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양시

안양시, 사회복무요원 ‘미래설계 교육’ 실시

안양시, 사회복무요원 ‘미래설계 교육’ 실시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15일 오후 4시 시청 강당에서 사회복무요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 진로연구소의 추현진 강사를 초청해 미래설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진로 및 진학 분야의 전문가인 추 강사는 이날 ‘4차산업혁명 시대, 나의 꿈과 직업 선택하기’를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자신의 경험을 통해 현장감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무요원이 앞으로 어떻게 직업을 선택하고, 미래를 설계할 것인지 등 큰 방향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점에 대해 큰 호응을..

안양시, ‘가족센터 사업보고대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 개최

안양시, ‘가족센터 사업보고대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 개최

Nov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29일 안양시가족센터에서 ‘2023년 가족센터 사업보고대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이 열렸다고 30일 밝혔다. 관내 다문화가족 및 사업 추진에 도움을 준 유관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안양시 가족센터(센터장 오연주)가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을 짚어보고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가족센터는 올해 1월부터 기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기관명을 ‘가족센터’로 변경하고 부모교육 및 상담, 다양한 가족 지원, 아이돌봄지원 중심의 사..

안양산업진흥원, ‘2023 소공인 역량강화 교육’ 성료

안양산업진흥원, ‘2023 소공인 역량강화 교육’ 성료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 소공인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진흥원 강당에서 관내 소공인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3 소공인 역량강화 교육(4회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제조업 기술 트랜드와 시장 전망’을 주제로, 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이자 ‘초인류:AI와 함께 인공 진화에 접어든 인류의 미래’,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디지털 지구, 경제와 투자의 기준이 바뀐다’ 등의 저자로 잘 알려진 김상균 교수의 강연을 필두로 진행됐다...

안양시 자율방재단, 2023 직무교육 및 워크숍 실시

안양시 자율방재단, 2023 직무교육 및 워크숍 실시

Nov 25, 2023 | Q기자

 

안양시 자율방재단은 지난 23일 시청 강당에서 방재단 역량 강화 및 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2023 자율방재단 직무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009년 발족한 안양시 자율방재단은 지역 안전을 위해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민간단체로, 풍수해나 대설 등 자연 재난에 대비한 취약지역 점검과 예찰, 방역 등 다양한 방재 활동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200여명의 단원들이 행사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신상희 경기도 자율방재단 연합회장이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안양시, 정재훈 교수 초청 ‘인구교육’ 실시

안양시, 정재훈 교수 초청 ‘인구교육’ 실시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구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전날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정재훈 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초청해 ‘사라지는 한국 사회와 대응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열었으며, 시민과 공직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강의는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와 인구감소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을 통해 인구문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효과적인 인구정책 수립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정 교수는 국무총리실 저출생·고령화 특별보좌..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 오는 15일 ‘아동 성교육 및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개최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 오는 15일 ‘아동 성교육 및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개최

Nov 14, 2023 | Q기자

 

안양시가 오는 15일 드림스타트센터를 이용하는 가정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동 성교육 및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 참여자 4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청소년 성문화교육센터의 김미화 전문강사가 맡아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열린다. 이날 김미화 강사는 양육자가 알아야할 아동 연령별 성장 발달 특징과 성폭력 및 디지털 성폭력의 개념, 올바른 성교육 지도 방법, 성평등한 소통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교육대상자가 알기 쉽게 ..

안양시, ‘2023. 자전거 상설교육’마무리…184명 수료

안양시, ‘2023. 자전거 상설교육’마무리…184명 수료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지난 3월부터 약 8개월간 운영한 ‘2023. 자전거 상설교육’을 통해 시민 184명이 안전한 자전거 이용 생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안전하고 건강한 자전거 이용 문화 확대를 위해 전문강사 6명을 두고 매년 3~11월 동안구 학운공원 내 자전거 상설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 자전거 상설교육은 자전거 안전법규, 운행 방법 등 기초 이론부터 브레이크 조작, 페달 밟기 등 단계별 실습으로 4주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총 10회에 걸쳐 자..

안양시, 교육경비 3억9천만원 지원…안양공고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구축

안양시, 교육경비 3억9천만원 지원…안양공고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구축

Nov 08, 2023 | Q기자

 

안양시가 교육경비 3억9천만원을 지원한 안양공업고등학교(이하 안양공고)의 드론부사관과 실습실이 지난 3일 개소했다. 7일 안양시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은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고아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동원 안양공업고등학교장,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1종 드론 비행, 동영상 시청, 축하 공연 등의 다촘운 행사가 진행됐다. 앞서, 안양공고는 2022년 지역사회의 산업 변화에 따른 인력 수요를 반영해 전통적 제조업 중심의 인..

경기도교육청 안양시-교육지원청-체육회-관내 54개교,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 안양시-교육지원청-체육회-관내 54개교,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Nov 07, 2023 | Q기자

 

안양시가 6일 오전 10시 30분 안양과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체육회,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고아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박귀종 안양시체육회장, 관양초등학교 등 협약 참여 54개교 학교장(초25, 중16, 고13) 등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안양시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생활체육이 급격히 확대되고 운동장, 체육관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들을 개방해달라는 ..

안양시 석수도서관, ‘영화로 배우는 세계시민교육’ 운영

안양시 석수도서관, ‘영화로 배우는 세계시민교육’ 운영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석수도서관에서는 11월 3일과 10일 두 차례 다문화 인문학 특강 ‘영화로 배우는 세계시민교육’을 운영한다. 세계시민교육은 인류 보편적 가치인 세계평화와 인권, 문화다양성 등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시민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옥자’, ‘가버나움’ 등 유명 영화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빈곤, 난민 문제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들을 쉽고 재밌게 다룰 예정이다. ‘십대들을 위한 영화 속 세계 시민 교육 이야기’의 공저자 중 김슬기, 함..

안양산업진흥원, 관내 중소기업을 위한    블로그 &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홍보 마

안양산업진흥원, 관내 중소기업을 위한 블로그 &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홍보 마

Oct 25, 2023 | Q기자

 

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는 24일 관내 중소기업 대표 60여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창업지원센터 3층 동안청년오피스 라운지에서 블로그 및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기업 내 직접 블로그 및 스마트 스토어 운영에 있어서 꼭 필요한 마케팅 및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내용으로는 ▲참가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현황 진단 ▲새롭게 변화하는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의 이해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 등록 ▲스마트스토어..

안양시, 라떼파파 교육 운영 “아빠도 육아에 함께 해요”

안양시, 라떼파파 교육 운영 “아빠도 육아에 함께 해요”

Oct 16, 2023 | Q편집부기자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예비 아빠 및 만 2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아빠를 대상으로 라떼파파 교육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7일과 14일 2회에 걸쳐 진행된 1기 교육은 총 34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21일과 28일에 2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원할 경우 동안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2022년 기준 합계출산율은 전국 0.78명, 안양시는 0.9명을 기록한 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