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평택시 동삭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동삭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실내레포츠 체험활동 진행 동삭동

평택시 동삭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동삭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실내레포츠 체험활동 진행 동삭동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동삭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정정훈)는 지난 9일 비전동에 위치한 알액션(실내슈팅게임장)에서 동삭동 관내 초등학생(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과 함께하는 실내레포츠 체험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청소년과 함께하는 실내레포츠 체험활동』 행사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이저태그 실내 서바이벌로 우리 아이들에게 건전한 신체활동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뜻깊고 활기찬 시간을 제공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정정훈 위원장은 “동삭동 아동과 청..

‘제1회 평택시청소년풋살대회’ 개최

‘제1회 평택시청소년풋살대회’ 개최

Aug 05,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10월 7일부터 진행되는 ‘제1회 청소년 풋살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풋살대회는 2023년 평택시 청소년 참여예산제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펼쳐지는 것으로, 청소년 풋살동아리 FC원 청소년들이 직접 주관한다. 대회는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총 12개 팀의 5:5 풋살 경기로 진행되며, 리그별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펼쳐진다. 참여 대상은 평택시에 생활기반을 둔 14~16세 중 대한축구(풋살)협회에 등록된 선수(선수 출신)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

Aug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가 지난 7월 29일 ‘2023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2023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는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와 12개 동아리(10대기획단, 빅브라더스, 퍼르퍼르, 퍼르퍼스, 영상단RG, 자원봉사단TV, 헤르터즈, SPD, FC원, 4차원주머니, 꿈딴딴, 애프터틴)가 참여하여 의견을 나눴다. 간..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PART4!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성료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특화사업 ‘PART4!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성료

Aug 03, 2023 | Q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초등학생 390명을 대상으로 문화의집 특화사업 를 진행했다. 는 13회기 2개 반으로 운영되었다. 청소년이 만들고자 하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영상 촬영 및 편집을 배워 하나뿐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나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석(합정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은 “직접 찍고 싶은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연합 기획활동 [여름! 북캉스]진행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연합 기획활동 [여름! 북캉스]진행

Aug 03, 2023 | Q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월 27일(목) 평택시민의공간 1호 커뮤니티홀에서 동아리 연합 기획활동 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을 맞아 독서와 문화를 즐기며 휴가를 보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멘토멘티동아리(T.T)와 북큐레이터동아리(B.M.W)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및 운영했다. 이번 활동을 준비한 멘토멘티동아리(T.T)의 안수빈(현화고3) 회장은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하며 많은 경험을 얻었고, 열심히 노력한 만큼 청소년들이 너..

평택시 2023 청소년특별활동[자원봉사학교] 성료

평택시 2023 청소년특별활동[자원봉사학교] 성료

Aug 01,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는 지난 25~26일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세미나실에서 “2023 청소년특별활동 ‘자원봉사학교’를 관내 청소년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청소년 특별활동 ‘자원봉사학교’는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소속 청소년봉사동아리 자원봉사단TV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란 무엇인지에 대해 전달하고 자원봉사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특별활동이다. 이번 자원봉사학교는 먼저 자원봉사의 의미와 종류, 참여방법 등 기초교..

평택시 오성면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문화체험’ 실시

평택시 오성면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문화체험’ 실시

Jul 29, 2023 | Q기자

 

평택시 오성면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양승대)는 지난 27일 오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 문화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문화 체험에서 오성중 학생 등 30명의 청소년들은 목공 작업을 통해 핸드폰 거치대를 제작하고, 목공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을 배웠다. 양승대 위원장은 “청소년의 즐길 거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문화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었고, 목공과 관련한 직업 체험의 기회가 제공됐다”고 밝혔다. 김재중 오성면장은 “청소년들의 직업 체험 ..

HL만도(주)·HL만도노동조합  평택시 청소년 「희망 장학금」 4000만원 전달

HL만도(주)·HL만도노동조합 평택시 청소년 「희망 장학금」 4000만원 전달

Jul 26, 2023 | Q편집부기자

 

HL만도(주)와 HL만도노동조합이 평택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4000만원을 평택행복나눔본부에 지난 21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HL만도는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HL만도 노사는 2014년 평택시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4000만원씩 총 4억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은 관내 청소년 40명에게 전달돼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고 학업 성취도 향상과 진로·진학을 위해 사용..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진행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진행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의 청소년 봉사동아리 A.T.V.M이 지난 17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평택 인근의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유기동물 확산 방지 및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청소년 기획 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유기동물 활동장 환경정화 ▲산책 및 목욕 보조 ▲개인기 훈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였다. 또한 봉사동아리 ‘A.T.V.M’ 청소년들이 유기..

평택시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제21회 열축제] 참가팀 모집

평택시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제21회 열축제] 참가팀 모집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는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에 참가할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는 평택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10대기획단이 주관하여 개최하는 평택 남부 권역의 대표 청소년 축제로, 오는 8월 26일(토)에 ‘바다’를 주제로 즐거운 축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여름하면 생각나는 ‘바다’를 주제로 한 체험, 캠페인 등의 부스를 운영할 22팀과 ‘바다’ 컨셉의 곡 또는 의상과 관련한 댄스, 노래 등을 공..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예술로 소통하자’ 2023 그림.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예술로 소통하자’ 2023 그림.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래현)는 지난 10일 평택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예술로 소통하자’ 2023 그림ㆍ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약물 오남용의 폐해, 흡연, 알코올, 흡입제, 마약류 등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약물 오남용에 대해 보다 많은 홍보 및 계도를 통해 건강한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평택시 중앙동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림․포스터를 공모하여 11개 초..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진행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 진행

Jul 1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2023년 4월~6월까지 평택 송탄중학교, 반지초등학교, 안성여자중학교 학생 대상 56학급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을 진행하고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했다. ‘찾아가는 회복적생활교육’은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교육 사회적기업 ‘사이’가 2022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초중고 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로 인해 정신적 고립감을 경험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