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성시

안성시 아양도서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키즈북클럽 참여자 모집

안성시 아양도서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키즈북클럽 참여자 모집

Feb 18,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아양도서관은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YL잉글리시-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키즈북클럽』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AYL잉글리시-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키즈북클럽』은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아양도서관 영어체험동화마을 강의실에서 원어민 선생님이 양질의 영어그림책을 읽어줌으로써 참여자의 독서습관 및 영어수준 향상을 꾀하는 영어특화프로그램이다. 키즈북클럽은 2월24일 오전 9시부터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도서관행사 신청 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안성시보건소,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성시보건소,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Feb 17, 2021 | 안성시청기자

 

- ‘건강 체중 만들기’ 운동교실 운영 - 안성시보건소는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 건강 체중 만들기 운동교실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5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건강 체중 만들기’는 3월 3일부터 5월 21일까지 12주간 주 3회(월·수·금 14:00~15:30) 모바일 앱(네이버 밴드 라이브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에어로빅, 요가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는 올바른 식습관에 대한 영양 상담과 질환관리법 등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안성시,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 교육 실시

안성시,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 교육 실시

Feb 17,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지난 15일, 빠르고 정확한 민원 처리를 통한 민원서비스 신뢰도 향상을 위해 민원 처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각 부서 서무 담당자 및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지표 담당자 41명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2차로는 1년 미만 민원 담당 신규 공직자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법정민원 처리기한 준수 및 단축의 중요성,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방법 및 답변 표준 양식 준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방법 등..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회원 모집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건강동아리 회원 모집

Feb 16,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소장 박창양)가 오는 17일부터 건강 소모임 ‘주민건강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주민건강동아리’ 주민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과 주변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주민 주도형 건강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회원 모집은 국선도․단전호흡 각 35명과 건강up3고․걷기초급․걷기중급․에어로빅․뇌 건강 체조 각 30명으로 총 7개 분야, 220명을 모집하며, 30세 이상 70세 이하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안성시, 2021년 제1기 가족 원데이(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성시, 2021년 제1기 가족 원데이(1Day)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Feb 1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는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토요일,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가족 원데이(1Day)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불안감이 높아지며, 가족의 소중함을 더욱 느끼게 되는 요즘, 가족이 한 팀이 되어 함께 즐기고 협동하여 체험하는 가족형 프로그램이다. 도예 및 베이킹 체험 등 6개 과정으로 진행하는 이번 가족 원데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아동만 참여했던 프로그램에 다양한 계층이 함께할 수 있도록 청소년 및 성인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했으며, 코로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귀농창업지원과정 교육 개강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귀농창업지원과정 교육 개강

Feb 10, 2021 | 안성시청기자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주최, 한국농업아카데미 주관-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 8일 귀농창업지원과정 교육 개강식을 실시했다. 귀농창업지원과정은 안성시 귀농인을 대상으로 40명을 모집하여 성공적인 귀농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한다. 개강식은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전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인 이경애 강사의 농업 기초 및 인문학 강의와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의 귀농인에게 든든한 멘토가 되어줄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

안성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안성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Feb 09, 2021 | 안성시청기자

 

-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 자세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기대 - 안성시는 지난 8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5급 이상간부공무원 61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민수진 강사(현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를 초빙해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공직자에게 꼭 필요한 공직 가치를 전달했다. 이날 교육에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정보취약계층 농업인위해 GAP 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정보취약계층 농업인위해 GAP 교육 실시

Feb 08, 2021 | 안성시청기자

 

-농산물우수관리제도 소규모 대면 교육-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인터넷으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강의를 수강하기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하여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GAP 기본교육을 소규모로 실시할 계획이다. GAP는 농산물의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 농산식품의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로, GAP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며 이를 갱신하고자 하는 농가는 2년마다 기본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

진사도서관 작심삼일 방지 프로젝트『나를 위한 습관의 완성』온라인 강의 운영

진사도서관 작심삼일 방지 프로젝트『나를 위한 습관의 완성』온라인 강의 운영

Feb 05,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진사도서관에서 오는 2월 18일부터 3월 11일까지 4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 9시 30분까지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나를 위한 습관의 완성』을 운영한다. 국내 1호 습관조력자 이범용 작가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ZOOM을 활용하여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범용 작가는 SBS 다큐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작은 습관>에 출연했을 정도로 습관에 대해서 빼놓을 수 없는 전문가로, 자신의 습관을 실천하면서 어른들을 위한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여성농업인 비대면 화훼 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코로나 블루 극복 여성농업인 비대면 화훼 교육 실시

Feb 04,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지난 3일 여성농업인인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화훼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울감이 확대된 가운데, 여성 농업인들의 정서적 힐링과 침체된 화훼농가의 농가소득 확대를 위해 추진된 이번 교육은 더모먼트플라워 김민경대표가 실내 화분 재배법, 화훼 기초 이론 교육 후 꽃다발 제작 및 공기정화 식물 심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추진한 조준희 농촌사회과장은 “지금까지 코로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 모집

Feb 02, 2021 | 안성시청기자

 

- 농산물가공 전문가 육성을 위한 교육 실시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는 오는 16일까지 2021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산물가공창업 교육은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안성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이하 가공센터) 기반시설을 이용하여 가공을 통한 농가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산물가공 산업의 시장전망 및 가공센터 운영방향, 식품의 법적 표시기준 및 가공 상품 사업계획서..

안성시 드림스타트, 비대면 줌바 댄스 프로그램 실시

안성시 드림스타트, 비대면 줌바 댄스 프로그램 실시

Feb 01, 2021 | 안성시청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 대상 양육자와 아동에게 2월~3월간 각 가정 내에서 화상 어플을 통해 ‘비대면 줌바 댄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줌바댄스는 살사, 삼바 등의 라틴 댄스에 힙합, 스위밍 등 세계 여러 나라의 댄스 동작을 혼합한 댄스 피트니스이다. 이번 ‘비대면 줌바 댄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및 방학으로 인해 각 가정 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양육자와 아동들의 신체활동 및 건강을 위해 기획됐다. 줌바 댄스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