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양시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3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2023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3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안양시 출자ㆍ출연기관 최초로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우수한 지적 재산을 활용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기부에 대한 실천 기준을 제시해 달성 기관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재단은 올해 ‘교육기부 프로그램’ 부문에서 신규로 인증마크를 부여받았다. 재단은 2014년부터 운영 중인 행복 나누리 ..

안양산업진흥원,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 진행

안양산업진흥원,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 진행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예비창업자 맞춤형 창업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안양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유능한 중장년 기술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사업이며,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예비창업자 대상 비즈니스 모델 발굴 ▲창업자를 위한 세무·회계교육 ▲정부지원사업 선정 전략 수립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 ..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 진행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수요처 관리자 보수교육 진행

Jul 1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난 18일 시청 회의실에서 77개의 수요처 관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원봉사 수요처는 지역사회에서 자원봉사자의 도움을 받고자 하는 기관, 시설, 단체를 말한다. 현재 안양시에는 364개의 수요처에서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을 연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와 소통 및 감정관리방법’을 주제로 성결대 사회복지학과 이은아 교수의 강의로 이뤄졌다.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부터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갈..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공동주택 필수노동자 노동법 교육 진행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 공동주택 필수노동자 노동법 교육 진행

Jul 11,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최대호)는 지난 3일과 10일 두 번에 걸쳐 ‘공동주택 필수노동자 노동인권 및 노동관계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양시 공동주택 필수노동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필수노동자의 직무, 차별금지, 기본시설 설치 및 이용에 관한 정보 전달 및 인권보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 필수노동자인 경비원 및 환경미화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경비반장은 “성실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기..

안양시, 신규공무원 45명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안양시, 신규공무원 45명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l 0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6~7일 이틀에 걸쳐 관양동 파티엘하우스에서 ‘2023년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올해 채용된 신규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안양시에 대한 이해 제고 ▲민원응대요령 ▲직장 내 소통법 ▲공문서 작성법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등에 대해 교육했다. 또 조직 생활에 필요한 소통과 협업 능력 강화를 위한 ‘팀 빌딩’과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공직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아울러 시를 대표하는 안양예술공원 탐방과 스마트도시통합센터 ..

안양시 동안구,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실시

안양시 동안구,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실시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는 디지털 매체 접근성 강화 및 세대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7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의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일 갈산동 샘마을 쌍용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이달 28일까지 14개소 경로당을 방문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디지털 사회공헌활동가 자원봉사 강사 2명과 개별 보조자인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생 3명이 어르신들과 1대1 맞춤형으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한다..

안양시, 31개 동 ‘찾아가는 탄소중립·녹색생활 실천교육’ 실시

안양시, 31개 동 ‘찾아가는 탄소중립·녹색생활 실천교육’ 실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31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탄소중립·녹색생활 실천교육(이하 찾아가는 실천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26일 평안동, 석수 1동, 안양 5동 등 3개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실천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기후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실감해 탄소중립 실현에 참여하도록 할 방침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수칙들..

안양시, 사회복무요원 취업역량 강화 교육 실시

안양시, 사회복무요원 취업역량 강화 교육 실시

Jun 23, 2023 | Q기자

 

안양시는 지난 21일 오후 4시 시청 대강당에서 안양시 소속 사회복무요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청년직업지도 전문 강사인 라이프디자인교육연구소의 현효선 대표를 초빙해 사회복무요원이 소집해제 후 사회진출에 도움이 될만한 MZ세대의 취업 경향 및 경력 디자인 역량강화기법 등 내용을 교육했다. 현 대표는 사회복무는 사회진출을 위한 경력임을 강조하면서 ▲긍정적인 자기관리의 중요성 ▲직업정보 탐색 방법 및 취업 트렌드 변화 ..

안양문화예술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극장에 유령이 산다’ 참여자 모집

안양문화예술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극장에 유령이 산다’ 참여자 모집

Jun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 24일부터 ‘극장에 유령이 산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청소년에게 공연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과정을 경험시켜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이어 진행한다. 전통연희 창작집단 ‘놀플러스’ 및 미디어아트기획 ‘비움기획’과 함께 기획한 본 프로그램은 교..

안양시, 민간수도검침원 간담회 및 안전교육 실시

안양시, 민간수도검침원 간담회 및 안전교육 실시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14일 관내 한 식당에서 상수도 계량기 검침 업무를 수행하는 민간검침원 21명과 간담회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매달 관내 상수도 계량기 검침과 요금고지서 배부를 위해 힘쓰고 있는 민간검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업무 수행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청취 및 사고 없는 작업수행을 위한 안전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최대호 시장은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대면하며 업무를 수행하는 검침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안양시, 경제전문가 초청 ‘공직자 재무교육’ 실시

안양시, 경제전문가 초청 ‘공직자 재무교육’ 실시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공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일명 ‘염블리’로 잘 알려진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를 초청해 ‘공직자 재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오후 4시 시청 강당에서 열린 교육에서 염 이사는 시 직원들을 대상으로 물가·금리·환율 등 기본 지식부터 미국의 통화정책, 반도체 전쟁, 에너지 가격 등 세계 경제 이슈에 대해 약 9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무관리 능력을 강화해 더욱 내실 있게 시..

안양시, 평생교육 강사 역량향상 교육 참가자 모집

안양시, 평생교육 강사 역량향상 교육 참가자 모집

Jun 0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평생교육 강사들의 강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네트워크 형성 및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역량향상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본 교육은 감염병 대유행과 디지털 전환의 경험에서 비롯한 평생학습 참여방식의 변화 및 수요의 다양성에 부응하고자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 정립 ▲디지털 시대 강의 구성 핵심 전략 ▲학습 몰입 교수법 등을 주제로 총 3기 과정으로 계획됐다. 기수별 20명을 대상으로 6주간 총 18시간 수업이 진행되며, 온라인 교육방식을 병행해 디지털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