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평택시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스페스티벌 성료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스페스티벌 성료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지난 2일 청소년축제 ‘2023 유스페스티벌’(이하 축제)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스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자치조직동아리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참여해 아이디어와 노력을 기울여 직접 운영하는 청소년축제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추억의 복고파티’라는 테마로 지역의 200여 명의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달고나 만들기, 전래놀이, 추억의..

평택시 고덕동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점검활동 실시

평택시 고덕동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유해환경” 점검활동 실시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고덕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형석)는 지난 8일 평택고덕 삼성전자 주변 번화가에 위치한 일반음식점, 편의점, 마트, 노래방, PC방 등에 대한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방지하고자 청소년유해환경 점검 활동을 펼쳤다. 이번 점검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생활주변 유해업소 밀집지역(번화가 등)에 대한 민·관 합동 점검·단속활동을 통해 유해업소 업주의 청소년보호 의식 확산 등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김형석 고덕동청소년지도위원장은 “청소년 보호활동에 적극 협조해 ..

평택시 2023 한미청소년교류캠프“Better Together”참가자 모집

평택시 2023 한미청소년교류캠프“Better Together”참가자 모집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가 주관하는 한미청소년교류캠프 “Better Together”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청소년들이 국제도시평택을 중심으로 상호교류를 통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글로벌적 사고를 함양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2023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초등 1차, 2차 / 중등 1차, 2차로 총 4회로 구성하여 자연을 주제로 전통놀이 및 공동체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중등 2차 캠프는 청소년들의 자연..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1차 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1차 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달 20일, ‘1차 평택시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이 평택시평생학습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며 성공리에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1차 어울림마당은 관내 청소년들이 열심히 연습하여 역량을 선보인 댄스, 밴드공연, 노래 등 총 20팀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으며, 청소년행사기획동아리 ‘플랜잇’과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이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관내 청소년 공연팀, 지도자 선생..

평택시 청소년기관 직업체험 참가자 모집

평택시 청소년기관 직업체험 참가자 모집

Jun 05, 2023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3년 3분기 청소년기관 직업체험활동’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청소년기관 직업체험활동은 만 15세부터 22세 이하의 사회적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청소년이 청소년기관에서 안심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청소년지도사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의 선택 자립의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이다. 모집기간은 6월 5일부터 21일까지이며 서류 심사를 거쳐 총 31명을 선발하여 22일 결과를 발표한다. 청소년은..

평택시, 2023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성황리 개최

평택시, 2023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성황리 개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월 26일부터 27일 2일간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찾는 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 행사가 7천여 명의 청소년과 학부모, 평택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사벌레포츠타운 일대에서 펼쳐졌다. 첫날인 26일에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관내 초․중․고 20개교에서 참여하였고, 27일에는 평택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코로나로 인하여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평택시청소년진로진학박람회는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

평택시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제9회 동아리경진대회] 성료

평택시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제9회 동아리경진대회] 성료

May 31, 2023 | Q기자

 

평택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10대기획단이 주관,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이 후원한 ‘2023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가 지난 20일(토) 청소년문화센터 야외무대 및 소사벌레포츠타운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되었으며, 청소년과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됐다. 남부청소년어울림마당 (이하 동아리경진대회)는 ‘환경’을 주제로 하여, 재활용품으로 다시 탄생한 추억의 전통놀이·밀웜을 활용한 쿠키 만들기 등 17개 부스와 쓰레기를..

평택시 현덕면 청소년지도위원회,  5월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전개

평택시 현덕면 청소년지도위원회, 5월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전개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현덕면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최원표)는 지난 25일(목) 청소년의 달을 맞아 13명의 지도위원과 공무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덕파출소, 우체국 주변 상가와 편의점, 카페, 요식업소 등을 방문하여 관내 청소년 유해환경 시설 점검 및 캠페인 활동을 했다. 최원표 위원장은 “관내 상가와 업소가 밀집된 파출소 주변의 여러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업주들에게 청소년 보호 활동의 취지를 설명하고, 술․담배 판매금지 홍보 스티커를 협조받아 부착하고,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

평택시, 청소년 자해개입 교사 교육 운영

평택시, 청소년 자해개입 교사 교육 운영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초·중·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청소년 자해개입 교사 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해 행동은 정서적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그릇된 감정조절 방법으로, 장기적으로 볼 때는 자살 생각이나 자살 충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위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이날, 청소년 자해개입 교사 교육은 ‘상처로 말하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자해 심리 이해, 사례로 본 자해 청소년에 대한 교사의 역할, 올바른 대처 및 개입 방법 등에 대해..

평택시 포승읍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평택시 포승읍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포승읍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25일 청소년의 달을 맞아 유해업소 밀집지역에 대한 청소년의 주류․담배 구매 등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방지하고자, 포승읍 도곡리 일대의 일반음식점, 편의점, 노래방 등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포승읍 청소년지도위원회 전성일 위원장은 “늦은 시간까지 청소년 보호를 위한 캠페인 활동에 나서주신 지도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안전할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의헌 포승읍장은 ..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건전육성사업 찾아가는 농구 수업 진행

평택시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건전육성사업 찾아가는 농구 수업 진행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화) 홍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건전육성사업 찾아가는 농구 수업 [HOOK(훅)커요]를 진행했다. [HOOK(훅)커요]는 평택 서부권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구를 접할 기회가 적은 도서·산간 지역학교를 우선 선발 직접 방문해 수업하는 프로그램이다. 홍원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주 화, 수, 목 총 3주간 진행한다. 1주차 ▲농구경기방법 및 기초체력운동, 2주차 ▲농구 심화활동(드리블,..

평택시 청소년 흡연 예방 교육 「스마트 퀴즈쇼」 운영

평택시 청소년 흡연 예방 교육 「스마트 퀴즈쇼」 운영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17일 서부지역 도곡중학교 학생 29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 예방 교육 스마트 퀴즈쇼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퀴즈쇼를 활용한 흡연 예방 교육은 청소년의 조기 흡연 예방 및 올바른 의식함양, 금연 실천으로 청소년의 신체·사회적·정신적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전한 학교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됐다. 학교 관계자는 단순한 퀴즈프로그램이 아닌 학생들 개개인이 블루투스 리모컨을 활용하여 문제를 풀며 끝까지 참여할 수 있고,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