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위해 협의회 개최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위해 협의회 개최

Apr 0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정책토론실에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정석 교육문화국장을 비롯한 위원회 위원 6명이 참석해 지난해 평생교육 주요사업 추진성과와 올해 시행계획,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는 시의 올해 평생교육 비전인‘평생학습으로 삶의 가치를 완성하는 도시, 용인’에 따라 시 전역을 평생학습의 장으로 확대하고 평생교육의 성과를 지역사회 성장 동력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장애인을 위한..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지난해 8월 관내 민간아파트 3곳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키로 한 협약에 따라 28일 각 어린이집에서 개원 기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원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이건한 용인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원한 어린이집은 기흥 센트럴 내 시립센트럴어린이집, 파크푸르지오 내 시립파크한얼어린이집, 역북 지웰푸르지오 내 시립역북푸른어린이집이다. 시는 지난 해 8월, 이들 아파트 사업주체와 맺은‘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에 따라..

민간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3곳 추가 개설

민간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3곳 추가 개설

Feb 2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가 지난해 민간아파트 내 처음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 3개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로 개소한다. 시는 25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광교 상현 꿈에그린, 힐스테이트 기흥,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등 입주자대표회의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협약’을 맺었다. 이는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40%까지 확대하겠다는 정부의 중장기 보육 기본계획에 따른 것이다.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은 35곳에서 38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이들 아파트..

어린이에게 다국어 동화책 읽어드립니다

어린이에게 다국어 동화책 읽어드립니다

Feb 24,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수지도서관에서 주말마다 영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외국어동화를 읽어주는 청소년 서포터즈를 3월부터 운영한다. 서포터즈는 관내 중?고교생 11명으로 구성되며, 영?중?일어로 된 동화책을 영유아와 어린이들에게 1대 1로 읽어준다. 운영기간은 오는 3월2일부터 11월30일(방학 기간 제외)까지 매주 토?일요일 12~13시다. 관내 영유아 및 아동을 자녀로 둔 학부모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수지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청소년 서포터즈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지도서관..

‘유아숲체험’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유아숲체험’상반기 프로그램 참여 기관 모집

Feb 2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어린이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숲체험’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18일부터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숲에서 다양한 곤충과 식물의 생태를 관찰하고 곤충 먹이주기, 곤충모형 만들기 등 자연물을 활용해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용인아이숲/보라/소실봉/정암?번암/한숲/농서/죽전/흥덕 등 9곳 유아숲채험원에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정기형 ▲체험형 ▲찾아가는 유아숲체험 ▲행복나눔숲 ▲또래숲..

평생학습 기관 대상 우수 프로그램 공모

평생학습 기관 대상 우수 프로그램 공모

Feb 06,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다음달 8일까지…8~10개 프로그램 선정지원용인시는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 8일까지평생학습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평생학습 공동체 진흥?육성, 소외계층 사회적응, 취업능력 개발, 지역사회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등이다. 용인에 주소를 둔 비영리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기관?단체 가운데 공모를 희망하면 용인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시 평생교육과로 제출하면..

경기도 지자체 최초 초등학생 학습준비물 지원

경기도 지자체 최초 초등학생 학습준비물 지원

Dec 29,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가 경기도 내 지자체로는 최초로 초등학생 학습준비물 구입비를 지원한다. 도교육청에서 학교에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학습준비물 비용과는 별도로 지원하기 때문에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게 된다. 용인시는 지난 17일 제 229회 용인시의회 제5차 본회의에서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지원과 관련한 예산 14억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내년부터는 관내 7만여명의 초등학생들이 1인당 2만원의 학습준비물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내년 2월부터 각 학교별로 학..

고교 전학년으로 학교급식비 지원 확대

고교 전학년으로 학교급식비 지원 확대

Dec 23, 2018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가 내년부터 고고3년생에만 지원했던 학교 급식비를 전 학년으로 확대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지원대상이 아니었던 인가 대안학교 1곳도 지원 대상에 포함시켰다. 이와 더불어 지역아동센터, 특수보육 어린이집, 초등학교 돌봄교실에 지원하던 과일간식 지원도 대폭 확대했다. 시는 지난 17일 제229회 용인시의회 제5차 본회의에서 학교급식비?과일간식 지원과 관련한 예산 352억원과 8억2천만원을 각각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사립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인가대안학교 등 ..

사람중심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사람중심 명품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한다

Dec 19, 2018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평생학습으로 시민 삶의 가치 완성’비전과 전략 - - 2019~2023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교육도시 경쟁력↑-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 만든다” 용인시가 평생학습도시 재도약을 위한 2019~2023년까지 5개년 중장기 계획을 수립했다. 지난 2006년 10월 평생교육도시로 지정된 후 1차 중장기 계획(2008~2012)을 세운데 이어 2차 계획을 마련한 것이다. 시는 2차 계획에서‘평생학습(lifel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