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흥시

시흥시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교육 및 민간위원장 선출

시흥시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교육 및 민간위원장 선출

Nov 30, 2023 | Q편집부기자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용주, 민간위원장 박순여)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차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조직인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에 앞장서며 복지실천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이후 두 번째로 열렸다.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교육과 위원..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 마치며 만족조사 진행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 마치며 만족조사 진행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신천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8월 16일 처음 시작한 ‘찾아가는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이 지난 11월 27일 현진경로당 교육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찾아가는 경로당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어르신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도 주민자치회 제안 공모사업이다. 지난 7월에 사업 홍보를 시작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의 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교육에는 심폐소생술 교육뿐 아니라, 자동 심장 충격기 이용법, 기도 폐쇄 시 대처법, 평상시 안전 ..

시흥시 스피치 근육 키워줄 ‘사람책 역량 강화’ 교육 운영

시흥시 스피치 근육 키워줄 ‘사람책 역량 강화’ 교육 운영

Nov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사람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스피치 트레이닝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강의는 12월 6일에서 8일까지 사람책 등록자를 3기수로 나눠 진행하며 스피치 역량을 강화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강의는 ‘사람책 스피치 근육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청중과의 시선 처리와 몸동작 표현법, 기본적인 발음 및 발성 훈련으로 신뢰감 높은 목소리 만드는 법, 조리 있게 말하는 구성 원리 및 스피치 기법 등이 포함돼 있다. 강의 내용은 실제로 청중과 소통하고 공..

시흥시 ‘찾아가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 진행...  온라인 마케팅 자신감 ‘쑥’

시흥시 ‘찾아가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교육 진행... 온라인 마케팅 자신감 ‘쑥’

Nov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2월 10일까지 찾아가는 골목상권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선착순으로 참여업체를 모집해 점포별로 추진된다. 특히 가게를 비울 수 없는 소상인들을 위해 해당 매장에 전문가가 방문해, 점포별 개별 상황을 고려한 1대1 현장 맞춤 실전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점포에 적합한 마케팅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제품 사진 및 영상 촬영법 ▲포털사이트 스마트 플레이스 상위노출 전략 등으로 구성돼 다..

시흥시ㆍ시흥교육지원청, ‘시흥미래교육포럼’ 성황리에 개막

시흥시ㆍ시흥교육지원청, ‘시흥미래교육포럼’ 성황리에 개막

Nov 27,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와 함께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미래교육포럼 기획위원회 메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로써 8일간의 포럼 주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행사에는 관내 학생ㆍ학부모, 교원, 마을교육활동가와 김포, 의왕, 경북 등 다른 지자체 교육관계자까지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메인 포럼은 ‘같이 만드는 미래교육’, ‘가치 키우는 시흥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포럼에 참가한 15개 분..

시흥시 장애인복지 전문성 강화하는 정신장애 이해 교육 ‘호응’

시흥시 장애인복지 전문성 강화하는 정신장애 이해 교육 ‘호응’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 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는 지난 21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장애인복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정신장애의 이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40여 명과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60여 명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이기연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이 맡아 진행했으며, 교육 내용은 ‘정신장애의 이해와 정신장애인을 위한 사례관리 실천 방안 및 사례관리자의 자기돌봄’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

시흥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시흥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Nov 20,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주관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시범사업 성과보고회 및 중장기 발전방안 연구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21년 경기도 의정부시, 구리시와 함께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도시로 선정되면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전개해 왔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전문 평생교육 강사 양성 ▲평생교육 기관 발굴 ▲발달장애인 평생교..

시흥시 교육 통한 도시 성장 꿈꾼다, ‘제18차 대학과 도시 포럼’ 개최

시흥시 교육 통한 도시 성장 꿈꾼다, ‘제18차 대학과 도시 포럼’ 개최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흥시장 임병택)는 지난 15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지역의 혁신거점인 대학과 함께 ‘도시는 교육을 통해 어떻게 성장하는가’라는 주제로 ‘제18차 대학과 도시 포럼’을 개최했다. 2022년도부터 진행돼 온 ‘대학과 도시 포럼’은 등 지역의 혁신기관들과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시의 균형발전과 종합적 미래 발전 방안을 구상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다. 이번 제18차 포럼은 ‘교육도시’를 도시의 비전으로 선포한 타 지자체와 상호협력과 교류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

시흥에코센터, 환경교육사 양성기관 선정

시흥에코센터, 환경교육사 양성기관 선정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에코센터가 지난 13일 환경부 장관이 지정하는 ‘2023년 환경교육사 3급 양성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환경교육사 양성기관’은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9조에 따라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기획‧진행‧분석‧평가하는 국가 전문 자격제도인 환경교육사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2023년 환경교육사 3급 양성기관으로 신규 지정된 곳은 시흥에코센터,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 총 3곳..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2023년 성과공유회 개최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2023년 성과공유회 개최

Nov 15,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30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3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이하, 교육협력사업)은 서울대의 전문 인적자원과 시흥캠퍼스의 지역적 기반을 활용한 시흥시만의 특화교육이다. 올해 교육협력사업은 미래를 선도하는 4차 산업 혁명 기술 체험교육, 차별 없는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학습장애 및 이주 배경 학생 대상 교육, 청소년들의 꿈의 길잡이가 되는 과학영재 및 대학 진로 멘토링 등 1..

시흥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 ‘고독사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전개

시흥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 ‘고독사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전개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사회적 고립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지난 13일 시청 늠내홀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주민 15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견하면 신속하게 제보하고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무보수ㆍ명예직 지역주민을 말한다. 관내에는 지난 10월 말을 기준으로 1,668명이 활동 중이다. 시는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관 협력 강화를 통해 적극 대응하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

시흥시 2023년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실시

시흥시 2023년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 실시

Nov 13,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9일 시청 별관 글로벌센터에서 소속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상호문화 역량 함양 및 다문화 사회 속 공직자의 역할을 높이는 ‘2023년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를 맡은 이화여자대학교 장한업 교수는 유럽의 상호문화교육을 국내에 도입했으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기관에서 한국 다문화 사회의 교육적 과제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지역 다문화 공존을 촉진하고, 다양성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이번 교육에서는 다양한 문화 간 소통과 ..