’ 활동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친구 또는 가족을 초대해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위기(가능)청소년을 찾아가 조기 개입하는 상담서비스라는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의미에 걸맞게 ‘동반자시네마’는 이동상담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과 주변인을 초대해 함께 진행한 ‘동반자시..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운영

안성시,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 운영

Jul 12, 2022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계 중·고생 모의창업 기회 제공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오는 8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연계해 「안성맞춤 청소년 모의창업 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인별 성향 분석을 통한 팀 구성을 시작으로 아이템 발굴, 젊은 사업가 멘토링, 아이템 홍보, 프레젠테이션 제작, 개인 프로필 촬영, 사업계획서 작성, 아이템 현실화, 투자유치 등 창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됐다.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개최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 개최

Jun 28,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오는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안성시청소년동반자’ 로고&심볼 공모전을 개최한다.‘청소년동반자’는 청소년상담전문가가 위기(가능)청소년에게 찾아가서 상담 및 지역자원 연계를 제공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이 ‘청소년동반자’를 보다 친근하게 홍보하고 청소년동반자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된다.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위기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인 ‘청소년동반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홍보활동 펼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홍보활동 펼쳐

May 31, 2022 | 안성시청기자

 

- 2022 안성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Opening ‘들머리’ 축제와 함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한 ‘들머리’ 행사에 참여해 아웃리치 활동을 홍보했다. 아웃리치란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청소년에게 필요한 위기지원, 정보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문제를 해결·예방하는 활동이다.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새롭게 신설된 청소년 동반자 사업 및 청소년전화 1388 홍보와 더불어 ‘나에게 힘을 주는 말’, ‘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May 3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8일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을 진행했다.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는 건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참여 동아리로, 관내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지원해 구성됐다. 연합회원은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의 또래상담자로서 예방 캠페인과 찾아가는 상담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출범식은 또래상담자연합회원 위촉식과 센터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 안성시 학교폭력 예방 환경 조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선서문 선포 등으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호소년 교화를 위한 ‘자기삶의 주인되기’ 진행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호소년 교화를 위한 ‘자기삶의 주인되기’ 진행

May 31,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족의 달을 맞아 5월 매주 토요일마다 ‘자기삶의 주인되기’란 주제로 법원수강명령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법원수강명령 프로그램은 보호소년 교화 및 재범 방지를 위해 보호소년 교육, 심리 상담, 보호자 교육을 통한 관계 개선 및 가정 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이에 ‘자기삶의 주인되기’ 프로그램은 비행예방교육, 인성교육, 행동수정을 목표로 자기이해, 자기인식을 도와 분노정서를 다루고 문제상황에서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 선택의 방..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개최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 개최

May 26,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이현주)는 지난 21일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화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화상회의에서는 유럽 현지 대학생이 유럽연합의 포스트 코로나 청소년 정책 중 <2022년 유럽연합 청년의 해>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청소년기에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한 폭넓은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성시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청소년 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이날 참석한 안성시 청소년위원들은 “입시 위주의 우..

안성시, 청소년의 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안성시, 청소년의 달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May 24, 2022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3일 청소년들의 비행 예방과 업주들의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을 위해 아양동 일대를 중심으로 민·관·경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활동에는 안성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으로 지정돼있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안성지구협의회와 안성시청 및 안성경찰서 등 민·관·경에서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로 느슨해진 사회 분위기 속에 청소년의 일탈 행동을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들의 출입이 잦은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노래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