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양시

안양시, ‘2023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출전 교육경비 지원

안양시, ‘2023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출전 교육경비 지원

Apr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2023년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Odyssey of the Mind World Finals)’에 출전하는 관내 삼성초등학교 ‘삼성영실키즈팀’에 교육경비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31일 삼성초등학교에 1천3백만원의 교육경비를 교부했다. 교육경비는 참가학생과 지도교사의 항공료 등으로 사용된다. 창의과학 동아리 삼성영실키즈팀은 지난 2월 ‘2023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며 은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

안양시,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인문교육특구 2024년까지 연장

안양시,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인문교육특구 2024년까지 연장

Apr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2024년까지 인문교육특구를 연장하고 지속가능한 교육도시 조성을 이어간다. 4일 시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는 ‘안양 인문교육특구’의 지정 기간을 2024년까지 연장하는 ‘지역특화발전특구 계획변경’을 고시했다. 이에 따라 지정 기간은 종전 2018~2022년에서 2018~2024년의 7년으로 늘어났다. 시는 지금까지 추진해 온 6개 분야 특화사업(▲인문교육 인프라 확충 ▲인문교육 콘텐츠 강화 ▲청소년 인문교육 운영 ▲시민참여형 인문교육 운영 ▲인문교육 선도기반 조성 ▲글..

안양시,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청렴활동 평가 설명회 개최

안양시,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청렴활동 평가 설명회 개최

Apr 04, 2023 | Q기자

 

안양시가 공직비리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을 강화한다.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업무 과정에서 행정 오류 또는 비리 등을 예방하고 행정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청백-e 시스템과 자기진단 시스템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시는 3월 31일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의 효율적 운영과 직원 참여를 높이기 위해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청렴활동 평가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시는 회계 및 사업담당자 등 직원 186..

안양시, 어르신 안전한 생활 돕는다…보이스피싱 범죄 예방교육 등

안양시, 어르신 안전한 생활 돕는다…보이스피싱 범죄 예방교육 등

Mar 3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경로당·취약계층 어르신의 안전한 생활을 돕고자 오는 7월까지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등 ‘찾아가는 경로당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지난 21일 석수대림 경로당을 시작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을 희망한 관내 경로당 63개소에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과 대처요령 및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시는 안양만안·동안경찰서의 담당 경찰관이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와 수법, 대처요령 및 신고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해 어르신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할 계획..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HiVE센터, 중등교육 HiVE 연계 추진 협약 체결

안양시 인재육성재단과 HiVE센터, 중등교육 HiVE 연계 추진 협약 체결

Mar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은 안양시 HiVE센터와 지역 밀착형 직업교육의 중등-고등교육 연계 협력체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 현장에는 천기철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와 박상윤 HiVE 센터장이 참석해 지역 중고등학교를 발판으로 M-HiVE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M-HiVE 사업은 지역 대학교를 통해 지역 정주 인재를 육성하는 HiVE 사업을 중고등학생까지 확장해, 청소년기부터 지역 내에서의 직업교육으로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것이..

안양시 동안구, 민원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안양시 동안구, 민원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Mar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는 관내 17개동 주민등록·인감 및 가족관계등록 등 민원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된 주민등록법 시행규칙 등 법령 개정사항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실질적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구체적 사례를 바탕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구는 매년 상·하반기 정기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 간의 소..

안양시, 고교학점제 시행 선도…12억5천만원 교육경비 지원

안양시, 고교학점제 시행 선도…12억5천만원 교육경비 지원

Mar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2023년 학생행복도시 고교학점제 지원 사업’으로 일반고 13곳에 총 12억 5천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안양시는 지난해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개편 및 이에 따른 기자재 구입 등을 위한 교육경비를 일반고 13곳에 각 1억원씩 지원했다. 이어 올해 학교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1차 기본 지원과 2차 선별 지원으로 안정적인 고교학점제 시행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1차 지원은 고교학점제 ..

안양시, 민방위 교육 신규강사 14명 위촉

안양시, 민방위 교육 신규강사 14명 위촉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올해 민방위 집합교육 전문 강사 14명을 선발해 위촉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전날 청사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간담회를 열고, 업무연찬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1~2월 강사 공개모집 후 서류심사 및 강의평가 등 절차를 거쳐 민방위 소양과 화생방·화재 및 지진·응급처치 등 4개 분야의 강사 14명을 최종 선발했다.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재난예방, 대응 및 복구 대응능력 함양을 위해 실시되는 교육이다. 지난 2019년 집합교육 이후 ..

안양시, 관양2동 주민 범죄예방 교육 및 주민협의체 회의 개최

안양시, 관양2동 주민 범죄예방 교육 및 주민협의체 회의 개최

Mar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관양2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범죄예방 안전교육 및 주민협의체 회의를 관양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관양2동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CPTED, 셉테드) 사업’추진 중으로, 이와 관련해 안양동안경찰서와 함께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이번 범죄예방 안전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예방, 최근 개정된 교통법규, 범죄예방 방범시설물 설치 필요성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며, 사업 주민협의체 뿐..

안양시, 산하·보조기관 회계 실무교육 실시…예산집행 투명성 제고

안양시, 산하·보조기관 회계 실무교육 실시…예산집행 투명성 제고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14일 시 산하·보조기관의 회계 담당자 및 담당 부서 공무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산하·보조기관 회계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과 지원부서 공무원의 지도·감독 역량을 강화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서울시 강서구에서 다년간 예산, 회계, 계약 업무를 담당한 최기웅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했다. 최 사무관은 지방행정 전문가로, 회원수 약 25만명의 네이버 카페 ‘예산회계실무’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최 사무관은 이날 ▲지방보조금..

안양시, 새학기 맞아 교육복지 시동…공기청정·살균기 임대비 지원 등

안양시, 새학기 맞아 교육복지 시동…공기청정·살균기 임대비 지원 등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3월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시는 학교 교실 공기정화를 위한 공기청정기 임대비 지원사업을 확대해 공기살균기도 추가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부터 추진하는 공기청정·살균기 임대비 지원사업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음악실, 미술실 등 특별교실의 공기청정기, 공기살균기(또는 겸용기) 임대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임대비는 1대 기준 월 4만2천원(겸용기 월 6만원)으로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지원된다. 시는 수..

안양시,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 추진

안양시,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 추진

Mar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지난 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노후 건물 그린리모델링 실천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탄소 중립 실천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할 시민 기후활동가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시는 노후 건물 그린리모델링을 통한 탄소 중립 실천과 확산을 위해 ‘2022. 시민 기후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자와 ‘찾아가는 기후변화 환경학교’ 강사 등 총 34명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