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안성시

안성시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가구 학생 교육지원 진행

안성시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가구 학생 교육지원 진행

Aug 09, 2023 | Q기자

 

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부터 관내 저소득층 가구 학생 5명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학업에 열의가 있는 학생에게 교육 지원을 통해 걱정없이 학업에 정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자는 죽산중학교의 추천을 통해 선정되었다. 교육지원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관내 학원 학습비를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지원 대상자들은 연말까지 학원 교육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한부모 가정으로 이번 교육지원..

안성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안전교육 실시

안성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안전교육 실시

Jul 27, 2023 | Q기자

 

안성소방서(서장 배영환)는 전통시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성시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안성소방서 CPR교육센터에서 합동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통시장이 미로식 구조와 다수의 점포가 밀집되어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 확대 우려가 있어 사전에 관계자의 안전의식 강화가 필요함에 따라 추진됐으며 유관기관(안성시청·안성경찰서·전기안전공사·가스안전공사)과 협력하여 안전사고 정보를 공유하고 취약한 안전실태의 개선방향을 도출하여 현장 안전대책 능력을 강화하고자..

‘2023년 안성공익활동가학교’ 교육과정 개최

‘2023년 안성공익활동가학교’ 교육과정 개최

Jul 26, 2023 | Q기자

 

지난 7월 20일(목)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과정 「2023년 안성공익활동가학교」 교육과정이 개최되었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과정의 첫 번째 시간으로, 마음라이프연구소 이종미 소장이 활동가 강점 찾기, 네트워크 강의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안성공익활동가학교 강의는 7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6번의 강의로 안성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활동가 및 시민들의 공익활..

안성시, 2023년 1년 차 신규 공직자 교육 실시

안성시, 2023년 1년 차 신규 공직자 교육 실시

Jul 25, 2023 | Q기자

 

안성시가 "시·나·공 (시보를 떼고 나는 진짜 공무원으로!)"이라는 1년차 신규 공직자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최근 1년 이내에 임용된 120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6월 말~ 7월까지 진행되었다. 교육은 3기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 조직이해, 업무역량, 관계역량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졌다. 조직이해에서는 동기의 중요성과 조직 적응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조직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배우는 등 실용적인 교육이 진행..

안성시, 2023년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교육 1차 교육생 모집

안성시, 2023년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교육 1차 교육생 모집

Jul 21, 2023 | Q기자

 

안성시는 맞춤형 취업지원교육의 일환으로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교육(1차)’에 참여할 교육생 25명을 오는 8월 7일부터 모집한다.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교육’은 지게차 운전원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게차 조종 능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한 건설 및 유통 현장의 요구에 대응하여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과정은 건설기계 관리법에 대한 이론수업 및 소형지게차(3톤미만)와 리치지게차 운전실습 등으로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소형지게차 면허를 취득할 수 있어 구직..

안성시, 2023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1차 교육생 모집

안성시, 2023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1차 교육생 모집

Jul 19, 2023 | Q기자

 

안성시는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1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경비업법에 따라 경찰청장이 지정 고시하는 교육기관에서 법정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이에 안성시는 2016년부터 중·장년층의 취업을 위해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을 진행해 매년 약 80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오고 있다. 이번 ‘1차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은 총 40명을 대상으로 8월 23일(수)부터 8월 25일(금)까지 3일에 ..

안성시, 2023년 개업(소속)공인중개사 연수 교육

안성시, 2023년 개업(소속)공인중개사 연수 교육

Jul 19, 2023 | Q기자

 

안성시는 7월 18일(화) 안성맞춤아트홀에서 공인중개사의 업무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관내 개업(소속)공인중개사 등 11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개정된 공인중개사법에 따라 공인중개사는 실무교육을 받은 후, 2년마다 의무적으로 연수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으로 부동산거래사고예방, 세제 실무, 부동산 중개 관련 법령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동산 중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직업윤리를 함양하여 부동산 거래에 따른 분쟁을 예방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

안성시,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취득 필기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취득 필기과정 교육생 모집

Jul 18,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농기계 운전기능사 자격취득 필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국가기술자격증인 농기계 운전 기능사 자격 취득 필기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지원 요건은 안성시민, 안성시 귀농 예정자(타시군 시민) 모두 가능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안성시 농업인, 시민을 우선 선발한다. 이번 교육 과정을 이수한 필기 합격자에게는 추후 진행 될 실기과정 교육생 모..

안성시, 2023년 하반기 직원 노동법 교육 실시

안성시, 2023년 하반기 직원 노동법 교육 실시

Jul 17, 2023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4일 올해 상반기에 실시한 「공무직 등 인사노무관리 담당자 실무교육」의 연장선으로 「2023년 하반기 직원 노동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성시에서는 공인노무사인 이춘우 노무사의 강의로 매년 상·하반기 인사노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교육에는 시로부터 수탁받은 사업에 채용된 근로자가 다수 근무하고 있는 관내 어린이집 17곳의 원장 등 관계자가 참여하여 평소 궁금하던 노무관리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통해 해답을 찾아가는 열띤 교육의 장이 ..

안성시, 농기계 음주운전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임대사업소 내 홍보물 부착 및 음주운전

안성시, 농기계 음주운전 예방 홍보 활동 실시! 임대사업소 내 홍보물 부착 및 음주운전

Jul 17, 2023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17일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음주운전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한다. 농기계의 경우 교통사고 치사율이 일반 차량보다 사망위험이 6배 이상 높고 농기계의 경우 안전장치가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안전에 유의하며 사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안성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홍보물 부착, 임대 시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안내,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시는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IoT 농기계 교통안..

안성시 서운면 이장단협의회, “청렴 교육 및 청렴 결의” 가져

안성시 서운면 이장단협의회, “청렴 교육 및 청렴 결의” 가져

Jul 14, 2023 | Q기자

 

안성시 서운면 이장단협의회(회장 이관호)에서는 지난 13일 서운면사무소에서 각 마을 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지역문화 조성을 위하여 청렴 교육 및 청렴 결의 다짐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 청렴동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청렴시책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금품 및 향응 제공 거부 등 깨끗하고 청렴한 서운면을 만들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자 결의 다짐을 진행하였다. 이관호 이장단협의회장은 “깨끗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서운면을 만들기 위하여 청렴결의 대회를 추..

안성시 하반기 시민대상,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 추진

안성시 하반기 시민대상,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 추진

Jul 10, 2023 | Q기자

 

안성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자 7월 10일부터 14일까지 각 기관의 신청을 받는다고 전했다.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 성매매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디지털성범죄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 사회 가까이에서 일어나는 폭력 관련 범죄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한 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 ▲초·중·고등학교 ▲사회복지시설(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이주민 ▲장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