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총력’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총력’

May 25, 2023 | Q기자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조성준)는 지난 24일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배곧 해솔 초·중학교 앞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주관으로 배곧2동 청소년 봉사단, 배곧 지구대, 배곧 해솔초·중학교 학생 봉사자 및 지역주민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해 힘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각 학교 정문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피켓 홍보활동과 함께 학교폭력 반대 구호를 외치며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조성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봉..

제31회 시흥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자 모집

제31회 시흥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자 모집

May 2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정왕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제31회 시흥시청소년종합예술제’에 참여할 청소년을 5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종합예술제는 올해로 31회째를 맞아 지난해와는 다르게 전면 대면으로 개최된다. 음악, 무용, 문학 등 청소년들이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활동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시흥시 예선으로 4개 부문(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총 18개 종목으로 운영되..

시흥시 배곧2동, 제1기 청소년 봉사단 꾸려...본격 활동 전개

시흥시 배곧2동, 제1기 청소년 봉사단 꾸려...본격 활동 전개

May 23, 2023 | Q기자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조성준)는 배곧2동 제1기 청소년 봉사단을 모집하고, 지난 20일 배곧2 어울림센터 다목적강당에서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 봉사단 임명식 및 자원봉사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상현 시흥시 청소년지도협의회 부회장, 배곧2동 유관단체장들이 발대식에 함께해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에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배곧2동 제 1기 청소년 봉사단은 중학생 단원 6명, 초등학생 단원 4명으로 구성돼있다. 청소년들이 사회봉사와 공익활동에 참..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출발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출발

May 23,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시흥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흥시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가 지난 20일 ‘으뜸성장선포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시흥시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과제 이수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간 프로젝트다. 챌린지에 참여해 전 과정을 이수한 우수 청소년들에게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활동 장학금을 수여..

시흥시, 지역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 사각지대 해소할  교육자원 연계‘총력’

시흥시, 지역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지원 사각지대 해소할 교육자원 연계‘총력’

May 1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박결 신부)가 지난 12일 흥부네책놀이터(대표자 원돈스님), 성빈센트다문화가정센터(대표자 마르코수녀)와 함께 교육자원 연계 업무협약을 맺고 정왕지역 이주배경 아동 지원에 나섰다. 2022년 11월 기준, 시흥시 관내 외국인 수는 6만4570명이다. 그중 이주배경 청소년 포함 외국인주민 자녀 수는 5,554명으로, 매년 외국인주민 수가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부터 여성가족부 공모를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지원 지역자원..

시흥시 “청소년 꿈과 끼 펼칠 수 있도록”   435개 동아리 활동비 4억5천만원 지원 박

시흥시 “청소년 꿈과 끼 펼칠 수 있도록” 435개 동아리 활동비 4억5천만원 지원 박

May 11, 2023 | Q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하, 재단)이 ‘2023 시흥시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청소년동아리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창의 활동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지역사회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10회째 진행되는 본 사업은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14일까지 약 3주간의 접수와 선발을 통해 초등 10개, 중등 108개, 고등 150개, 지역사회 149개, 청년 18개 등 총 435개 동아리를 최종 선..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 공간 새단장...   9일 개소식 열어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 공간 새단장... 9일 개소식 열어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代) 고일영)가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하면서 오는 9일 14시, 정왕어울림국민체육센터 3층에서 ‘이전 개소식’을 진행한다.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기존에 청소년수련관 별관에 위치해 있어 공간이 부족한 편이었으나, 이번에 새롭게 공간(정왕대로 233번길 33층)을 옮기고 단장하면서 학교밖 청소년들의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시는 지난해 7월에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공모사..

‘2023 시흥시 청소년청년페스티벌 청.청.페(C.C.F)’13일 개최

‘2023 시흥시 청소년청년페스티벌 청.청.페(C.C.F)’13일 개최

May 0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주관하는 2023 시흥시 청소년청년페스티벌 ‘청.청.페(C.C.F)’ 축제가 13일에 열린다. 제1회 시흥시청소년의날을 기념해 열리는 축제는 13일 오후 3시부터 청년스테이션 및 정왕3호광장(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19-1)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12월 22일에 제정된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 17조(청소년의 날 등) 1항 ‘시흥시청소년의날은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로 한다’에 의거해 마..

시흥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운영 시작...  청소년 정책 참여 기회 높여

시흥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운영 시작... 청소년 정책 참여 기회 높여

May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3일부터 관내 초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시흥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이하, 참여예산학교)’ 운영을 시작했다. 청소년 주민참여예산학교는 청소년들의 예산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통해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획기적이고 참신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5월 24일까지 진행하는 참여예산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4개교 약 35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프로그램은 시흥시의 살림살이(예산)가 어떻게 구성되..

(재)시흥시청소년재단 5월 청소년의 달 다채로운 행사 이어져

(재)시흥시청소년재단 5월 청소년의 달 다채로운 행사 이어져

May 01,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각 기관에서 다촘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올해는 특히, 2022년 12월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를 제정해 5월 둘째 주 토요일을 ‘청소년의 날’로 지정한 후 맞이하는 첫해인 만큼,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촘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시흥시 ‘청소년의 날’에 진행되는 대표 행사인 ‘시흥시 청소년·청년 페스티벌 청.청.페(C.C.F.)’는 5월 13일 토요..

시흥시청소년재단,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등 6개 공모 선정

시흥시청소년재단,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등 6개 공모 선정

May 01,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 등 6개 공모에 선정되며 올 한 해 청소년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운영시설인 정왕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공모사업비 1,303만원을 지원받아 청소년 지역 환경 개선 프로그램 「청소년의 한 걸음, 시화호의 만 거름」사업을 운영한다. 위 사업은 시흥시 청소년들이 지역 생태계를 알아가며 시화호 생태를 지키기 위한 실천 활동들..

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꿈과 끼 펼치는 청소년‘마을 버스킹’성료

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꿈과 끼 펼치는 청소년‘마을 버스킹’성료

Apr 25,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배곧 아브뉴프랑 광장에서 청소년 ‘버스킹 in 배곧’을 진행했다. 이날 버스킹은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꾸미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한 버스킹 공연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을 기획뿐 아니라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치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고, 서로를 응원하는 값진 시간이 마련됐다. 버스킹은 보컬, 댄스로 구성된 총 4개 팀이 공연을 선보였으며 청소년들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