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손뜨개질 목도리 기부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손뜨개질 목도리 기부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20일, 부락종합사회복지관에 취약계층 지역주민을 위해 손뜨개질 목도리 35개를 기부했다. 추운 겨울이 다가오며 따뜻하게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훈훈한 온기를 나눠드리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부모님들과 함께 손뜨개질로 직접 만들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연말이 다가오며 추워지는 날씨에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눠드리고 싶어서 시작된 활동이 벌써 2년째가 됐다. 손뜨개질 목도리가 점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활동 성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 활동 성료

Dec 20,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4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오케스트라 가족들을 초대해 를 진행하며, 2023년도 활동을 마무리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은 청소년들이 음악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키우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처럼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사업으로 11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 ‘꿈의 오케스트라 평택’은 47회에 걸쳐 9개 파트별 악기 교육을 진행했고, 상반기인 4월 8일(토)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힐링..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문화체험활동’ 실시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문화체험활동’ 실시

Dec 19, 2023 | Q기자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11월 19일과 12월 16일, 2회에 걸쳐 청소년문화체험활동의 하나로 ‘청소년 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그림책 푸드아트테라피’와 ‘청소년 성교육’을 진행했다. 푸드아트테라피는 사람에게 가장 친숙한 음식 재료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이를 통해 자기성찰과 존중감을 회복시켜가면서 또래들과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활동으로, 프로그램에 참석한 청소년은 “내 마음을 친구들 앞에서 표현하기가 쑥스러운데 음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나온..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지원 사업 완료

평택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지원 사업 완료

Dec 14, 2023 | Q기자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희)는 ‘2023년 청소년동아리자원봉사활동지원사업’(이하 동아리지원사업)을 한 해 동안 운영했다고 밝혔다. 동아리지원사업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내 5인 이상 청소년동아리를 대상으로 내·외부 심사위원의 서류평가를 걸쳐 4개교 5개 청소년동아리를 선정했으며, 1년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위한 예산 및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동아리는 ▲한국관광고 두드림 ▲한광여자고 또래상담부▲한광..

평택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성장보고회 개최

평택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성장보고회 개최

Dec 09, 2023 | Q기자

 

평택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평택시꿈드림)에서 지난 2일 꿈서포터즈,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꿈지음(꿈을 가지고 삶을 아름답게 지어라) 전시회와 성장보고회 꿈라라(꿈을 가지라, 흥겹고 즐거운 삶을 살아라)를 개최했다. 꿈라라 성장보고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K-POP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졸업장 수여, 영어동화책 출간회, 졸업생 소감 발표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2023년 한 해를 돌아보았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그리고 만든 미술 작품, 귀금속 ..

평택시 제1회 희망나눔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개최

평택시 제1회 희망나눔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 개최

Dec 05, 2023 | Q기자

 

평택시 바르게살기운동 용이동위원회, 푸르미 평택봉사회,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2일 팽성국제교류센터 공연장에서 관내 초등학생(3~6년)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청소년 댄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하반기 자선 바자회 수익금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는 20개 팀이 본선에서 최종 우승을 놓고 열띤 경합을 벌여 이충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이은율 양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그 외에도 수준 높은 댄스 실력을 뽐낸 5개 팀의 시상과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 성료

Nov 27,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소속 청소년 봉사동아리 자원봉사단TV(회장 최민서)가 지난 18일에 ‘제6회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 열린 제6회 청소년 자원봉사자의 날은 청소년들의 발표회와 사진 전시회로 운영되었으며, 이와 별개로 자원봉사단TV는 직접 기획한 봉사캠페인, 미니게임부스, 포토존, 이벤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발표분야 대상을 받은 김주윤(세교중 2학년)은 “자원봉사자의 날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재미를 느꼈고, 준비한 대로만 ..

평택시, 하반기 청소년 친화사업장 발굴 및 현판 수여

평택시, 하반기 청소년 친화사업장 발굴 및 현판 수여

Nov 24, 2023 | Q편집부기자

 

사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1월 20일 하반기 ‘청소년친화사업장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친화사업장 선정 사업은 업주에게는 근로기준법과 청소년 채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에게는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다. 청소년친화사업장은 만24세 이하 청(소)년들을 1명 이상 고용하면서 △근로계약서 작성 △최저임금 준수 △주휴수당 지급 △인격적 대우 △휴게시간 준수 △근로 청소년의 친화사업장 추천 6개 조..

2023년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2023년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Nov 24,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3년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우수사업 ‘3DRC 대회-분노의 질주’ 운영을 11월 18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3DRC 대회’ 사업은 토요일 총 4회기에 걸쳐 운영됐으며, 청소년들이 3D 기초 지식 습득과 3D모델링 작업 및 3D프린터를 경험하고, RC카를 직접 제작해 관련 대회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을 기획·운영한 ‘4차원주머니’ 동아리 장민준(청담고) 회장은 “참가자들이 직접 RC카를 디자인하고 3D프린터로 출..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 문화활동 ‘드론 및 문학체험’ 실시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 문화활동 ‘드론 및 문학체험’ 실시

Nov 21, 2023 | Q기자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2023년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활동을 2회에 걸쳐 추진했다. 1회는 지난 10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조정체험’을 진행했으며, 신장1동 대회의실에서 드론 조립과 조정체험을 학습한 후 인근 신장근린공원으로 이동해 참가자가 직접 드론을 날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학생들은 본인의 드론이 높이 올라가는 모습에 환호와 함성으로 매우 기뻐하고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2회는 지난 17일 청소년 분야 최초 종합 인기 상품 1위인 ..

2023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2023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Nov 17,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1일(토)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관내 청소년 80여 명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이 시에 제안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주제에 대해 서로 토론을 통해 의견을 모으고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다. 토론회 진행을 위하여 청소년 도우미 20명을 대상으로 사전에 청소년 도우미 양성과정 사전 교육을 하였고, 교육을 받은 도우미들은 또래 청소년들과의 눈높이 소통으로 원활한 토론 진행에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개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개최

Nov 10, 2023 | Q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4일 토요일에 ‘제6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사토론 대회에는 참가팀 및 운영진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1일(토), 28일(토)에 토론과 관련한 이론&실습 및 스피치 교육을 통해 전문화된 시사토론회의 틀을 마련했고, 토론대회 당일 6팀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인권조례 폐지’라는 주제로 열띤 찬반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수상은 ▲대상에 태광고등학교 ‘기무팀(최지원, 김나현)’ ▲최우수상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