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 업무협약 체결

원평청소년문화의집-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 업무협약 체결

Feb 28, 2024 | Q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지난 20일 (사)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지회장 정선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와 지난해 1월부터 초등생을 대상으로 공동체 놀이를 통한 또래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프로그램 ‘원평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두 기관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목적으로 ▲청소년 맞춤형 통합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프로그램 공동개발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Feb 23,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급식, 귀가 차량 지원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자립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총 40명 선착순 수시 모집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조손, 다문화, 다자녀, 맞벌이가정 청소년을 우선 선발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

평택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 모집

평택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 모집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를 2월 20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는 청소년들이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추진돼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다문화 인권 감수성 △장애인 인권 △청소년 참여권 △디지털매체 속 성인지 인권 등 4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한다. 참가단체 모집 기간..

평택시 오는 29일,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 추진위원회 개최

평택시 오는 29일,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 추진위원회 개최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아동·청소년 흡연 예방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추진 위원회를 오는 29일 평택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건강행태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율은 4.5%, 처음 흡연 경험 연령은 13.5세로 청소년 흡연에 대한 건강위험 행태 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평택시는 청소년들의 흡연 가능성 조기차단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청소년재단 등 11개 관계기관 13명 위원으로 위촉된 금연 환경조성..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전문 진로 강사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전문 진로 강사 모집

Feb 02,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2024년 청터꿈터 전문 진로 강사’를 모집한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는 평택시 관내 자유학기제 및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검증된 진로 체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미디어제작실, 요리 제빵실, 나무공작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서류접수 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이며, 면접 심사를 거쳐 16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진로 강사는 ‘청터꿈터’ 및 관내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의 기관에서 1년간 청소년들을 대상..

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 개소

평택시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 개소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종철 / 평택시 부시장)은 지난 26일 청소년 전용공간인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은 정장선 평택시장,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 위원장, 류정화 평택시의원을 비롯해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시설 및 관계기관장 등 2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청소년자유공간 청북점은 휴식공간, 댄스연습실, 스터디룸, 영화상영・게임을 할 수 있는 플레이존, PC존, 북카페 등..

평택시 진위면 노인회,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나눔 활동

평택시 진위면 노인회,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 나눔 활동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진위면 노인회는 지난달 29일 관내 학교에 방문하며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후원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진위면 노인회는 2013년부터 관내 학교에 후원금 전달을 통해 11년째 꾸준히 선행하며 지역 기부문화 활성화 및 지역 복지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원종 회장은 “진위면 노인회는 지역사회 내 나눔 실천의 가치를 널리 전파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청소년에게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

평택시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해 첫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활동 전개

평택시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해 첫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활동 전개

Jan 03, 2024 | Q기자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현호)와 함께 지난 2일 새해 첫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통복동 청소년지도위원과 공무원 등 총 10명이 참석했으며, 편의점, 식당, 주점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 술, 담배 판매금지 광고지 및 홍보 물품 70여 개를 나눠주며, 청소년 보호 및 탈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계도 활동을 펼쳤다. 김현호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유해환경 점검 ..

동우화인켐(주), 평택시 청소년위한 성금 기부

동우화인켐(주), 평택시 청소년위한 성금 기부

Dec 29, 2023 | Q기자

 

동우화인켐(주)은 지난 27일 평택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시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장학금 및 결식아동 후원 성금 1억1300만 원을 기부했다. 동우화인켐(주)은 2018년 1월 경기 사랑의열매와 평택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 체결 이후 6년째 평택시를 위한 꾸준한 기부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동우화인켐(주) 박성열 지원그룹장은 “2023년 모두 경제적으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저희가 기부한 성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 보탬이 됐으면 좋..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끝으로 1년 마무리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끝으로 1년 마무리

Dec 29, 2023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진행한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가 지난 23일(토) ‘우수사업 결과보고회’를 마지막으로 2023년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필요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 그리고 예산편성까지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지난 3월 참여예산제아카데미 및 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사업제안회를 거쳐 이번 결과보고회를 개최하며 1년간의 사업을 마무리했다. 결과보고회 1부에서..

2023년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 기획활동 연말파티 ‘스노우파티’ 운영

2023년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 기획활동 연말파티 ‘스노우파티’ 운영

Dec 29, 2023 | Q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연말을 맞아 지난 23일(토)에 평택시청소년자치조직연합회가 기획하고 운영한 스노우파티(스스로 잘 노는 우리들)를 진행했다. 이날 ‘스노우파티’는 크리스마스 쿠키 꾸미기, 2024년 소망 글 달기 등 8종의 부스 활동을 직접 준비·운영했고, 그 외에도 다양한 미션게임을 진행해 참여한 300여 명의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풍성한 연말파티를 선물했다. 또한,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크리스마스 쿠키를 관내 소방서에 기부해..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3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진행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023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 진행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16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에서 진행하고, 청소년 동아리가 함께 참여한 ‘2023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운영했다. 기관장 간담회는 운영위원들의 의견 사항,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 지역 및 시설 이용 청소년들의 의견 등을 전달하고 이와 관련된 내용을 함께 논의하는 것이다. 이번 하반기 간담회에서는 상반기 간담회 반영 사항을 확인하고, 하반기 정리된 의견 사항을 함께 확인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