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흥시

청소년과 함께 공정한 사회 조성 한걸음 더,  시흥시청소년재단,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

청소년과 함께 공정한 사회 조성 한걸음 더, 시흥시청소년재단,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

Dec 15, 2023 | Q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이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 실천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장기적인 거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무역과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전 세계적인 운동이다. ‘공정무역 실천기관 인증’은 공정무역 운동체에 참여하고 그 기준을 충족한 기관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대한민국 9번째 공정무역 도시인 시흥시의 출자출연기관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내 다양한 공동체를 기반으로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있다. 아..

학교 밖 청소년 성장과 치유에 앞장선 시흥시,  올해 결실 ‘쏠쏠’

학교 밖 청소년 성장과 치유에 앞장선 시흥시, 올해 결실 ‘쏠쏠’

Dec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는 올 한 해 학교 밖 청소년의 균형적인 성장을 돕는 데 큰 노력을 쏟아왔다. 시는 지난달 말까지 35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상담, 교육, 복지, 자립, 진로, 활동 등 6대 영역에서 지원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약 49%에 달하는 총 173명의 청소년이 다양한 영역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특히, 학력 취득과 대학 진학 등의 학업 성과를 보인 청소년이 108명, 직업훈련 및 자격증 취득 청소년이 ..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2월 9일 오후 5시 시청 늠내홀에서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9회 정기연주회 ‘Christmas In A Movie’를 개최한다.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2019년 창단 이래로, 시민들을 위한 꾸준한 활동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제43회 한국 합창제에 출연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흥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영화음악과 캐럴을 비브라폰, 클래식 기타 등 겨울에 ..

제11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 개최

제11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 개최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이 지난 18일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농구대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확산해 운동을 통한 협동심과 스포츠 정신을 배양하기 위해 개최되는 청소년 스포츠 활동이다. 지난 2011년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대회는 동별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23개 ..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이 운영하는 진로 작업장 디박스(:D_BOX), 인기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이 운영하는 진로 작업장 디박스(:D_BOX), 인기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에서 진로 작업장 디박스(:D_BOX)를 운영 중이다. 학교밖센터는 지난 5월 정왕동 어울림국민체육센터 3층으로 이전하면서 기존의 ‘카페디(:D)’의 명칭을 ‘드림박스(Dream Box)’라는 의미를 지닌 ‘디박스(:D_BOX)’로 변경했다. 이후 디박스(:D_BOX)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자립을 위한 진로 탐색 공간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했다. 현재 디박스(:D_BOX)는 5명의 청소년 인턴..

시흥시 청소년 304명, 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높여

시흥시 청소년 304명, 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높여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흥시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가 지난 4일 ‘성장보고회’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시흥시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 과제 이수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흥시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다. 전 과정을 이수한 우수 청소년 2..

청소년 정책토론회 ‘시흥시 청소년, 안녕한가요?’ 성료

청소년 정책토론회 ‘시흥시 청소년, 안녕한가요?’ 성료

Nov 06,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주관한 2023년 시흥시청소년정책토론회 ‘시흥시 청소년, 안녕한가요’가 지난 3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한울림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토론회는 시흥시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도모하는 맞춤형 활동ㆍ보호ㆍ복지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종합토론,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주제 발표는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지난 6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시흥시 ..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전개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 전개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조성준)는 지난 1일 배곧 한울초등학교 앞에서 ‘학교 폭력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올해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을 구성하고, 봉사단원들과 ‘학교폭력 예방캠페인’을 비롯해 ‘환경보호 그림그리기 대회’,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왔다. 이번 캠페인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및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배곧 지구대, 배곧 한울초등학교 자치회 학생을 비롯해 50여 명이 참여했다. 피켓을 ..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  지역 예술인 네트워크 강화할 거리공연 11월 5일 개최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 지역 예술인 네트워크 강화할 거리공연 11월 5일 개최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오는 11월 5일 오후 4시부터 은계호수공원에서 시흥시 청소년동아리 출신 청년들이 주최하는 거리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 문화 예술 전문인과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거리공연은 시흥시의 젊은 예술가들과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지역 예술 커뮤니티의 활성화와 문화예술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들의 지역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가들에게 무대 경험을 제..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영상제 공모...11월 3일까지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영상제 공모...11월 3일까지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 능곡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재훈)과 연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재희)은 ‘제 1회 시흥시청소년영상제’를 개최한다. 이번 영상제는 시흥시 청소년의 흥을 담은 주제인 ‘흥텐영상제’와 지구온난화로 인해 끓는 지구의 심각성을 알리는 주제인 ‘환경영상제’로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12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접수된 영상 중 심사를 통해 11팀(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

‘제2회 2023 시흥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제2회 2023 시흥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1월 11일에 ‘제2회 2023 시흥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e스포츠(전자스포츠)’는 최근 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스포츠는 몸을 움직여야 하는 것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세계인들에게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정착하고 e스포츠를 통해 청소년들의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제2회 2..

시흥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특별 추가 신청 개시

시흥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특별 추가 신청 개시

Oct 2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0월 2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시흥시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특별 추가 신청을 개시한다.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은 생리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화폐 시루(모바일)를 반기별로 지원하는 정책이다. 지원 금액은 월 1만 3천원, 연 최대 15만 6천원으로 반기별로 지원된다. 대상 청소년은 시흥시 내 주민등록을 둔 만 11세~18세(2005년 1월 1일~2012년 12월 31일 출생) 여성청소년이 해당된다. 단, 여성가족부 사업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