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흥시

시흥시 “음주운전 뿌리 뽑자”, 공직자 대상 예방 교육 진행

시흥시 “음주운전 뿌리 뽑자”, 공직자 대상 예방 교육 진행

Nov 1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0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소속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연말연시를 맞아 공직자 개인 비위를 넘어 공직 사회 전체의 신뢰를 저버리는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자각하고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전직 경찰 공무원 출신의 박성철 미래성장교육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음주운전 적발 사례 및 사고 영상을 통한 음주운전 위험성 강조 ▲음주운전에 따른 처벌과 책임 ▲12대 중과실 교통..

시흥시ㆍ시흥교육지원청, ‘시흥미래교육포럼’ 개최

시흥시ㆍ시흥교육지원청, ‘시흥미래교육포럼’ 개최

Nov 10,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교육지원청 및 시흥시의회와 함께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1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전환시대, 함께 가는 시흥교육, 함께 크는 미래 교육’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전국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메인 포럼(기획위원회)을 시작으로 분과별 세션과 주간 연계 세션 총 24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지역교육 현안 70개 소주제에 대한 113인의 발표와 강연이 예정돼 있다. 메인 포럼에서는 변화하..

시흥시,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및 예방 교육’ 실시

시흥시,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및 예방 교육’ 실시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일 시청 늠내홀에서 ‘2023년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및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시흥시 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구성원 간 상호 존중하며 소통하는 조직 문화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는 안영진 변호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 및 판단 기준 ▲직장 내 괴롭힘 주요 사례 및..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외국인 자원봉사단체에  안전 경각심 높일 교육 진행

시흥시자원봉사센터, 외국인 자원봉사단체에 안전 경각심 높일 교육 진행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센터 내에서 외국인 자원봉사단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시흥소방서 예방대책팀이 맡은 이번 교육은 최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택에 연이어 안전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외국인 주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정착과 안전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시흥소방서의 이재현 소방장은 심폐소생, 주택용 소방시설(주택용 화재경보기ㆍ소화기)사용 및 설치 방법 등 소방 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글로벌 안전 강사를 초빙해 안전과 관..

시흥소방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시흥소방서, 외국인 근로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Nov 06, 2023 | Q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지난 4일 시흥시근로자종합복지관(정왕동 소재) 3층 마루한실에서 외국인 근로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외국인 주민과가 후원한 이번 교육은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의 생활방식을 고려해 주말에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내용으로는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 이론 및 실습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 시 대피요령 교육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서 듣는 ‘시흥의 이야기’ 학습자 모집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서 듣는 ‘시흥의 이야기’ 학습자 모집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실시간 화상학습 프로그램이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을 통해 오는 11월 14일과 21일에 진행된다. 14일 강의에서는 서정철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대표가 극심한 오염으로 고통받았던 시화호가 지금의 생명의 호수로 다시 태어난 감동적인 스토리를 경험담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한다. 21일 강의는 위상희 배곧고 교사가 오이도, 소래, 호조벌 등 시흥에서 꼭 가 볼만한 장소에 대한 특별한 역사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줄 계획이다. ..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특별상’수상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특별상’수상

Nov 03,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온라인 학습 플랫폼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이 지난 2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평생학습 및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개최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는 ▲평생학습인(개인) ▲평생학습사업(시․도 및 시․군․구, 초․중․고..

시흥시 하반기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호응 활활

시흥시 하반기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호응 활활

Oct 31,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어린이들이 생활 속 안전 수칙과 화재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공연 ‘요리조리 불조심’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 상반기에 진행됐던 뮤지컬 공연의 추가 수요에 따라 3회차로 마련됐다. ‘요리조리 불조심’ 공연은 30일에 이어 31일까지 ABC행복학습타운(대야동 소재) ABC홀에서 총 4회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유ㆍ아동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연 내용은 주인공 어린이가 꿈속에서 어린..

[기획보도]6년 차 맞이한‘시흥마을교육자치회’, 60년 시흥교육을 준비하다

[기획보도]6년 차 맞이한‘시흥마을교육자치회’, 60년 시흥교육을 준비하다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우리 아이들이 학교 교육만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시험을 위한 학습이 아닌 삶의 원동력이 되는 배움은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연대와 실천으로 이뤄진다. 그래서 수많은 지방정부가 마을을 교육의 주체로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흥시는 전국 최초로 ‘마을교육자치회’를 구성해 학교와 마을의 다양한 교육 주체가 마을 교육 문제와 마을이 꿈꾸는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장을 마련했다. 학교로 들어간 마을 ‘시흥마을교육자치회’ 시흥마을교육자치회는 2018년 교육부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

시흥도시공사 가명(익명)정보 교육 실시

시흥도시공사 가명(익명)정보 교육 실시

Oct 28, 2023 | Q기자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4일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및 취급자 30명을 대상으로‘2023년 시흥도시공사 가명(익명)정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인터넷진흥원 가명정보 전문가로 활동 중인 주식회사 씨그래스 박성수 대표를 초빙해 진행됐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데이터 3법을 이해하기 위한 법제도 흐름 ▲가명정보 필요성과 공공기관 활용사례 ▲가명정보와 가명처리 이해를 위한 개념과 분야별 절차 ▲ 가명정보 처리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방안 등이..

시흥시, 환경부 지정‘2023년도 환경교육도시’선정

시흥시, 환경부 지정‘2023년도 환경교육도시’선정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6일 환경부 「2023년 법정 환경교육도시」에 최종 선정됐다. 환경교육도시는 2022년 시행된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경교육 추진 기반·성과·계획이 우수한 지방자치단체를 환경부가 지정해 지원하는 제도이다. 시흥시는 지난 2021년 ‘시흥시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환경교육도시 시흥’을 선언하며 미래세대가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 발을 ..

“시흥 로컬크리에이터, 도전해볼까?”  입문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시흥 로컬크리에이터, 도전해볼까?” 입문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Oct 25,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시흥 로컬크리에이터 입문 교육과정’의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I SEE 흥(興) 로컬, I CAN BE 로컬크리에이터’를 부제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시흥의 문화적 자원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로운 경제ㆍ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시흥만의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ㆍ육성하고자 기획됐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 로컬비즈니스 창업 특화 과정인 포틀랜드스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