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청소년이 만드는 군자동, 청소년 주민자치 위원 위촉 진행

시흥시 청소년이 만드는 군자동, 청소년 주민자치 위원 위촉 진행

Apr 24, 2023 | Q기자

 

군자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우재)가 지난 20일 군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구)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20명으로 구성된 제4기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주민자치회는 청소년 주민자치위원 20명에게 차례로 위촉장을 수여하며 마을의제 발굴과 환경정화 캠페인 등 주민자치회 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윤병엽 주민자치회 사무국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주민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자치계획 수립 ..

시흥시 장현으뜸 쭈꾸미삼겹살,  연성동 저소득 가구 청소년에 여성용품 정기후원 선행

시흥시 장현으뜸 쭈꾸미삼겹살, 연성동 저소득 가구 청소년에 여성용품 정기후원 선행

Apr 21, 2023 | Q기자

 

장현동에 위치한 음식점인 장현으뜸 쭈꾸미삼겹살에서 이달부터 정기적으로 연성동 저소득 가구 청소년들을 위한 여성용품 후원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었다. 장현으뜸 쭈꾸미삼겹살 대표는 “여성청소년들이 여성용품 구매에 재정적 부담을 느끼는 것이 안타까워 정기적으로 여성용품을 후원해야겠다고 결심했다”면서 기부 취지를 밝혔다. 후원한 여성용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타 저소득 3가구에 전달됐다. 장현으뜸 쭈꾸미삼겹살 대표는 “여성용품은 여성들의 생활필수품임에도 저..

시흥시, 청소년국제교류 사업 참가자 28일까지 모집

시흥시, 청소년국제교류 사업 참가자 28일까지 모집

Apr 2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 시흥시 청소년국제교류 사업’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55명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제약을 받았던 해외교류 사업 중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과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이다. 먼저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문화예술, 역사탐방, 해외봉사, 진로탐방 등 다양한 주제로 많은 청소년이 참여한 시흥시 대표 해외교류 사업이다...

시흥시 배곧1동, 35명 청소년 농부와 도시농업 프로젝트 진행

시흥시 배곧1동, 35명 청소년 농부와 도시농업 프로젝트 진행

Apr 18, 2023 | Q기자

 

배곧1동(동장 최정인)은 지난 15일부터 배곧시민행복텃밭에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제2회 배곧 청소년 농부학교’의 문을 열었다. ‘배곧 청소년 농부학교’는 청소년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이 직접 수확한 수확물을 저소득층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을 병행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시농업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보다 2배 증원한 35명의 청소년 농부를 선발해 진행 중이다. 교육 횟수도 지난해보다 2회 증가한 총 12회로..

시흥시, 전국 최초 ‘청소년과 함께’ ESG경영 공동 선포

시흥시, 전국 최초 ‘청소년과 함께’ ESG경영 공동 선포

Apr 18,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15일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전국 최초로 참여자치기구 청소년 130여 명과 함께 ESG(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 추진을 공동으로 선포했다. ESG는 기업의 사회·환경적 활동까지 고려해 기업의 성과를 측정하는 비재무적 기업성과지표를 뜻한다. 환경 보호, 사회적 가치 실현, 지배구조 개선(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세 가지 목표의 머리글자를 따서 지칭한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ESG경영..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위촉식... 청소년 활동 응원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위촉식... 청소년 활동 응원

Apr 18,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시흥시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권리의식 신장을 위해 ‘2023년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위촉식’을 지난 15일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열린 연합 위촉식에는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시흥시의원 다수가 참석해 청소년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더 큰 성장을 응원했다. 연합 위촉식은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시흥시청소년수련관·꾸미·능곡·목감·배곧1·배곧2·..

시흥시, 외국인주민 자녀 스쿨 플랫폼 구축 등  이주배경청소년 교육 지원 집중

시흥시, 외국인주민 자녀 스쿨 플랫폼 구축 등 이주배경청소년 교육 지원 집중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 거주 외국인 인구는 현재 6만 4천여 명으로, 시흥시 전체 인구의 약 11%를 차지한다. 최근에는 가족 단위 정주 비율이 높아지면서 외국인주민 자녀 수도 5,500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대부분의 외국인주민 정책이 결혼 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등 성인에게 집중돼 있어 이주배경청소년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더욱이 이들 중 상당수가 공교육에 진입했지만, 언어적 한계와 문화적 차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시흥시가 외국인주민..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키워가요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로 역량 키워가요

Apr 17, 2023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시흥시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흥시 청소년이 성장주기별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을 통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시흥시인재양성재단,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웨이브파크,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 등 관내 지역사회가 협..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아웃리치로 위기청소년 발굴 박차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아웃리치로 위기청소년 발굴 박차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는 신학기를 맞아 ‘찾아가는 아웃리치’를 오는 14일까지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아웃리치란,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상담·구호 지원서비스를 홍보하는 활동이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1388 청소년지원단인 ‘청사랑회’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청소년전화 1388 홍보 포스터를 전달하고, 교내 게시판에 부착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학교 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시흥시, 청소년 꿈과 끼 펼칠 연성청소년복합센터 개관

시흥시, 청소년 꿈과 끼 펼칠 연성청소년복합센터 개관

Apr 1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지난 8일 연성청소년복합센터(시흥시 관곡지로 260)의 정식 운영을 시작하고 본격적으로 청소년들을 맞이했다. 연성청소년복합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870㎡ 규모의 청소년 전용 공간으로, 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연성 청소년문화의집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연꽃향기 작은도서관으로 구성돼 있다. ▲1층은 ‘연꽃향기 작은도서관’과 청소년소통홀 ‘청소년카페’가 ▲2층은 녹음영상제작실 및 다목적실이 ▲3층은 이동상담실, 댄스연습실..

시흥시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활동 지원하는 업무협약 맺어

시흥시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활동 지원하는 업무협약 맺어

Apr 10, 2023 | Q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인 연성청소년문화의집(시설장 신재희)은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기관과 인접해 있는 연성중학교(교장 박수호)와 지난 6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연성청소년문화의집은 연성중학교와 함께 청소년동아리(웹툰, 방송부 등), 미디어프로그램(미디어리터러시, 미디어크리에이터)을 연계해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늘리고, 청소년수련시설 이용 활성화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오는 8일 연성청소년복합센터 ..

시흥시의회, 올해 첫 시흥시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시흥시의회, 올해 첫 시흥시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Apr 05,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4월 4일 응곡중학교를 시작으로 2023년 시흥시 청소년 모의의회를 본격적으로 개최하였다. 2015년 처음 실시한 시흥시 청소년 모의의회는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안건을 발굴하고 본회의에서 직접 회의를 진행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모의의회는 시흥시 창의체험학교와의 연계로 차량 지원 협조를 받아 실시하며 의회 청사를 방문하는 청소년들의 안전에 더욱 집중할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