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중심 도서관으로 운영 전환...  업무 협약 맺어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중심 도서관으로 운영 전환... 업무 협약 맺어

Oct 16, 2023 | Q기자

 

시흥시 평생교육원(원장 고미경)과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12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이고, 청소년특화 도서관을 운영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2024년부터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 ▲청소년 특성화 프로그램 추진 ▲독서 정보 제공..

청소년 푸른 꿈과 고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통해 응원해요

청소년 푸른 꿈과 고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 통해 응원해요

Oct 11,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센터가 올해 초 리모델링을 시작해, 재오픈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6일 리뉴얼 오픈식을 진행했다. 이로써 노후화되고 협소했던 공간이 ‘청소년들의 푸른(靑) 고민과 미래’를 나눌 수 있는 아늑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원활한 상담 서비스 지원을 위해 개인상담실 7곳과 집단상담실, 교육실도 새롭게 단장했다. 100여 명의 내부 및 외부 인사, 청소년들이 참석한 오픈..

전국 최대‘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21일 개최

전국 최대‘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21일 개최

Oct 10, 2023 | Q편집부기자

 

오는 10월 21일 시흥시청에서 제8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가 열린다. 총 441개 동아리, 6천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이사는 10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언론브리핑을 통해 “2015년 130개 동아리로 시작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이제 청소년 고유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올해도 시흥시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실행, 평가까지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알차게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8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의 가장 큰 변..

시흥시 전국 청소년 댄스퍼포먼스‘D.N.A’ 본선 대회 성료

시흥시 전국 청소년 댄스퍼포먼스‘D.N.A’ 본선 대회 성료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정왕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가 후원한 ‘2023년 전국 청소년 댄스퍼포먼스 대회 D.N.A’(이하, 청소년댄스퍼포먼스대회)가 지난 24일 시흥갯골생태공원 해수풀장 무대에서 개최됐다. 앞서 지난 8월에 열린 예선에는 초ㆍ중ㆍ고 청소년댄스팀 총 43팀이 참가해 전문심사위원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고득점 14팀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이번 청소년 댄스퍼포먼스 대회는 시흥을 대표하는 생태문화 상징물인 시흥갯골생태공원을 ..

시흥시 청소년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 폭력 예방 활동주간 운영

시흥시 청소년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 폭력 예방 활동주간 운영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가 9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 상담 활동 주간을 운영한다. 지난 2017년 출범한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는 관내 청소년 또래 상담자들의 연합모임이다. 관내 13개 중ㆍ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107명의 또래 상담자가 활동하고 있다. 또래상담 활동 주간은 전국의 초ㆍ중ㆍ고 또래 상담자들이 학교 폭력 예방과 공감 배려 문화 형성을 위해 각 학교에서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기간이다. ‘팔레..

(재)시흥시청소년재단, ESG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재)시흥시청소년재단, ESG경영 실천 결의대회 개최

Sep 25, 2023 | Q기자

 

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21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노ㆍ사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ㆍ사회ㆍ투명 경영(ESG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통한 친환경 문화 조성’,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 강화’, ‘투명한 경영문화 추구’를 주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재단 대표이사와 근로자대표가 임직원을 대표해 공동 결의를 하면서 ESG 비전을 실현하는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덕희 대표이사는 “..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 ‘I See 흥! 투어’  권역별 다양한 청소년 참여로 성황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 ‘I See 흥! 투어’ 권역별 다양한 청소년 참여로 성황

Sep 19, 2023 | Q기자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능곡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2023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이 지난 16일 연성중학교,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일대에서 5회차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5회차 어울림마당은 지역 내 청소년에게 문화, 예술, 놀이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우드아트 손수 제작(DIY) ▲재활용(업사이클링) 보드게임 ▲액세서리 만들기 등 12개의 체험 부스와 국악 합주, 댄스, 밴드, 보컬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볼 수 있었던 14개..

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기관 1주년 기념행사‘돌잔치’ 성료

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기관 1주년 기념행사‘돌잔치’ 성료

Sep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6일 청소년들과 개관 1주년 기념행사 ‘돌잔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관과 청소년, 지역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하는 행사로 진행돼 12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기념행사에서는 ▲사진전 ▲추억 소환 토크콘서트 ▲돌잔치(케이크 커팅식, 돌잡이 이벤트) ▲보드게임대회 등 다양한 활동이 열려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1부 추억 소환 토크콘서트에서는 지난 1년을 돌아보며,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

시흥시, 청소년 진로 설계 박람회 개최..

시흥시, 청소년 진로 설계 박람회 개최..

Sep 18, 2023 | Q기자

 

시흥시(임병택 시장)는 ‘청소년 진로 설계 박람회’를 오는 20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일원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과 공동주최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의 고입ㆍ대입 상담과 생생한 진로ㆍ직업 체험을 통해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 중학교 26개교, 특성화고 4개교(한국조리과학고, 경기자동차과학고, 경기스마트고, 군자디지털과학고)와 다문화 학생, 학부모가 참여한다. 박람회에는 시흥시 특성화고(고입)..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창립 3주년 기념 특강,  ‘청소년공간기획’ 호응 커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창립 3주년 기념 특강, ‘청소년공간기획’ 호응 커

Sep 15,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창립 3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다목적홀에서 공간기획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청소년 공간 설계로 저명한 지정우 건축가(이유에스플러스건축사사무소 대표)를 초청해 ‘청소년의 삶을 짓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공간기획 특강’은 청소년을 위한 공간을 기획하고, 기존의 청소년 시설을 새롭게 단장하는 과정에서 청소년 중심의 공간에 대한 사고와 인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는 ..

시흥시 청소년 유해 광고물 집중 단속...민·관·경 힘 모아

시흥시 청소년 유해 광고물 집중 단속...민·관·경 힘 모아

Sep 1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일 정왕본동 내 청소년의 통행량이 많은 군서초등학교에서 정왕어린이도서관까지의 구간에서 ‘청소년 유해 광고물 합동 단속’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단속은 학교 주변에 무분별하게 게시된 광고물을 제거하고, 광고 설치 행위자의 지도ㆍ계도 활동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우리 아이들의 거리’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단속에는 시흥시 경관디자인과와 시흥경찰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정왕본동 지역주민들이 함께해 민ㆍ관ㆍ경이 힘을 모았다. 민ㆍ관ㆍ경 ..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보고회 ‘시너지’로 참여 활성화↑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보고회 ‘시너지’로 참여 활성화↑

Sep 12,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9일 시흥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시흥시 청소년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보고회 ‘시너지’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보고회에는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시흥시청소년수련관ㆍ꾸미ㆍ능곡ㆍ목감ㆍ배곧1ㆍ배곧2ㆍ월곶ㆍ연성ㆍ정왕청소년문화의집) 등 총 10개 청소년참여기구 소속 청소년 100명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4월 15일에는 연합위촉식에서 계획한 활동 목표를 바탕으로 전개한 다양한 연간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