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용인시 보라동·상현3동, 스마트 시니어·지보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용인시 보라동·상현3동, 스마트 시니어·지보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Mar 0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은 지난달 28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경로당 회장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 시니어’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보라동은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설정하거나 가족 등 연락처가 차단된 것을 알지 못해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등 사용이 미숙한 어르신을 위해 기본 사용법을 안내했다. 수지구 상현3동은 지난달 2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 교육을 했다. 교육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명과..

용인시, 중앙도서관서 신중년 디지털 문해력 교육

용인시, 중앙도서관서 신중년 디지털 문해력 교육

Feb 2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는 중앙도서관이 내달부터 55세 이상 신중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해력 교육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14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도서관 앱과 스마트폰, 키오스크 이용법을 총 6회에 걸쳐 안내한다. 3회는 도서관 앱을 이용한 도서 검색과 예약, 전자책, 오디오북 이용법, 비대면 온라인 교육 참여 방법을 교육한다. 나머지 3회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길 찾기와 쇼핑을 비롯해 카페, 주민센터, 병원 교..

용인시, 3월 7일 고추·옥수수 재배 교육 참가자 모집

용인시, 3월 7일 고추·옥수수 재배 교육 참가자 모집

Feb 2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3월 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고추와 옥수수 재배 기술 보급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은 작물 재배에 관심 있는 시민과 농업인 100명이다. 교육에서는 생육에 관련 정보와 품종 선택법, 적정 육묘 일수 등 고추와 옥수수의 작물 재배법 전반을 알려주고 퇴비 사용법과 병해충 예방법도 설명해 준다. 지난 27일 처음 진행한 교육에서는 작목별 재배를 희망하는 시민 100여명이 참여해 재배 기술을 배워갔다. 한 참가자는..

용인시, 농산물 가공 기초반 교육생 30명 모집

용인시, 농산물 가공 기초반 교육생 30명 모집

Feb 27,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농산물 가공으로 농가 소득 증대는 물론 창업 기반을 지원하기 위한 ‘농산물 가공 기초반’의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농산물 가공과 가공브랜드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식품 제조 관련 업종 종사자나 농업인은 선발과정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에서는 농식품 가공 기술과 식품 첨가품 사용법을 안내하고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의 정의 등을 알려준다. 또 식품 제조업체 견학을 통..

용인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강사·해설사 모집

용인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강사·해설사 모집

Feb 2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남동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에서 활동할 강사와 해설사 각각 10명씩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전시관과 습지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해설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기후환경교육을 통해 다양한 세대에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강사는 기후환경교육 프로그램 교육을 담당하고 해설사는 전시관 이용 등을 안내한다. 신청은 용인특례시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

용인시 보건소,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운영

용인시 보건소,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 운영

Feb 2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과 법정 교육 의무 대상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용인소방서와 전문 교육기관의 강사를 초빙해 119 신고 요령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는 전문 강사를 파견한다. 응급상황 실습 교육을 위한 장비도 지원한다. 보건소 측은 ‘심폐소생술 교육용 실습 인형’ 대여 ..

용인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진행

용인시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부모교육’진행

Feb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드림스타트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5일 시청 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참가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아이들의 신체와 정서적 특징을 설명했다. 아울러 문해력의 중요성과 함께 드림스타트 아동이 학교에 입학한 후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의 역할, 구체적인 학교생활 정보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

용인시, 환경교육 교사연구회서 맞춤형 수업방안 연구 등 진행

용인시, 환경교육 교사연구회서 맞춤형 수업방안 연구 등 진행

Feb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환경교육 교사연구회가 맞춤형 환경교육 연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용인환경교육 교사연구회는 초·중학교 프로그램 개발단 교사를 중심으로 지난해 12월 발족했다. 초등 18명, 중등 22명의 교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맞춤형 환경교육 수업방안 연구, 교육과정 연계 환경교육과 지속가능 발전 교육 등 교사 역량 강화 연수, 환경교육 수업 사례 나눔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황준기 용인특례시 부시장은 지난 16일 시청에서 용인환경교육 교사연구회 이영..

용인시,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수강생 모집

용인시, 여성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 수강생 모집

Feb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강좌는 멀티 사무원, 온라인쇼핑몰 사무원, 실버사회복지사 과정이다. 시는 지난해 취업률이 높았던 분야와 구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 등을 우선 고려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멀티 사무원은 4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 온라인쇼핑몰 사무원은 4월 1일부터 6월 14일까지, 실버사회복지사 실무과정은 4월 18일부..

용인시, 텃밭.원예 교육 참여 복지시설 모집

용인시, 텃밭.원예 교육 참여 복지시설 모집

Feb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19일부터 사회적 도시 농업 ‘함께하는 텃밭’ 교육에 참여할 복지시설 4곳을 모집한다. 이 교육은 농업 활동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심리안정과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시민농장 교육장까지 이동이 가능한 장애인단체나 노인요양원이다. 지역 내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수용인원은 20명 내외가 기준이다. 교육은 기흥구 고매동 용인시민농장(기흥구 고매동 554 일원)에서 진행된다. 선정된 단체는..

용인시평생학습관(수지), 단기.특강교육 수강생 모집

용인시평생학습관(수지), 단기.특강교육 수강생 모집

Feb 1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용인시평생학습관(수지)에서 진행하는 ‘단기교육’과 ‘특강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단기교육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이며, 특강교육 수강생은 20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총 8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단기교육은 ▲카페 메뉴 디저트(조리) ▲한그릇, 혼밥요리(조리) ▲친환경 수제비누&세정제 만들기(뷰티) ▲재봉 기초&활용(기술실용) ▲메타버스 이해와 활용(정보화) ▲쉽게 배우는 DSLR 카메라(문화예술) ▲하와이 ..

용인시 서농동 통장협의회, 심폐소생술 교육

용인시 서농동 통장협의회, 심폐소생술 교육

Feb 1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구 서농동은 지난 8일 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분섭)가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통장 26명이 참여한 이날 교육에서는 강민주 동행정복지센터 간호직 주무관이 심폐소생술 방법을 안내하고 실습했다. 김분섭 동 통장협의회장은 “초기 응급처치가 필요한 위급한 현장에서 재빨리 심폐소생술을 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며 “주위에서 위급사항이 생겼을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