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왕시

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Mar 04, 2024 | Q기자

 

의왕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가 지난달 29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도위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총회에서는 우수 지도위원 표창, 청소년 장학증서 수여(3명), 감사보고, 2024년도 활동계획 심의 등을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매월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술·담배 등) 판매행위,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행위 등을 단속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과 복리증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의왕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의왕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Mar 04,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도 여성가족부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4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총 3개 분야에서 전국의 청소년시설, 비영리 법인,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공모에 접수한 수많은 프로그램 중 82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국비를 지원한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안전효능감과 생명존중의..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2024년 교육문화 강사간담회 개최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2024년 교육문화 강사간담회 개최

Feb 28,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수련관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문화 강사간담회’를 개최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교육문화 사업은 관내 청소년 및 주민을 위해 저렴하고 질 좋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평생학습도시 의왕’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전년도 회원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2024년 변경된 지침 공유, 교육문화 강좌 운영방향 논의 등 수련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25명의 강사와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위촉식 성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위촉식 성료

Feb 26,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청소년 자치기구의 위촉식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24년 연간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전 각 자치기구의 단원을 위촉하는 자리로, 의왕시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전통예절동아리의 위촉식이 운영됐다. 행사에서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 심사의 과정을 거쳐 선발된 자치기구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어 기관 및 연간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단원 간 유대감을 형성..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모아홍보단 및 청소년동아리 모집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모아홍보단 및 청소년동아리 모집

Feb 26,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도 본격적 활동에 앞서 자치기구 ‘미디어모아홍보단’과 ‘청소년동아리’ 활동 청소년을 모집한다. 미디어모아홍보단은 올해 신규로 운영되는 자치기구로, 관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을 홍보하고, 미디어 시대에 맞춘 전문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는 청소년들에게 지역축제 및 다양한 무대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와 특히 우수 청소년동아리에 선정될..

의왕시 청소년국악예술단, 겨울방학특강 ‘이리오너라’ 운영

의왕시 청소년국악예술단, 겨울방학특강 ‘이리오너라’ 운영

Feb 16,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의왕시청소년국악예술단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의왕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특강-이리오너라’(이하 국악특강)를 운영했다. 국악특강은 올해 처음 시도된 오픈형 체험 특강으로 평소 접하기 힘든 국악을 체험하며 전통국악에 대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9세~19세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은 , , 총 3차시에 걸쳐 사물놀이와 가야금을 배우며 ..

의왕시청소년국악예술단, 설맞이 공연 진행

의왕시청소년국악예술단, 설맞이 공연 진행

Feb 13,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의왕시청소년국악예술단(이하 국악예술단)이 지난 8일 아름채 노인복지회관에서 진행한 설맞이 행사에서 국악 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국악예술단의 기존 단원들과 올해 신규 입단 단원이 함께 참여해 가야금 한강수타령을 시작으로 뱃노래, 앉은반 사물놀이 공연을 선보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올해 첫 공연을 선보인 국악예술단은 이날 활동을 시작으로 의왕시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진행되는 전통문화 예술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공연에 참여..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 학부모 간담회 운영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 학부모 간담회 운영

Jan 31, 2024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7일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청소년 보호자대상 ‘2024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3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4년도 방과후아카데미 중점 운영 사업과 청소년의 자기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사업 안내를 진행했다. 또 사전 신청을 받은 MBTI 검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자녀와 부모 간 차이를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해하기 어려웠..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제9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검토의견 설명회 개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제9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검토의견 설명회 개최

Jan 20, 2024 | Q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2023년에 운영한 제9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검토의견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제9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안건에 대한 검토의견을 설명하고, 시 관계자, 청소년, 멘토들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의왕시청 체육청소년과, 교통정책과, 환경과, 자원관리과 등 각 분야의 관계자와 청소년들은 검토의견에 대한 타당성, 정책 반영 과정, 향후 정책제안대회 건의사항 등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의왕에서 웃자’기획전시 개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의왕에서 웃자’기획전시 개최

Dec 19,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해라호(HERRA HO) 작가와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의왕에서 웃자’ 기획전시를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가 해라호(본명 조철호)는 ‘우짜’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통해 한글의 웃음 아이콘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 전시에 색다른 메시지를 담아냈다. 캐릭터 주요 컬러로 선택한 노란색과 검정색은 빛과 어둠을 상징하며, ‘어둠은 빛으로, 우울함은 웃음으로 없앤다’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언제나 웃음 가득한 초원에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우짜..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연합연말행사‘Moa awarZ’진행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연합연말행사‘Moa awarZ’진행

Dec 18,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6일 2023년 연합연말행사 ‘Moa awarZ’(이하 연합행사 ‘MZ’)을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연합행사 ‘MZ’는 각 자치기구 및 동아리별 2023년 활동 우수 청소년 포상, 원억희 대표이사 축사, 2023년 청소년활동 소개, 청소년지도사 소개,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023년 활동 최우수상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임유나(의왕고 1) ▷카페지기 김민아(의왕부곡중 1) ▷콘텐츠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청소년 모집

의왕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청소년 모집

Dec 15,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및 동아리’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2024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치활동 및 동아리’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활동 참여와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기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은 ▷청소년수련관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그린나래’ ▷정책으로 청소년이 살기 좋은 의왕 만들기를 실천하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모도리’ ▷청소년의 눈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