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회 발대식 성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회 발대식 성료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14일(일)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평택시 동아리 청소년 216명과 함께 2023년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회’란 평택시 관내 9~19세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대상으로 주체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한 연대감 형성을 위한 교류와 역량강화 활동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이날 발대식은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23개 청소년동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년 [청소년 노동인권 친화사업장]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2023년 [청소년 노동인권 친화사업장] 모집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더 나은 청소년 노동 환경을 위한 평택시 청소년 친화 사업장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친화 사업장’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 관련 사업으로, 평택시 청소년 노동자들을 위한 우수 노동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사업장을 발굴하여 지원 및 홍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23일(금)까지며 평택시 관내 만 24세 이하 청소년을 ..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 ‘놀뽐놀이터’ 성료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의 달 기념 축제 ‘놀뽐놀이터’ 성료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중호)은 지난 13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역사를 테마로 청소년축제 ‘놀뽐놀이터-서정이랑 시간여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평택시의 지원을 받아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조직(이끄미단, 놀뽐단, 정나눔, ON AIR, 비상)에 소속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참여했다. 서정이와 시간여행은 다양한 축제부스를 준비하여 ▶석기시대 화분케이크 ▶주몽의 후예 ▶블링블링 자개..

평택시, ‘2023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평택시, ‘2023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청소년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직업(진로) 체험 기회 제공 및 최신 경향을 반영한 평택시만의 특화된 진로박람회를 오는 26일, 27일 2일간 소사벌레포츠타운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2023 평택시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코로나로 인하여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게 됐으며, 올해 처음으로 맞이하는 ‘제1회 평택시 청소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진행함에 따라 더욱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진로직업나라 ▶미래나라 ▶탐색나..

제20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 미디어 교육 성료

제20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 미디어 교육 성료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지난 13일 제20회 평택시청소년영상제 ‘청소년 미디어교육’을 총 3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번 미디어교육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운영됐다. 영상·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KBS 인간극장 촬영을 담당했던 김정욱 촬영감독과 함께 영상 제작의 전 과정에 대한 코칭을 통해 미디어 역량개발의 기회를 제공했다. 미디어교육 참가자 이찬우(비전고 1학년)는 “미디어 교육을 받기 전에는 혼자 영상 제작을 하면서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지 ..

평택시의회, ‘제16회 청소년의회’개최

평택시의회, ‘제16회 청소년의회’개최

May 18, 2023 | Q기자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미래의 주역인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모의 의사일정을 진행하는‘제16회 청소년의회’를 17일 시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의회에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청소년교육의회 학생, 장학사, 교사, 방청객 등 50여 명이 참여했고 유승영 의장과 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 김산수 의원이 참관했다. 이날 청소년의회는 홍보영상 시청, 입교식, 개회식 및 본회의, 의결안건 전달, 수료증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에 대한 조..

2023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자치기구, 동아리 연합 워크샵

2023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자치기구, 동아리 연합 워크샵

May 13, 2023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에서 지난 4월 29일~30일(1박 2일) ‘2023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자치기구&동아리 연합 워크샵’을 진행했다. 연합 워크샵은 평택시 무봉산 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으며, 1개 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손수레)와 12개의 동아리(10대기획단, 빅브라더스, 퍼르퍼르, 퍼르퍼스, 영상단RG, 자원봉사단TV, 헤르터즈, SPD, FC원, 4차원주머니, 꿈딴딴, 애프터틴)가 참여해 평..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가정의 달 기념 ‘마음을 전달해孝’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가정의 달 기념 ‘마음을 전달해孝’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중호)은 지난 4월 29일(토) 가정의 달을 기념하기 위한 ‘마음을 전해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 자치조직 ‘정나눔’ 소속 단원들이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비누 꽃을 이용한 카네이션 코사지를 직접 제작했으며, 이는 지역 홀몸어르신들에게 나눔하고자 중앙동 행정복지센터(130개)와 평택북부노인복지관(50개)에 전달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정나눔’ 소속 단원은 “봉사동아리..

평택시 송북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의 문화 체험 활동

평택시 송북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지역아동센터 청소년과의 문화 체험 활동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송북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윤미숙)는 지난 4일 관내 땡큐지역아동센터(센터장 한은주) 청소년들과 함께 문화 체험 활동(편백나무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을 실시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편백나무 카네이션 화분을 만들면서 어버이날의 의미를 알아보고 가족 사랑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미숙 위원장은 “뜻깊은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며,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시간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은주 센터장은 “지..

평택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교육봉사동아리 ‘TMI’  마토예술제 모니터링, 플로깅 봉사활동

평택시 팽성청소년문화의집 교육봉사동아리 ‘TMI’ 마토예술제 모니터링, 플로깅 봉사활동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일진) 교육봉사동아리 ‘TMI’는 지난 4월 29일(토) 마토예술제 모니터링과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육봉사동아리 ‘TMI’(이하 TMI)는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출발하여 안정예술인광장까지 쓰레기를 주워가며 지구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환경문제에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플로깅활동을 했다. 예술인광장에서 진행되는 마토예술제에서 공연과 부스들을 모니터링하며 다음에 참가할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

서정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한미친선지원 사업 진행

서정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한미친선지원 사업 진행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중호)은 평택시국제교류재단 2023 한미친선지원사업 ‘평생함께(평택생활함께하기)’ 한-미 가족 문화 교류프로그램을 지난 4월 22일(토) 첫 회기를 진행하였으며 5월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택의 지역적 특징을 살려 관내 체험 및 탐방(로컬푸드 및 체험장) 평택 거주 주한 미군 가족과 한국 가족과의 교류활동을 추진, 가족 문화 교류와 로컬 체험장을 함께 체험함으로써 지역과 ..

평택시 발달장애 청소년, 캠프 험프리스(K-6) 스페셜 올림픽 초청 출전

평택시 발달장애 청소년, 캠프 험프리스(K-6) 스페셜 올림픽 초청 출전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험프리스 스페셜 올림픽’이 지난 3일 평택시 발달장애 청소년과 미군 발달장애 자녀들이 참석한 가운데 팽성읍 안정리 캠프 험프리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동방학교, 에바다학교 등 평택시 발달장애 청소년 40여 명이 험프리스 중학교로부터 초청받아 미군 자녀들과 각종 달리기, 멀리뛰기, 공던지기 이벤트 등을 함께했다. 평택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정장선 평택시장은 “한·미 장애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