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용인시 마북동 주민자치위, 어르신 정보화 교육 진행

용인시 마북동 주민자치위, 어르신 정보화 교육 진행

Sep 1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마북동은 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현)가 지난 14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65세 이상 어르신 24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동은 비대면 서비스 이용 수요가 늘면서 각종 앱과 키오스크 사용 증가로 이용 안내가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총 5강의 교육을 진행한다. 앱을 통한 공항버스 예매와 대중교통 이용하기, 음식 주문 배달하기, 키오스크 이용하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을 교재를 통한 교육과 함께 마트와 ..

용인시, 현업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용인시, 현업근로자 안전·보건 교육

Sep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14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안전·보건 취약 업무에 종사하는 시 소속 현업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환경미화원, 녹지관리, 공원 관리원, 검침원, 수로원 등 410여 명의 현업근로자가 참여했다. 교육은 대표적 산업재해 유형인 넘어짐, 끼임, 추락, 절단 및 베임 등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전문 강사가 ▲근로자의 의식개선과 권리·의무 ▲재해유형별 안전대책 ▲근골격계 질환과 온..

용인시의회 황미상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

용인시의회 황미상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

Sep 1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의회 황미상 의원(포곡읍,모현읍,역북동,삼가동,유림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4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용인시 경계선 지능인의 일상생활, 사회생활 및 여가·문화생활에 필요한 평생교육의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경계선 지능인의 자립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의 중장기 정..

용인시 보라동, 통장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용인시 보라동, 통장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

Sep 1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이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통장 33명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인 ‘게이트키퍼’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게이트키퍼는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해 상담이나 치료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을 알려주는 생명지킴이 역할을 한다. 교육에서는 시 자살예방센터의 게이트키퍼 전문 강사가 자살 신호 감지 방안과 지원 안내 방법 등을 소개했다. 교육 완료자는 이수증을 받고 지역사회 게이트키퍼로 활동하게 된다. 보..

용인시, 청년 대상‘집수리 교육 아카데미’

용인시, 청년 대상‘집수리 교육 아카데미’

Sep 0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기흥과 수지 청년LAB에서 청년들이 직접 집수리 기술을 익히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집수리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교육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로, 청년LAB 기흥에서는 매주 월요일, 청년LAB 수지에서는 매주 수요일마다 6회씩 총 12회 진행한다. 전동공구 사용법과 문손잡이 교체, 인테리어 필름 시공, 콘센트 교체 등 집수리 관련 이론교육과 실습을 함께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14일까지 용인청년LA..

용인시, 2일 생태교육 교원 직무연수

용인시, 2일 생태교육 교원 직무연수

Sep 0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 2일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수지환경교육센터와 함께 교사를 대상으로 "지구를 생각하는 생태교육 직무연수"를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직무연수에는 초·중·고 교사 등 150명이 참여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생태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지원 방안, 지방자치단체와 학교의 협력 방안 등을 안내했다. 용인지역 학교 환경교육과 관련한 지원 정책과 함께 생태교육의 현장 적용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 등도 소개했다. 연수에는 지구를 ..

용인시 시민 생존수영교육에 203명 참여

용인시 시민 생존수영교육에 203명 참여

Sep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7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시민 생존수영교육에 미취학 아동과 학부모, 장애인 72명 등 203명이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민 생존수영교육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청소년수련관), 용인도시공사(남사스포츠센터), 3개 구 장애인복지관과 협의를 통해 추진됐다. 교육에서는 수상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기술과 함께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기본 수영 기술을 적용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장시간 떠 있을 수 있는 법을 안내했다. 교육생들은 다양한 ..

용인시 처인구,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전문성 향상 교육 진행

용인시 처인구,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전문성 향상 교육 진행

Sep 0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지난달 31일 지역 내 어린이집 82곳의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의 위촉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어린이집 운영 절차 ▲사례 중심의 재무회계 규칙 ▲지도점검 관련 중점 점검 사항 등으로 어린이집 원장들의 의견을 반영해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아동의 보육을 담당하고 있는 어린이집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 기반을 마련하..

용인시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생명지킴이 교육

용인시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생명지킴이 교육

Aug 30,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죽전3동은 지난 2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의동) 위원들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용인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가 진행한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정신건강 고위험 신호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방법부터 대상자를 전문기관에 연결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배웠다. 한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웃을 자주 찾고 있지만, 막상 처음 보는 분들을 대할 때 어떤 질문을 해야 할지, 어떤 불편을 겪고 있을지 막연한 느낌이 들었다”며 “오늘 교육..

용인시, 농업인·시민에 화훼장식기능사 교육

용인시, 농업인·시민에 화훼장식기능사 교육

Aug 2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지난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화훼 생활화와 소비 촉진을 위해 화훼장식기능사 교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농업인과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5명의 수강생을 모집했다. 화훼장식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기술 자격증으로 화훼장식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꽃, 식물 등 화훼류를 활용해 실내외 공간에 장식물을 만드는 전문가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주 1회씩 총 9회 진행한다. 화훼전문강사..

용인시 처인구, 하반기 민방위 보충교육 진행

용인시 처인구, 하반기 민방위 보충교육 진행

Aug 28,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상황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하반기 민방위 보충교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집합교육은 용인시문화예술원에서 다음 달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평일과 주간 교육 참석이 어려운 대원들을 위해 11월에는 야간교육과 주말교육도 운영한다. 2년차 이하 대원들의 집합교육 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www.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3년차 이상 대원들에 대해서는 사이버교육이 진행..

용인시 상현1동, ‘주민자치교육’ 열어 공동체 발전방안 모색

용인시 상현1동, ‘주민자치교육’ 열어 공동체 발전방안 모색

Aug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헌정)가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 차원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주민자치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상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경기도 주민자치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4일부터 3주에 걸쳐 주 2회(수·금요일)씩 총 6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는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6개의 동 주민단체 회원과 주민 등 30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