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이야기 속 인성콘서트’성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이야기 속 인성콘서트’성료

Jul 26, 2023 | Q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전통예절관은 부곡동다함께돌봄센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성함양 프로그램 ‘이야기 속 인성콘서트’ 운영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7월 24일까지 8회에 걸쳐 진행한 ‘이야기 속 인성콘서트’는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한 전통예절관 사업으로, 의왕시 인성함양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부곡동 일대 초등학교 1~2학년 아동들에게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프로그램은 회차별 인성 덕목 주제에 따라 그림책..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hip, 돛을 달다’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hip, 돛을 달다’운영

Jul 26,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의왕부곡중학교, 덕장중학교, 백운중학교, 모락중학교 1학년 685명(26학급)을 대상으로 리더십 프로그램 ‘리더Ship, 돛을 달다’(이하 리더십교육)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4월 14일부터 7월 17일까지 운영한 리더십교육 프로그램은 셀프리더십 강화, 대인관계 리더십 역량 개발 등의 내용으로 총 2회기 활동으로 구성했으며, 청소년의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개인과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한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했다. ..

의왕경찰서청소년선도위, 부곡동에 성금 기탁

의왕경찰서청소년선도위, 부곡동에 성금 기탁

Jul 25, 2023 | Q기자

 

의왕경찰서청소년선도위원회는 지난 24일 한부모가정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부곡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김현수 회장은 “부곡동 내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한부모 가정을 위해 위원들이 성금 기부에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각 동에서 지원이 필요한 가정을 추천받아 지정 후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준희 부곡동장은 “청소년 범죄예방과 선도 활동을 위해 항상 애써주고 있는데 위기가정 지원에도 관심을 가지고 성금까지 기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두근두근 농촌 체험’참가자 모집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두근두근 농촌 체험’참가자 모집

Jul 24, 2023 | Q기자

 

(재)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11세~14세 의왕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체험 참가자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청소년문화체험 4차 ‘두근두근 농촌 체험’은 8월 19일 토요일 경기도 양평군 외갓집체험마을에서 먹거리 체험 및 농촌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먹거리 체험활동으로 ‘와 맛있다! 수박화채 만들어 먹기’,‘앗 차가워! 팥빙수 먹기’,‘쿵떡쿵떡 인절미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농촌 체험활동으로는 ‘..

의왕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 후 경로당 기부

의왕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 후 경로당 기부

Jul 20,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포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5일 청소년자원봉사 ‘우만봉’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의왕시 청소년 20명이 참여해 자원봉사교육 및 기부 물품(텀블러, 부채) 제작 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 참가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이 올여름을 시원하고 편안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부채 50개, 텀블러 20개를 제작해 포일지역 경로당 2곳에 전달했다. 물품을 받은 한 어르신은 “청소년들의 정성이 담긴 선물을 여름 내내 잘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노인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노인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Jul 20, 2023 | Q기자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과 아름채노인복지관은 지난 19일 관내 청소년 11명과 노인 11명이 주체가 되어 세대 통합 프로그램‘SEnior YOUth AGAIN(씨유어게인) 레크리에이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씨유어게인은 경기도가 주관한 2023년 청소년 우수사업 청소년 참여 분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총 11회기를 걸쳐 청소년과 노인이 함께 소통하는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세대 통합 역량을 증진하는 청소년활동이다. 이날 활동은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와 아름채노인복지관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봄맞이 피크닉 활동‘두두의 여름방학’성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봄맞이 피크닉 활동‘두두의 여름방학’성료

Jul 18,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는 지난 15일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의 하나인 ‘두두의 여름방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꿈누리딜라이트는 꿈누리카페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진행된 꿈누리딜라이트 "두두의 여름방학"은 의왕시청소년재단의 마스코트인 두두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더운 여름을 ..

의왕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하반기 접수

의왕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하반기 접수

Jul 18, 2023 | Q기자

 

의왕시가 관내 여성청소년에게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생리용품 구매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7월 1일 기준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1~18세(2005년1월1일~2012년12월31일 출생자) 여성청소년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을 받고 있는 대상자는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월 13,000원으로 연간 최대 156,000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지역화폐사 코나아이(ht..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기관장간담회 성료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기관장간담회 성료

Jul 17,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가 지난 7월 16일 상반기 기관장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김주엽 센터장 및 18명의 청소년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5기 위원소개 ▲상반기 활동보고 ▲시설⦁프로그램 모니터링 결과 및 제안(17건) ▲기획활동 제안 ▲하반기 홍보를 위한 제안 ▲앞으로의 활동 방향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자치기구 면접, 연합발대식,..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워크숍 개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연합회워크숍 개최

Jul 17,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인화)는 지난 15일 의왕시 초·중등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 32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의왕시 또래상담 연합회(1388또래지원단) ‘또래미파솔 어울림’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의왕시 또래상담 연합회의 공식 명칭인 또래미파솔의 어울림을 주제로 초·중등 또래상담자 간 친밀 활동 및 놀이를 통한 또래관계향상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각 학교에서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고 있는 친구들은 서로 교류하고 의견을 나누며 또래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가족관계 형성캠프 운영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가족관계 형성캠프 운영

Jul 12,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7월 8일, 9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기도 포천 글램핑장에서 ‘프라이빗 패밀리 캠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전 미션 ‘가족 빙고 맞추기’로 선정된 가족 10팀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글램핑장 팻말 만들기, 마크메라 캠핑 휴지걸이 만들기, 미니 랜턴 만들기 등 가족 활동을 통해 가족 간 화합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여름을 맞아 수영장에서 잠수 참기 대회, 젤리 찾기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고, 이어 열..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청소년 낙서  자유의 길’운영  꿈누리카페를 통해 의왕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청소년 낙서 자유의 길’운영 꿈누리카페를 통해 의왕시

Jul 05,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는 지난 3월부터 각 지점 이용 청소년들의 메시지 창구 역할을 위한 ‘청소년 낙서-자유의 길’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이다. ‘청소년 낙서-자유의 길’은 칠판을 통해 자기표현의 장을 만들고 다양하고 다촘운 생각을 맘껏 표현하여 청소년전용공간의 기능을 확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꿈누리카페 4개 지점(고천, 내손, 오전, 백운밸리)에서 약 800명이 참여했으며, 스냅사진으로 남겨진 청소년들의 메시지는 꿈누리카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