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흥시

시흥시 ‘찾아가는 맞춤형 보조금24 교육’으로  시민 수혜 서비스 기반 강화

시흥시 ‘찾아가는 맞춤형 보조금24 교육’으로 시민 수혜 서비스 기반 강화

Oct 2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권역별 동(북부 ‘은행동’, 중부 ‘연성동’, 남부 ‘배곧1동’)에서 보조금24 창구(동)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보조금24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24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적극적인 시민 수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보조금24 정의 ▲담당자별 역할 ▲서비스 접수ㆍ처리법 ▲찾아가는 보조금24 제공법 등 내용의 교육이 이뤄졌다. 보조금24는 2021년 4월부터 행정안전부에..

시흥시 전 직원 대상, 재난 대응 역량 강화 안전교육 추진

시흥시 전 직원 대상, 재난 대응 역량 강화 안전교육 추진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6일과 18일에 시청 늠내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청 소속 공무원 500여 명 참여한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열린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재해 유형별 유해ㆍ위험요인 파악 및 대책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 임병..

시흥시 목감도서관 ‘2023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 목감도서관 ‘2023년 교육 프로그램’ 운영

Oct 20,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목감도서관은 11월 한 달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부모교육) 아이의 자존감을 올리는 8가지 선물’, ‘그림책 요리, 맛있는 문해력’ 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시흥시가 민선 8기 주요 공약사항인 ‘교육도시 시흥’을 위해 마련한 부모 교육 ‘아이의 자존감을 올리는 8가지 선물’을 통해 아이의 자존감을 올리는 방법과 부모ㆍ자녀의 관계 개선 등 자녀 교육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하다. 강의를 맡은 이헌주 강..

시흥시, 햇살 가득찬 공동부엌 교육 운영

시흥시, 햇살 가득찬 공동부엌 교육 운영

Oct 11,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복지관(시흥시목감종합사회복지관ㆍ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ㆍ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먹거리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한 먹거리 교육 및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조리 실습을 지난 8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시는 ‘햇살 가득찬(餐) 공동부엌’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에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이론 교육과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리 실습을 병행하고 있다. 이로써 먹거리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지닐 수 있도..

전국 평생교육 관계자 한자리에...  ‘제15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개최

전국 평생교육 관계자 한자리에... ‘제15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개최

Oct 11,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2일부터 14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15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평생학습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한국평생교육융복합학회가 함께 후원한다. 최근 평생교육법 개정 및 제5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에 따른 새로운 정책 변화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될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도시, 미..

시흥시의회, 보조금 관련 실무교육… 의원 경쟁력 강화 나서

시흥시의회, 보조금 관련 실무교육… 의원 경쟁력 강화 나서

Oct 07, 2023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10월 6일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장에서 보조금 관련 실무교육을 갖고 의원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시흥시의회는 시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연초 계획한 ‘2023년 시흥시의회 교육훈련 추진계획’에 따라 자체교육과 법정교육, 외부위탁교육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강영덕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팀장이 강사로 나섰으며 ▲보조금 사업의 이해 ▲보조금사업 대상 사무의 선정 ▲조례 및 지침 제·개정 ▲보..

시흥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11일 진행

시흥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11일 진행

Oct 05,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10월 11일 정왕평생학습관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시행한다. 해당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학원ㆍ어린이집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이번 안전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응급상황 행동 요령 숙지 ▲주요 내ㆍ외과적 응급처치 ..

‘시흥부모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 1기’ 69명 수료

‘시흥부모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 1기’ 69명 수료

Oct 04,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부모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 1기’를 지난 9월 27일 소래빛도서관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시흥부모교육 강사양성 과정’은 시흥의 부모가 서로를 돌보고 가르치는 교육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고, 부모 교육 활성화를 위해 ▲부모 강사 동기부여 ▲부모 이미지 브랜딩 등의 내용으로 기획됐다. 이번 강의는 부모 교육 및 강사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5개 권역(목감어울림센터, 배곧도서관, 소래빛도서관, 장곡도서관, 중앙도서관)..

시흥시 추석맞이 외국인 유학생 범죄예방 교육ㆍ캠페인 시행

시흥시 추석맞이 외국인 유학생 범죄예방 교육ㆍ캠페인 시행

Sep 2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관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흥경찰서와 (사)전국배달라이더협회 송기선 회장과 협력해 추진한 이번 교육에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및 한국공학대학교에 재학 중인 약 150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마약, 도박, 불법 배달 대행 금지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범죄예방 내용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외국인 유학생은 “우리가..

시흥시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

시흥시 투명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위해 ‘찾아가는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찾아가는 어린이집 원장 역량강화 교육’을 9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ABC행복학습타운 청년협업마을 가치관 다목적홀에서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 중인 이번 교육은 ‘사실은 어렵지 않았어, 어린이집 재무회계’라는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원장 44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상반기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했다. 강의는 조해윤 시흥시 여성보육과 보육기반팀..

시흥시 “책과 함께 인생 시작하자”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시흥시 “책과 함께 인생 시작하자” 정왕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권순선)은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교감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10월 11일부터 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책 놀이 프로그램이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부모들이 일회성 참여에 그치지 않고, 가정 내에서도 꾸준한 독서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양육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이다. 이번 북스타트 부모 교육은 두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10월 11일..

시흥시 장현1초 학교복합시설, 교육부 공모 선정

시흥시 장현1초 학교복합시설, 교육부 공모 선정

Sep 19,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교육부에서 실시한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에 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장현1초등학교(가칭) 학교복합시설 건립이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학교의 유휴 부지에 지역민과 학생이 함께 이용하는 시설을 설치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학교복합시설이란, 학교부지 내에 조성돼 학생과 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공동체 공간을 말한다. 교육ㆍ문화ㆍ체육시설 등 지역에 필요한 인프라를 갖춰,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생활 편의를 증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