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성시

안성시,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생 모집

안성시,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생 모집

Feb 22, 2024 | Q기자

 

안성시가 지난 2022년부터 진행한 고학력·고숙련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교육을 올해에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경기도 사업으로써 고학력이거나 고숙련인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육아나 가정돌봄 등으로 단절된 경력과 실무감각을 다시금 살릴 수 있도록 교육하여 성공적인 재취업을 돕는다. ‘24년도 교육과정은 오는 3월4일부터 진행되는 XP-ERP공동주택회계사무원 양성과정(모집기간:2월20일~28일)과 5월20일부터 진행되는 전산회계1·2급 과정(모집기간:5월2일~14일)으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안전사용 교육(보험료 할인 과정) 성료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안전사용 교육(보험료 할인 과정) 성료

Feb 20,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2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농기계안전사용 교육(보험료 할인 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농부산물 소각방지 교육(농업기계팀 이선행), 농작업 안전교육(농촌자원팀 장다연), 농기계 안전사용교육(동부농업인상담소 최관수)으로 진행되었으며, 본 교육 수료시 2년간 농기계 및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 시 수료증을 제출하면 일부 보험료 할인이 제공된다. 본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은 “영농 부산물 파쇄 대행으로 힘안들이고 파쇄를 진행 할 ..

안성시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교육 실시

안성시노인복지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교육 실시

Feb 06,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하고 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490명이 참석했고 사업 활동의 책임감 고취를 위한 선서문을 발표한 뒤, 참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됐다. 안성시는 활기찬 고령화 사회 대응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년기 사회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노인일자리를 매년 확대하여 지원하..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5기 도시농업관리사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제5기 도시농업관리사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Feb 06,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오는 3월 8일까지 제5기 도시농업 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일정은 오는 3월 25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총 88시간 운영하며 이론 교육으로 전반적인 식물의 관리 및 환경(토양, 병해충), 강사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기법, 스피치 등의 이론(42시간)과 도시농업 현장실습(46시간)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안성맞춤랜드 공공텃밭 야외실습장, 선도농장 등에서 도시농업에 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된다. ..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체결

Feb 06,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6일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과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 사업 추진을 위한 2024년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협력지구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감과 기초자치단체장이 협력하여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이번 합의는 안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맺은 안성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에 따라 추진하는 세부사업..

안성시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드림스타트, 영양교육 프로그램 진행

Feb 01, 2024 | Q기자

 

안성시 드림스타트는 1월 31일(수)에 이마트 안성점 컬처클럽(문화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영양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단의 중요성을 가르쳐주고 영양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또한 아동 요리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딸기 와플과 수제 딸기우유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여 겨울방학을 맞이한 아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제철 과일로 만든 간식을 제공하였다. 안성..

안성시, 농기계 안전교육(보험료 할인 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 농기계 안전교육(보험료 할인 과정) 교육생 모집

Jan 30,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월 1일부터 15일까지 농기계 안전교육(보험료 할인과정) 이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론으로 2시간 진행되며,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업인 안전보험 및 농기계 종합보험 할인 제도 도입에따라 안성시 농업인에 대하여 신속한 할인 혜택 제공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안성시민 중 농기계 종합보험,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료증을 보험가입 시 제출하면 할인이 되며, 2년에 1회만 받으면 된다. 교육 기간은 2월 ..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

Jan 26, 2024 | Q기자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센터장 정은주)은 지난 18일 부터 3일간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330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노인일자리사업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이 진행되었으며, 사업 안내와 안전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2024년 안성시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노인일자리사업은 지역사회환경정화봉사 180명, 문화재시설보호봉사 140명, 안성맞춤전기충전소지킴이 10명, 총 330명의 어르신들이 11개월간 참여할 예정이다..

안성시노인복지관, 2024년 상반기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 개강식 진행

안성시노인복지관, 2024년 상반기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 개강식 진행

Jan 24,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2024년 상반기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 개강식을 이용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개강식은 복지관 은빛소리봉사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직원 및 강사인사, 운영 프로그램 소개, 복지관 전반 이용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00 어르신은 “다가오는 봄과 함께 새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참 설레고, 함께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

안성시 대덕면 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 개최

안성시 대덕면 농촌지도자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 개최

Jan 22,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대덕면 농촌지도자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9일 대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이웃돕기 사랑의 쌀 나눔 행사, 23년 결산보고 및 신임 회장단 선거와 농촌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농기계 교통안전 교육 등 과제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대덕면 농촌지도자회원들이 지난 한 해 동안 공동재배한 쌀 500kg를 사랑의 쌀나눔 행사로 대덕면사무소에 기탁하여 함께 나눔을 실천하였다. 해마다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안성소방서, 공동주택 관계자 소집교육 실시

안성소방서, 공동주택 관계자 소집교육 실시

Jan 17, 2024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한)는 16일 14시 안성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안성시 관내 83개 공동주택 관계자 80명이 모인 가운데 화재예방 인명피해 저감을 위한 공동주택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에서 소방서는 최근 빈발하고 있는 공동주택 화재 중 인명피해 발생원인을 분석하고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피난대처 계획수립에 중점을 두었다. 주요 내용으로 ▲아파트 화재 상황별, 단계별, 대상자별, 세대별 피난대책 ▲각 세대에 설치된 대피공간 등 피난시설의 종류 및 사용..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동계 화상병 예방을 위한 현장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동계 화상병 예방을 위한 현장교육 실시

Jan 09, 2024 | Q기자

 

배 과수원 전지ㆍ전정은 고품질 과수 재배의 기본인 수세 관리를 위한 것으로 안성시에서는 개인보다는 전문 전정팀에 의뢰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배, 사과 등 동계 전정작업 시기에 맞춰 전문 전정팀을 대상으로 화상병 예방교육과 작업도구 소독에 대한 현장지도를 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화상병은 우리나라에서 검역병해충으로 지정된 세균병으로 주로 사과, 배 등 장미과 식물에 발생한다. 화상병은 발병속도가 빨라 사전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며 가지치기(전정)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