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용인시

용인시 기흥평생학습관, ‘제8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용인시 기흥평생학습관, ‘제8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Aug 25,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제8기 정기교육 수강생’ 505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좌는 ▲조리(8개) ▲기술실용(7개) ▲정보화(3개) ▲인문교양(5개) ▲직업능력(8개) ▲문화예술(12개) 등 총 43개가 마련됐다. 교육기간은 12주 과정으로 9월 18부터 12월 19일까지다. 수강료는 강좌기간 및 시간에 따라 3만원부터 9만원이며, 재료비는 자부담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의 용인시민이다. 지역에 직장을 두고 있거..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용인의 역사와 문화유산 배우는 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 용인의 역사와 문화유산 배우는 학교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

Aug 25, 2023 | Q기자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이 지역 내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연계 교육프로그램 ‘데굴데굴 용인유람’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오는 12월 18일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급은 용인시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resve/index.do)에서 교사가 직접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용인처인성역사교육관에서 진행하기를 원하는 학급은 전화(031-369-630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은 매..

용인시, 민관협치위원 대상 협치 기본 개념·소통법 등 교육

용인시, 민관협치위원 대상 협치 기본 개념·소통법 등 교육

Aug 23,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민관협치위원을 대상으로 협치 기본 개념과 갈등관리 방법, 소통법 등을 교육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기흥구청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3기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21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이날 전문 강사로부터 민관협치의 기본 개념과 협치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다양한 협치 사례를 바탕으로 갈등관리 방법과 소통법 등에 대해 배웠다. 민관협치는 행정기관과 시민이 함께 지역 현안을 고민하고 발굴해 정책으로 만들고, 이를 집행..

용인시, 교원직무연수 ‘숲교육’ 두차례 진행

용인시, 교원직무연수 ‘숲교육’ 두차례 진행

Aug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전국 교원 20명을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처인구 모현읍에 있는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연수는 지난달 19일부터 21일,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각각 10명을 대상으로 합숙으로 진행했다. 용인산림교육센터는 지난 2월 경기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교원직무연수를 처음 진행했다. 연수는 학교 내 숲교육 활성화와 교원 스트레스 해소,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내일의 지구를 약속하는..

용인시 ‘길이배움학교’ 학습자 28명, 전국-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입상

용인시 ‘길이배움학교’ 학습자 28명, 전국-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입상

Aug 2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길이배움학교’ 학습자 28명이 ‘전국-경기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인문해 시화전’에서 용인특례시는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수상자를 배출했다. 지난 6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는 주제를 바탕으로 주최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서 신갈야간학교의 박문옥(69)씨가 출품한 ‘내가 보네, 내가 읽네’가 사회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인 ‘글꿈상’에 선정됐다. 구갈동주민자치센터의 신..

용인시, 지역 내 부동산 공인중개사 대상 연수 교육

용인시, 지역 내 부동산 공인중개사 대상 연수 교육

Aug 0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3차례에 걸쳐 지역 내 공인중개사 550명을 대상으로 연수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교육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불거진 전세사기 피해 예방과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포함해 ▲부동산 관련 법률 ▲거래 사고 예방 ▲중개실무 ▲부동산 조세실무 등으로 구성됐다. 공인중개사 연수 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이다. 지난 2021년 실무·연수 교육을 이수한 공인중개사는 올해 사이버교육 6..

용인시, ‘2023년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 진행

용인시, ‘2023년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 진행

Aug 04,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3일 경기남부가정위탁지원센터와 함께 ‘가정위탁부모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33명의 가정위탁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용인특례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교육에서 시는 위탁부모가 아이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스트레스 관리와 연령별 양육방법 등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위탁부모의 고민을 나누기 위한 개별 상담시간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위탁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용인시 장애인 생존수영 교육 시행

용인시 장애인 생존수영 교육 시행

Aug 02, 2023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공사에서 운영 중인 남사스포츠센터에서 첫 번째 장애인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생존수영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생존능력을 향상시키고 물놀이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이후 정기적으로 열린 3개 기관의 간담회를 통해 용인시 시민안전관은 교육장소 섭외, 처인구 장애인복지관은 교육대상 모집, 용인도시공사 남사 스포츠센터에서는 수영지도강사 지원을 통하여 체계적인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 중이..

용인시, 내달 2일~9일 치유원예 교육 신청하세요

용인시, 내달 2일~9일 치유원예 교육 신청하세요

Jul 31,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내달 21일부터 용인시민의 정서 안정을 돕기 위한 치유 원예 교육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 여행’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교육은 식물 미니 정원, 이끼 테라리움(유리병 내에서 식물 키우기), 압화(말린 꽃)액자 만들기 등을 비롯해 허브향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오일‧룸 스프레이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내달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12회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 1시간 30분씩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유료(..

용인도시공사 장애인단체 및 고객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실시

용인도시공사 장애인단체 및 고객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실시

Jul 29, 2023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에서 운영 중인 용인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최근 센터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고객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는 센터 특성상 업무 공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20일, 26일, 27일 총 4일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으며 중증 장애인강사로 이루어진 사단법인 사람연대를 통해 교육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으로 소..

용인시 원삼면, 지역사회단체 관계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용인시 원삼면, 지역사회단체 관계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Jul 27,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 원삼면이 지난 25일 심정지 등의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원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용인소방서와 처인구보건소의 협조로 이뤄진 교육에는 지역의 이장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녀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응급처치 이론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사용법 ▲올바른 119신고방법 등을 안내했다. 김길자 용인시새마을부녀회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유..

용인시, 여성 직업교육훈련 39명 수료식

용인시, 여성 직업교육훈련 39명 수료식

Jul 2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용인새일센터)가 25일 경력단절 여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교육훈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용인새일센터는 지난 5월부터 실버사회복지사 양성과정, 온라인창업 및 e비즈니스 실무과정을 운영하고 이날 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식에는 용인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등 관계자와 수료생, 강사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용인새일센터는 두 과정 외에도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병원 원무‧간호조무사 실무과정, 이모티콘 디자이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