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왕시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군포시민주시민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군포시민주시민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Nov 02, 2022 | Q기자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성장과 역량개발을 위해 군포시민주시민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프로그램 강사 지원, 교육강의 홍보 등으로, 협약을 계기로 포일청소년문화의집과 군포시민주시민교육센터는 프로그램 강사를 지원받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선영 군포시민주시민교육센터장은 “앞으로 포일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일청..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체험‘리틀포레스트’운영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체험‘리틀포레스트’운영

Oct 31, 2022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에 이어 이달 29일에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청소년문화체험인 리틀포레스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틀포레스트은 바라산자연휴양림과 연계해 ‘숲 체험 활동(스탬프투어)’과 ‘목공예 활동’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들은 “산에 올라가서 나무와 열매의 종류들을 다양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 좋았고 목공예활동을 통해 직접 만들어보니 그 어떤 제품보다 더 멋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일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의왕시, 국내자매도시 충북 괴산군 청소년 문화교류 실시

의왕시, 국내자매도시 충북 괴산군 청소년 문화교류 실시

Oct 28, 2022 | Q기자

 

경기도 의왕시는 지난 27일 국내자매도시인 충북 괴산군의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청소년 문화교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10월 12일, 의왕시 청소년들이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방문한 뒤 15일 만에 답방으로, 초등학생 및 인솔자를 포함한 31명이 의왕시를 방문해 자매도시 간의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의왕시에 도착한 뒤 시청 앞에서 기념 촬영 후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을 견학하고, 과천 서울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성제 ..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환경과 웹툰의 콜라보‘E.TOON’운영

의왕시 포일청소년문화의집, 환경과 웹툰의 콜라보‘E.TOON’운영

Oct 26, 2022 | Q기자

 

경기군포의왕 방과후마을학교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월부터 총 13회기 진행한 환경과 웹툰의 콜라보 ‘E.TOON’을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E.TOON’프로그램은 △1~2회기 생태계 교육 △3회기 자원순환교육 △4~12회기 웹툰전문교육을 통한 환경웹툰 제작활동 △13회기 환경캠페인으로 진행하고, 웹툰전문교육을 통해 청소년 캐릭터 키링, 팀별 환경툰 머그컵을 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들은 “웹툰전문프로그램을 사..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대상’수상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대상’수상

Oct 26, 2022 | Q기자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담비’는 지난 10월 22일 개최한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의왕시 청소년 행복 싹쓰리’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에서 담비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마일리지 정책’을 제안해 그동안 어른들의 입장에서 진행됐던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을 벗어나 청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정책제안을 펼쳐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제안한 그린마일리지 정책은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마일리지 제도를 시행해..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성료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대회 성료

Oct 25, 2022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2일 제8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8번째로 진행된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의왕시 청소년 행복 싹쓰리!’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청소년 시선에서 바라보는 정책제안을 통해 의왕시 청소년의 행복을 찾는 자리가 펼쳐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예선전을 거쳐 합격한 6팀에 대해 진행한 특강과 팀별 컨설팅, 3회에 걸친 멘토링 교육 등 본선에서 보다 명확한 정책 전달을 위해 준비한 6개월간의 성과가 발표됐다..

의왕시, 제26회 의왕시 청소년음악제 개최

의왕시, 제26회 의왕시 청소년음악제 개최

Oct 24, 2022 | Q기자

 

의왕시 청소년들의 음악 축제인 ‘제26회 의왕시 청소년음악제’가 지난 22일 의왕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의왕시학원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음악제에는 피아노, 관현악, 성악 부문에 총 123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쳤다. 의왕시 청소년 음악제는 청소년들의 음악적 소질을 계발하고,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작년까지 온라인 경연을 해오다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돼 참석한 청소년들과 시민들은 남다른 감회에 ..

제10회 의왕시 청소년 풋살 페스티벌 개최

제10회 의왕시 청소년 풋살 페스티벌 개최

Oct 24, 2022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호석)은 지난 22일 토요일 의왕시 부곡체육공원에서‘제10회 청소년 풋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43개 축구클럽, 4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현장에는 1,000여명의 가족들이 참여해 열띤 응원을 펼쳤다. 경기 결과 각 부별 우승팀은 ▲6세부 박요셉FC ▲7세부 꿈누리FC ▲1학년부 탑스포츠클럽 ▲2학년부 T주니어 ▲3학년부 의왕FC ▲4학년부 양주시티FC ▲5,6학년부 양주시티FC가 차지했다. ..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 개소 1주년 기념 행사 열어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 개소 1주년 기념 행사 열어

Oct 12,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 포일상담실이 개소 1주년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사전예약 필수) ▲향기테라피-힐링주머니D.I.Y ▲포일상담실 응원글 이벤트 총 3가지의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옴니핏 스트레스 분석은 뇌파(EEG)와 맥파(PPG)의 생체신호를 측정해 스트레스 및 두뇌건강 분석이 가능한 의료기기(2등급) 체험이며, 10월 13일(목)까지 네이버에서 ‘포일상담실’을 검색 후 사전예약(한 타임별 30분 단위,..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모집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모집

Oct 12, 2022 | 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가을을 맞아 초등학교 2~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 문화체험은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안성 팜랜드에서 진행된다. 이곳에서 참가자들은 동물을 직접 만지고 먹이를 주며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자연 속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만5천원이며, 신청은 의왕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www.uyf.or.k..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의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Oct 06,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4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의 전문 강사들이 청소년들의 눈높이의 맞춘 교육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입었을 때 취해야 할 대응방법과 성숙한 성의식을 정립하고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었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에 요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디지털성..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동차영화관 성황리에 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동차영화관 성황리에 운영

Oct 05, 2022 | 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의왕시민의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우리가족 자동차영화관 의왕 패밀릭스(FAMILIX) 시즌2’(이하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야외주차장에서 9월 30일과 10월 1일 2일간 운영된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는 의왕시 거주 100가족을 모집했으며, 신청하지 못한 10가족이 대기할 정도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자동차영화관 패밀릭스는 9월 30일(금) 마이펫의 이중생활2, 10월 1일(토) 엔칸토를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