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 개소 1주년 기념 행사 열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 개소 1주년 기념 행사 열어

Oct 12,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 포일상담실이 개소 1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사전예약 필수) ▲향기테라피-힐링주머니D.I.Y ▲포일상담실 응원글 이벤트 총 3가지의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은 뇌파(EEG)와 맥파(PPG)의 생체신호를 측정해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분석이 가능한 의료기기(2등급) 체험이며, 10월 13일(목)까지 네이버에서 ‘포일상담실’을 검색 후 사전예약(한 타임별 30분 단위,..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모집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모집

Oct 12, 2022 | 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가을을 맞아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체험은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안성 팜랜드에서 진행된다. 이곳에서 참가자들은 동물을 직접 만지고 먹이를 주며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자연 속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만5천원이며, 신청은 의왕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uyf.or.k..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의 전문 강사들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의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입었을 때 취해야 할 대응방법과 성숙한 성의식을 정립하고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었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에 요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디지털성..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동차영화관 성황리에 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동차영화관 성황리에 운영

Oct 05,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의왕시민의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우리가족 자동차영화관 의왕 패밀릭스(FAMILIX) 시즌2’(이하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야외주차장에서 9월 30일과 10월 1일 2일간 운영된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는 의왕시 거주 100가족을 모집했으며, 신청하지 못한 10가족이 대기할 정도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는 9월 30일(금) 마이펫의 이중생활2, 10월 1일(토) 엔칸토를 상..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운영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운영

Sep 30,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28일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의 인식제고를 위한 ‘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를 포일어울림센터 1층 로비에서 운영했다. 꿈울림 축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경기도 꿈드림 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 내 31개 꿈드림 센터가 협력해 매해 진행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재능발산의 장이다. 이날 열린 제5회 꿈울림 찾아가는 전시회는 ‘다시, 꿈을 울리자!’를 주제로 도내 3..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더 강력하게 돌아온‘2022부모특강’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더 강력하게 돌아온‘2022부모특강’

Sep 29,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 포일상담실에서 ‘2022부모특강’을 수강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특강은 오는 10월 11일(화) 이명경 소장(한국집중력센터)의 ‘집중력이 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10월 14일(금) 임영주 교수(임영주부모교육연구소)의 ‘부모의 말습관, 아이의 말습관’이라는 두 가지의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진행된다. 이명경 소장은 ‘아이의 집중력 부모에게 달려있다’, ‘공부집중력을 잡아라’등의 주요저서와 EBS 생방송 60분 부모 , ..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별별’개최  지역청소년의 진로·직업 체험 기회 확대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별별’개최 지역청소년의 진로·직업 체험 기회 확대

Sep 26, 2022 |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의왕시 고천체육공원에서 관내 중·고교 1학년 및 지역 주민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 ‘별별’을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80여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드론, 로봇 등 4차 산업과 관련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관내 청소년들에게 미래 직업 트렌드에 대한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헤어메이크업, 천연염색, 화장품연구가, 환경교육사, 떡 공예가 등 예술·환경·식음료분야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운영

Sep 19,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전통예절관에서 전통예절사회공헌프로그램 ‘행복韓 전통나눔:DAY’ 1회 차 활동을 진행했다. ‘행복韓 전통나눔:DAY’는 의왕시 관내 소외계층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전통예절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인성예절 사회 환원 프로그램으로, 이날은 1회 차 활동으로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17명을 대상으로 다도체험을 진행했다. 다도체험은 예절을 배우고 마음과 몸가짐을 바르..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동차영화관 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동차영화관 운영

Sep 16,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우리가족 자동차영화관 의왕 패밀릭스(FAMILIX)’시즌2를(이하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FAMILIX)는 가족(Family)과 넷플릭스(Netflix)의 합성어로, 2021년에 자동차영화관 시즌1을 운영으로 받은 의왕시민들의 큰 호응에 답하기 위해 9월 30일(금), 10월 1일(토) 2회에 걸쳐 시즌 2가 운영된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

2022 제9회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2022 제9회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Sep 15,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9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오는 9월 23일, 24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의왕시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는 매년 2,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는 박람회 기간을 2일로 확대해 지역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진로박람회 슬로건인 ..

제10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풋살 페스티벌 참가팀 모집

제10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풋살 페스티벌 참가팀 모집

Sep 14,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10월 22일(토) 의왕시 부곡체육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0회 청소년 풋살 페스티벌’유치부, 초등부 취미반 참가팀을 모집한다.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과 신체단련에 기여하고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마련한 이번 청소년 풋살대회는 행사 당일 모든 참가팀에게 기념 메달을 증정하고 우승팀에게 트로피를 시상할 예정이다. 경기는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조별리그(예선전)를 거쳐 오후 본선을 통해 순위별 시상까지 진행된다. 유치부는 ▲6세부 ▲7세부, 초등부는 ▲1..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모아아카데미 가을학기 강좌 수강생 모집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모아아카데미 가을학기 강좌 수강생 모집

Sep 13, 2022 | 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아아카데미 가을학기’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프로그램은 4개분야로 △창의(창의과학실험, 브레인큐브,어린이요리 등 10개강좌) △미디어(유튜브, 스마트폰사진편집, 웹툰 등 6개강좌) △문화창작(디자인비누, 캘리그라피, 건축교실 등 7개강좌) △일일체험 ‘유별난클라스’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청소년의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한다. 모아아카데미 가을학기는 10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12주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