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개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개최

Nov 10,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4일 제20회 청소년영상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영상제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영상동아리 ‘영상단RG’(회장 박소정)가 주관해 ‘행운’이라는 주제로 총 16개 영상작품을 상영하고 영상·사진·미디어 관련 부스와 관련 학과 진로상담&커리큘럼 안내 부스 등 12종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수상은 ▲대상에 Moving(동일공업고)의 ‘행운목’ ▲최우수상에 신기루(고등연합)의 ‘너를 만난 게 내 행운이었어’, 비디오바비디부(한광..

평택시 청소년연합축제×놀자콘서트 ‘청춘GROOVE’ 성료

평택시 청소년연합축제×놀자콘서트 ‘청춘GROOVE’ 성료

Nov 03,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0월 28일(토) 배다리생태공원에서 ‘2023년 청소년연합축제&놀자콘서트 ’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청춘GROOVE’ 는 평택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이하 평짱모)과 평택고교학생회장단연합(이하 평학련)이 합동하여 기획 운영한 행사로, ‘청춘’을 주제로 30개의 체험부스 및 청소년 댄스공연과 멍때리기 대회, 즉석 거리공연, 번개모임(플래시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문화센터가 아닌 배다리생태공원에서 진행하여 청..

평택시 청북읍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 실시

평택시 청북읍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 실시

Nov 02, 2023 | Q기자

 

평택시 청북읍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달 30일(월) 청옥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문화 체험 사업은 평택시에서 청소년의 진로 탐색 및 교육·문화 체험의 다양한 활동 기회 제공 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활동은 ‘나의 반려식물 심고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식물을 심는 요령과 키우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식물을 직접 심어보면서 자신만의 반려식물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을 진행..

2023년 ‘평택시청소년풋살대회’ 성료

2023년 ‘평택시청소년풋살대회’ 성료

Nov 01,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0월 7일(토)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평택시청소년풋살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청소년풋살대회는 청소년 풋살동아리 ‘FC원’이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에 참여하여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된 사업으로, ‘FC원’ 청소년들의 주관으로 11개 팀을 모집하여 조별 예선전과 본선 토너먼트로 진행됐으며, 대회 결과 우승 ‘빅딜’, 준우승 ‘비전중학교’, 3위 ‘평택슛돌이FC’로 총 3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해 경기도 ..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발굴 현장 지원 활동 진행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청소년 발굴 현장 지원 활동 진행

Oct 27, 2023 | Q기자

 

평택시에서 평택YMCA에 위탁운영 중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5일(수) 서부분소 개소 홍보 및 위기(가능) 청소년 조기 발견을 위해 오후 4시에 서부지역 번화가와 안중시장 일대에서 현장 지원 활동(아웃리치)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지원 활동에서는 초·중등 학부모폴리스단, 1388교사지원단에서 함께 했다. 청소년 밀집 장소 및 이용 시설을 방문하여 유해환경을 살피고, 주변에 있는 청소년들을 만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홍보했다. 오석연 센터장은 “이번 현장 지원 활동이 ..

평택시 학교 밖 청소년, 꿈의 마켓 열어

평택시 학교 밖 청소년, 꿈의 마켓 열어

Oct 26, 2023 | Q기자

 

평택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가 오는 27일(금) 오전 10시 윰주얼리공방에서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일 경험, 직업훈련 및 경제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자립작업장 사업의 하나로 ‘꿈의 마켓’을 진행한다. 이번 ‘꿈의 마켓’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시작됐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개최되며, 꿈의 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주얼리 공예품(목걸이, 팔찌, 휴대폰 스트랩 등)을 판매한다. 또한, 웹툰 작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은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온라인 사전심사 진행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20회 청소년영상제 온라인 사전심사 진행

Oct 19,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18일부터 25일까지 제20회 청소년영상제 출품작 온라인 사전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영상제는 11월 4일 개최 예정으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와 영상동아리 ‘영상단RG’가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미디어센터의 후원을 받아 ‘행운’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영상 축제이다. 온라인 사전심사는 유튜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검색 후 제20회 청소년영상제 출품작 시청 및 ‘좋아요’를 눌러 대상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

평택시 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청소년 연계 환경 정화 활동 및 문화탐방

평택시 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청소년 연계 환경 정화 활동 및 문화탐방

Oct 17, 2023 | Q기자

 

평택시 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회장 유미경)는 지난 14일 중·고등학생과 연계하여 ‘환경정화활동 및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다양한 교육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 및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팽성읍 관내 문화재인 객사 및 향교를 방문해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역사와 유래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들으며 우리 지역 문화재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으며, 직접 문화재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청소하는 등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하여 우리 문화..

평택시 청소년축제 ‘청춘GROOVE’ 참가자 모집

평택시 청소년축제 ‘청춘GROOVE’ 참가자 모집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청소년축제 ‘청춘 GROOVE’에 참가할 청소년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 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평짱모)과 고등학교학생회장단연합(평학련)이 기획 및 운영하는 청소년 중심의 축제로, 10월 28일 배다리생태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참가 모집 중인 분야는 △전 연령 대상 멍때리기 대회 참가자 50명 △댄스 플래시몹 참가자 40명 △생태공원 플로깅 참가자 20명 △청춘부스 26개 청소년..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웰컴투민속촌’ 성료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웰컴투민속촌’ 성료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평택시서부청소년어울림마당 ‘웰컴투민속촌’이 지난 9월 23일 포승읍 도곡근린공원에서 청소년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마무리되었다. 청소년행사기획동아리 ‘늘봄’이 기획 및 운영한 이번 행사에서는 ▲봉숭아 물들이기 ▲노리개 만들기 ▲딱지치기 ▲버나체험&제기차기 등 15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판소리, 사물놀이, 국악앙상블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박정근 관장은 ..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나만의 수제도장 만들기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나만의 수제도장 만들기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은 지난 9월 23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수제도장 만들기’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도장의 역사와 한국 전통 전각기법에 대해 배우고 자연 옥석에 직접 자신의 이름을 각인하며 나만의 도장을 만들었다. 활동에 참여한 평택초 5학년 학생은 “내 이름을 새긴 도장을 내가 직접 만들어서 뿌듯하고 소중하다”며 “소중한 만큼 신중하게 사..

제6회 평택시청소년시사토론대회 개최

제6회 평택시청소년시사토론대회 개최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제6회 평택시청소년시사토론대회(이하 토론대회)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토론대회는 청소년과 관련된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소통 역량을 높이고, 사회적 이슈를 바로 알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경험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지원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토론대회는 관내 14~19세 청소년 2인으로 구성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