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Apr 15,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지난 14일, 봄학기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계도활동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계도활동은 청소년지도위원,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주변 및 번화가 노래방・PC방, 마트, 편의점 등 상가 점주 및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및 주류・담배 판매금지 등을 당부하며 청소년 보호관련 리플렛 전달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도 병행했다. 황규순 청소년지도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밝게 성장할 수 ..

평택시, 청소년 진로진학동아리 본격 활동 시작!

평택시, 청소년 진로진학동아리 본격 활동 시작!

Apr 12, 2021 | 평택시청기자

 

- 에임하이(AIM HIGH), 오리엔테이션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 예고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0일 평택시 청소년 진로진학동아리 ‘에임하이(AIM HIGH)’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청소년 진로진학동아리는 청소년들에게 진로・진학 사업의 단순 참여자에서 나아가 직접 프로그램 기획 및 모니터링, 사업홍보 등에 참여하는 장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이다. 에임하이(AIM HIGH)란 ‘높은 곳을 조준하다’, ‘큰 뜻을 품어 높..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현일초등학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안중청소년문화의집, 현일초등학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Apr 09,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서부권역 청소년 건전육성을 위한 청소년기관, 학교 업무협약 시발- 평택시(시장 정장선) 청소년재단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일에 현일초등학교 교장실에서 평택 서부지역 청소년 건전 육성 및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6월 4일 첫 진행하는 ‘찾아가는 문화강좌’(▲문화예술직업인 일일특강-켈리그라피 작가와 만남)를 시작으로 상호간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지원을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지원을 약속했다. 현일초등학교..

평택시, 진로진학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평택시, 진로진학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Apr 08, 2021 | 평택시청기자

 

- 효과적 사업운영 위해 중·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와 의견 교류의 장 마련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관내 중・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교사와의 교류를 통해 학교와 평택시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 신규 사업을 포함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 및 질의응답을 실시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맞..

평택시, 청소년 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평택시, 청소년 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Apr 02, 2021 | 평택시청기자

 

- 평택시 청소년 정책참여 보장을 위한 청소년 참여예산제 첫 운영 - 평택시(시장 정장선) 위탁기관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14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2021년 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을 모집한다. 올해 첫 운영을 시작하는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지역사회 청소년이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선정해 우수사업을 직접 운영하는 활동으로 청소년의 예산 참여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참여예산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예산제의 이해 및 제안사업 접수 방법 ..

비전2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비전2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Mar 25,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비전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손찬호)는 지난 24일 개학기를 맞아 유해업소 밀집지역 점검・단속활동과 가출・비행 등 위기청소년 발견 시 계도 및 보호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유해환경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청소년 보호 의식을 확충하고, 청소년들의 술・담배 등 일탈 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4인 1조로 팀을 이뤄 점검 및 계도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손찬호 청소년지도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민감한 시기에도 청소년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

평택시,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수당 지원

평택시,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수당 지원

Mar 24,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2021년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립지원수당을 지원한다. 자립지원수당은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정책에 따라 16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훈련과정 참여 활성화 및 전문적인 기술습득 지원으로 성공적인 사회진출 및 안정적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립지원수당 중에 자립훈련 참여수당은 청소년이 자립계획서를 제출 후 자립기술훈련이나 사설학원 교육 등에 80% 이상 참여시 지원된다. 자립훈련과..

평택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지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및 노무사 상담 진행

평택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지원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및 노무사 상담 진행

Mar 19,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평택시에 거주하는 청소년, 관련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노동인권 보호지원 사업은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과 노무사 자문 상담으로 노동 기본권 취약계층인 청소년에게 근로권익 침해예방과 노동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은 청소년 단체 및 기관(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집단형 교육방식으로 무료 진행되며, 노무사 자문 상담은 1:1 개인상담 및 온라..

평택시, 사회적 배려대상 자기주도 꿈 공모 사업 ‘多드림’ 참여 청소년 모집

평택시, 사회적 배려대상 자기주도 꿈 공모 사업 ‘多드림’ 참여 청소년 모집

Mar 15, 2021 | 평택시청기자

 

- 취약계층 청소년 자기개발지원, 너의 꿈을 응원해! - 평택시(시장 정장선) 위탁기관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사회적 배려 청소년 자기주도 꿈 공모 사업 ‘多드림’」에 참여할 청소년 참가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9세 ~ 만19세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으로 서류접수 및 심사를 통해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2018년 시작된 「꿈 공모 사업 다드림」은 주위환경 및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자기..

세교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세교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 실시

Mar 11, 2021 | 평택시청기자

 

평택시 세교동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박경숙)는 지난 10일 새학기를 맞아 관내 청소년들이 밝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유해환경 지도단속 및 청소년 보호 선도캠페인을 진행했다. 관내 상가 밀집지역, 편의점, PC방, 일반 음식점 등을 방문해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금지 표지 부착여부 등을 점검하며,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건전한 청소년 문화 조성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상인들에게 당부하고, 직접 제작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박경..

청소년 겨울방학 봉사스쿨

청소년 겨울방학 봉사스쿨

Feb 24, 2021 | 평택시청기자

 

- 코로나19극복프로젝트: 잘・해왔고 잘・하고있고 잘・할거야 평택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미옥)는 청소년 겨울방학 봉사스쿨(이하 봉사스쿨) ‘코로나19극복 프로젝트: 잘잘잘’을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보조지도자 60여명이 참여해 자원봉사기초교육, 응원물품제작(캘리 이해하기, 편지쓰기, 꽃화분 포장)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는 동시에 일선에서 ..

평택시, 진로·진학에 관심있는 청소년을 찾습니다

평택시, 진로·진학에 관심있는 청소년을 찾습니다

Feb 22, 2021 | 평택시청기자

 

-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오는 28일까지 진로·진학 동아리 신규 모집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진로・진학 동아리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진학 사업의 단순 참여자에서 나아가 직접 프로그램 기획 및 모니터링, 사업홍보 등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진로・진학 사업 운영에 앞장선다. 모집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청소년(14 ~ 24세)으로 접수방법은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