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양시

안양시,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안양시,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26일 동안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질병정보모니터요원으로 지정된 보건교사 및 보건업무 관계자 94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질병정보모니터 요원은 감염병 유행 시 ▲집단 감염 우려가 있는 학교 및 유치원, 어린이집, 사회복지시설, 산업체 등의 감염병 발생 상황을 감시 ▲신속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예방관리요령 홍보 ▲감염병 발생 징후 조기 감지 및 보건소와의 긴밀한 정보 교류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대응 ..

안양도시공사, 용지보상 실무교육 실시

안양도시공사, 용지보상 실무교육 실시

May 20, 2023 | Q기자

 

안양도시공사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관련 직원을 대상으로 용지보상 관련 실무교육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본 교육은 공사에서 추진 중인 각종 개발사업이 본궤도에 오름에 따라 공익사업의 조속한 추진 및 토지소유자에 대한 적시 보상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직원의 전문성과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15년 이상의 보상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현재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국토교통부 인재개발원에서 관련 강의를 맡고 있는 이길용 겸임교수의 초청..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16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 3층 상황실에서 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성인지 감수성과 여성정책에 대한 시민참여단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권의제와 양성평등 실현’을 주제로 유화정 가족구성권연구소 연구위원을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안양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은 요인과 그간 성과를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 주도의 안양형 여성친화도시 구축을 위한 시민참여단의 역할과 역량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안양시, 예절교육관에서 ‘전통성년례’ 개최

안양시, 예절교육관에서 ‘전통성년례’ 개최

May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관내 예비사회인이 전통성년례를 통해 가족과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며 뜻깊은 성년의 날을 맞았다. 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줘주고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도록 하기위해 지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시는 15일 오전 11시 예절교육관(동안구 평촌대로 401번길 62)에서 23명의 예비사회인과 가족 등을 초대해 ‘전통성년례’를 개최했다.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참여자를 축하하기 위한 안양국악예술단의 흥겨운 판소리 공연 시작으로,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

안양시,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 31명 수료

안양시,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 31명 수료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지난 11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노후건물 그린리모델링 실천을 위한 ‘시민 기후활동가 심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은 심화교육 10회를 모두 수강한 31명 전원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 이번 심화교육은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탄소 중립 실천과 문화 확산에 기여할 시민 기후활동가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노후건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그린리모델링 컨설팅 ▲제로에너지 건축물에 대한 이해 ▲탄소중립 교육 계획안..

안양시, 토목·건축 등 시설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안양시, 토목·건축 등 시설직 공무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May 1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건축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토목·건축·지적 등 시설직 8~9급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10일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선배 공무원들(염중선 도시주택국장, 김동근 주택과장 등)이 후배 공무원들에게 도시관리계획 및 지구단위계획과 건축·주택법령에 따른 건축허가 등을 강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건설공사 분야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사례와 함께 공사, 건축 관련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을 전달하여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

안양시, 드론 활용한 스마트 행정 펼친다…드론교육 확대 실시

안양시, 드론 활용한 스마트 행정 펼친다…드론교육 확대 실시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드론(무인비행장치) 전문가를 공무원으로 채용하고 관련한 내부 교육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업무에서 드론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준비에 나섰다. 8일 안양시에 따르면, 시는 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0~13일, 17~20일 2차례에 걸쳐 ‘드론 항공 촬영 및 편집’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외부강사를 초빙해 1차례 드론 교육을 시행했으나, 올해는 드론 전문가 및 녹지드론 전문가 등 2명을 직접 채용해 본격적인 드론 교육에 나섰다. 오는 9~10월에는 정밀항공..

안양시, 어르신 특화 교육 ‘그린나래’ 사업 큰 호응

안양시, 어르신 특화 교육 ‘그린나래’ 사업 큰 호응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행복한 노년 생활을 위한 ‘그린나래’ 사업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그린나래 사업은 고령사회에서 대두되는 어르신의 신체 및 정신 건강, 변화 적응의 어려움을 평생학습을 통해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안양시의 어르신 특화 프로그램이다. 시는 지난 10일 더포레스트힐 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50개소 이상의 경로당 참여를 목표로 그린나래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시에서 양성한 총 13명의 노인통합교육지도사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은 주 1..

안양시, 사회적경제 창업가 키운다…1기 교육생 35명 모집

안양시, 사회적경제 창업가 키운다…1기 교육생 35명 모집

Apr 19, 2023 | Q기자

 

안양시가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35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창업 1년 미만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다. 특히 사회적기업 설립을 준비하는 개인 및 단체, 경력단절여성, 여성 가장은 우선참여 대상이다. 교육은 기초(5월) 및 심화(6~7월)로 나눠 주 2~3회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 2층에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사회적경제(기초, 심화 구성) ▲소셜 비즈니스..

안양시, 전 직원 대상 위험성평가 교육 실시…중대산업재해 예방 박차

안양시, 전 직원 대상 위험성평가 교육 실시…중대산업재해 예방 박차

Apr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관련 용역에 착수하고, 전 직원 대상으로 위험성평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18일 안양시에 따르면, 시는 이달 14일과 17일 양일간 총 6회에 걸쳐 안양시 전 직원 및 산하기관 근로자 등 3천여명을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 위험성평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5~9월 실시 예정인 위험성 평가에 앞서,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위험성 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위험성 평가는..

안양시, 변화하는 미래세계 체험교육 학습자 모집

안양시, 변화하는 미래세계 체험교육 학습자 모집

Apr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현실 이론 및 체험 강좌 ‘변화하는 미래세계 체험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이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메타버스 개념에 대한 이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전문강사진이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

안양문화예술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안양문화예술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Apr 12,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최신기술과 전통연희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극장에 유령이 산다’가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국비 7500만원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청소년들이 예술과 기술의 융합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 함양을 돕는 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2020년부터 초등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